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스티미언: 난장] 일본 여행 중 우연히 마주친 난장, Dokushima AwaOdori, Shikoku

in #busy6 years ago

총각시절, 휴가를 이틀인가 앞두고서 올해 여름에는 아예 고생길로 나서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산티아고 순례길이 탐났지만 너무 멀었고, 직장동료가 제주 올레길을 같이 가자고 했지만 그와 함께는 별로 가고 싶지 않았던 2012년쯤의 더운 날이었다. 그 때 서점에서 시코쿠 순례길에 대한 책을 우연히 만났다. 책에 등장하는 사진들은 별 특별할 게 없었다. 일본 특유의 귀여운 악세사리들이 가끔 등장하는 것 외엔그저 경북의 안동이나 의성, 봉화나 청송쯤 되는 어느 시골마을 사진에 간판들만 일본어로 바뀐 느낌.


그러나 한 해 전에 갔던 제주도 자전거 일주가 떠올랐다. 부산발 제주행 배에 자전거를 싣고 가서 죽도록 더운 길에서 쉴새없이 발을 놀리며 '아, 차 사고 싶다. 아, 자전거 버리고 싶다. 아, 아이스크림 사먹고 싶다. 아, 집에 가고 싶다.'외에는 아무 생각도 들지 않았던 여행이었다. 시간이 지났기에 즐거움으로 윤색되어 떠오르는 그 기억이 나를 컴퓨터 앞으로 밀었다. 그리고 어느새 인천발 간사이행 항공권을 결제했다. 거의 일주일쯤 되는 일정이었다. 그 중 사흘은 간사이 지역 관광, 나머지 일정은 시코쿠 순례길에 할애하기로 했다.


오사카, 고베, 교토는 여행책자와 블로그 여행후기에 나오는 그대로였다. 고베에서 도쿠시마행 고속버스를 타고 가서 시작한 순례길. 사나흘을 죽도록 걸었다. '아, 집에 가고 싶다. 아, 모기 죽이고 싶다. 아, 땀내나는 옷 버리고 싶다. 아, 얼른 숙소 가서 맥주 마시고 싶다'외에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은 것 같다. 여러 사정으로 목표로 했던 지점까지는 가지 못하고 다시 오사카로 가기 위해 도쿠시마 터미널에 들렀다. 글쎄 온 동네가 축제 분위기가 아닌가. 운 좋게 얻어걸린 축제를 놓칠 수 없어 막차를 예약하고 9~10시간 정도 축제를 즐겼다.


02.jpg

축제의 행렬이 시작되기 전에 아와오도리 회관에서 봤던 공연



04.jpg
여자옷을 입은 사람들의 동작은 정적이고, 남자옷을 입은 사람들의 움직임은 현란하다



03.jpg
원래 길거리에 퍼레이드 식으로 하는 공연이기에 객석에 난입해서 관객을 데리고 가기도 한다



99.jpg
정식 공연 전, 복장을 갖추고 출연 순서를 기다리는 공연팀



01.jpg
정식 공연은 저녁쯤 시작된다.
길을 따라 걸으며 춤을 추는데 출발지점에서의 관람은 유료, 도착지점에선 무료



10.jpg
한시간 넘게 수 많은 팀들이 지나간다. 회사, 대학, 조합 등에서 다양한 팀이 참가했다.



snap.jpg

밤늦게까지 뒷풀이 형식의 공연이 계속된다. 사물놀이 느낌과 비슷하다
이때는 객석을 따지지 않고 모두 가까이 붙어 관람한다



11.jpg
공연이 마친 후에도 길은 북적북적. 나는 버스를 놓칠까봐 인파를 헤치며 뛰어갔다



요즘 비지가 매우 비지한지 비지에 올려도 콩비지만큼의 보팅도 안 해준다. 이번에는 과연. Dtube를 이용해서 영상도 같이 올릴랬더니 25Mb짜리 3GP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는다. 800*480사이즈의 1분짜리 동영상이라 이 정도는 가능하지 않을까.. 혹시나 싶어 mp4로 변환했더니 용량이 40Mb로 늘었다. 원본파일도 업로드가 안되고 변환한 파일도 업로드가 되지 않아 너댓번 시도하다가 포기했는데 조만간 다시 알아보고 한 번 올려봐야겠다. 40분 넘게 낑낑대며 씨름한 내 기분을 표현하는 대문을 글 말미에 넣어야겠다.





구와와아아앙아아아아아악!

Sort:  

일본 여행 한번 가보고 싶은데 혼자 가기는 싫고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바쁘다 하고 언젠가는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가족여행으로는 삿포로나 오키나와, 규슈쪽이, 친구들과는 오사카 쪽이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방사능 걱정을 하지 않으신다면 한 번 갈만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저는 규칙 없이 하는 여행에 동경을 가지고 있는데, 현실은 그렇게 왜 사람들이 안 하는지를 알게 되는 것으로 보답합니다.

ㅋㅋㅋㅋ저렇게 써놓고 시간이 지나니 '재미있었던 것 같은데..? 또 한 번 가보고 싶은데?'라는 느낌이 먼저 드는 건 왜일까요.

대구님이 강인하시거나 마음을 비우는 시간이 좀 필요한 분이신지 모르죠, 아무튼 하고 싶다면 계속 그렇게 하셔도 되는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Congratulations @daeg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우와~~ 축제 규모가 정말 대단하네요.

일본의 추석즈음에, 양력으로 지내니 항상 광복절 즈음에 하는 축제를 봉오도리라고 하는데 포스팅에 나온 게 일본 3대 오도리에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미파님께 대문 받았는데
나중에 한번은 써봐야겠어요. ㅎㅎㅎ
예전엔 제일 가보고싶은 나라가 일본이었는데
요즘은 대만이 가고싶다며~ㅎㅎ

저도 대만을 가볼까 생각중인데 아직은 어린아이 데리고 가기엔 비행 시간도, 여름의 습도와 온도도 좀 무리인 것 같아서 아이가 자라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보니까 일본이나 대만이나 비슷하더라고요ㅎㅎ

일본에도 순례길이 있군요! 축제가 엄청 크고 화려해보이네요~ 좋은 여행글 감사합니다 😊

주로 일상글, 아이와 함께 가는 국내여행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캐나다 이야기 들으러 들르겠습니다. 자주 뵐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7647.49
ETH 2274.9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