[육아]최근 우리부부가 아들을 대하는 상황

in #busy6 years ago (edited)

육아 어렵고도 어렵다.

어제 잠들기전 아내와 이런 얘기를 나눴습니다.

아내 : 요즘 아들한테 우리가 너무 엄하게 하는거 같아
나 : 그런가?
아내 : 땡깡이 심해지고 본인 주장이 강해지니깐 그게 통제하려고 하는데... 나도 소리내면서 엄하게 하는데 여보까지 그렇게 하는거같아
나 : 나는 여보가 소리내고 하는데도 아들이 말을 안듣는거 같아서 내가 더 크게 냈던거지...
아내 : 그러면 아들은 누구한테 의지할때가 없어서 더 힘들어할 것 같아
나 : 아 그렇겠다ㅠㅠ 그러면 항상 나는 아들편이 되어줘야겠다! 잘 다독여주고 품어줘야겠다!
아내,나 : (자는 아들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 한켠이 찡...) 우리가 더 신경 쓰자!


육아라는게 정말 공부를 해야하는게 맞나봅니다. 돌 되기 전까지는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육아관련된 정보들을 습득하고 했는데 어느순간부터 그런 노력들을 안하는것 같네요ㅠㅠ 요즘에는 스팀잇에 올라오는 @happyworkingmom님, @holic7님 그리고 다른 육아맘님들의 글을 읽는게 다인 수준이네요ㅠㅠ 조만간 서점에서 책좀 읽어야겠네요^^;;

육아라는게 가끔 정답은 없다하더라도 큰 가이드라인은 있으니 그것을 안고 가야하는 것 같더라고요. 아내가 저보다 더 많은 육아 정보를 갖고 있어 아내에게 의지하지만 어제는 아내도 어렵다는 말에 뭔가 제가 버팀목이 될 수 없는 상황인것같아 미안하더라고요ㅠㅠ


2,000SP 추가 임대 (feat.@lucky2님)

오늘부터 @lucky2님을 통하여 2000스파를 추가 임대받아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1달간의 시간이지만 불금이벤트부터 kr-daddy태그 지원 그리고 많은 분들과의 소통하는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스팀의 가격이 앞자리 2만되도 조금 파워업 하고 싶은데ㅠㅠ 기다리면 안되는건가보네요 ㅎㅎ;;

Have a nice day!

Sort:  

육아하면서 어려운건 그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지못하는것과 감정을 다스리는것같아요..정말어렵죠...저도 어릴적 한번 따끔하게 언성을 높인적이 있는데 그때 아이도 울고 저도 울었어요.ㅠ 그 이후로 반성하면서 5살이된 지금까지 아이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고 타이르고있습니다..ㅎㅎ

저도 요즘 아들 잠들면 꼭 화냈어아 될까;;;반성의 시간이네요.
육아 지식이 있어도..공부를 해도 감정컨트롤이 어려워요 흑흑 ^^
일요일 육아 화이팅해요^^

컨트롤 감정 컨트롤 이게 가장 어려운것 같더라고요^^

아이를 잘 키운다는것 그게 참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희도 아이를 혼내는 담당은 엄마
자상하게 다독여 주는 역할은 제가 맡고 있는데
화가 나도 참아야 하는 어려움이 많네요 ㅎㅎ

아빠가 자상한 역할을 해야하는거군요 ㅎㅎ
모범아빠시네요 ㅎ

저희 부부랑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ㅠㅠ
육아라는게 참 어렵습니다.^^;;매번 혼내놓고 또 후회하고...ㅠㅠ

조만간 1만스파 도착하시겠네요~!

1만스파 넘기고 싶네요 ㅎㅎ

저희 부부도요즘 6살 큰아이를 어떻게 대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이제 11개월인 둘째가 생겨서 그런지 아니면 그럴때라 그런지
요즘 유난히 장난도 심하고 말을 잘 안듣네요
엄마한테 매일 혼나니 주로 회사에 있어서 혼날일이 별로 없는
저한테만 많이 의지하려하고 가끔씩 엄마는 싫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정답입니다.
내일 정답은 내일에 나옵니다.^^

육아에 정답은 없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하나씩 정답을 찾아나가는 거겠지요.

4주동안 즐거운 활동 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제 아내랑 저도 한명이 혼내면 한명은 달래주는 걸로 정했습니다
역할은 그때그때 바뀌더라도

육아에 정답은 없고 부모님에게 받은 경험이 대부분이라... 책이나 글을 참고하는게 좋아요. 저도 요즘 아이들 혼낼때 다음날 아이 기분을 살핍니다. 저희는 엄마 아빠가 첫째가 4살쯤이었나 너무 말을 안들어서 심하게 혼내서 퇴행행동을 보인적도 있었어요. 그다음 다시 잘해주니 원래대로 돌아오긴 해지만... 혼내고 다시 안아주면서 기분 풀어주는게 중요하더라고요. 힘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172.85
ETH 2384.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