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madamf’ author] 사람은 불행해지면 도덕적이게 된다 _ 마르셀 프루스트

in #book6 years ago (edited)

(화자는 바보야. 도덕적인것과 삐친걸 구분 못하네. 스완은 도도한가 보군. 음~ 바람맞았어. )

근대 내가 왜 화나지?

(나쁜x!)

음. 초라하네요.

ps. 모네하고 관련된 소설 맞지요? 서인석님이 그러신것같은데...

Sort:  

ㅎㅎ그녀는 도도하죠.

모네도 있구요.
프루스트의 이 소설 안에는 여러 화가가 등장해요.
저도 아직 전부 만나진 못했어요.^^

읽고 있는 중이세요? 저도 하도 s님의 표현이 멋과 맛들어져서 읽어볼 생각입니다. 쁘님 독서평 기대할께요.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여유시간을 향유하는 방법을 찾아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옳고 그름에 관한 책을 독서하고 있어요. 선악은 그 이유를 따져보면 불행때문인 경우(질투 등)이 많은 듯 합니다. 즉 도덕은 자아의 방어기제인 경우가 많다는.

알라딘검색해보니 분량이 많네요. 차분히 보아야할 소설같은데.. 아무튼 시간내서 읽어봐야겠어요. 요즈음 이놈의 스티잇때문에 독서량도 줄었네요.

엄밀히 말하면 자아때문이겠죠. 나에대한 강한 집착심, 남도 다 내꺼하려니까 그것도 기승전-집작심, 도로 나를 떠나지 못하지요.

저는 중단 중이에요.
한가해지면 재개하려구요.^^

거칠은 창작활동중에 부드러운 독서도 일조하겠죠? 너무 거칠게 몰아붙이지 말아요. 때론 부드러운 속도조절도 필요하니까요. 천천하게 재개하삼^^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1
BTC 67344.10
ETH 3749.25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