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여유시간을 향유하는 방법을 찾아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1-peintre1.jpg

나는 그의 그림들을 보면서 그의 그림이 간직하고 있는 매력이 이를테면 시에서 은유라고 부르는 기법과 마찬가지로 대상을 변모시키는 힘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의 그림에서 가장 빈번하게 볼 수 있는 이 변모의 기법은 육지와 바다를 함께 그리면서도 이들 사이의 경계를 없애 버리는 데에서 찾을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시간은 여유없는 시간입니다.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많은 소셜 페르조나를 연기하다 보면 시간은 더 없기 마련입니다. 멀티태스킹은 끝내지 않은 일이 에너지를 잡아 먹고 있습니다. 마치 컴퓨터 램 상에 올라와 있는 프로그램처럼 말입니다. 이를 관심잔여attention residue라고 합니다. 이러다 보면 의식은 탈탈 털리고 집에 돌아오면 녹초가 되기 쉽습니다.

집에 와서도 여유있는 시간을 가지로 하지만 대개 그 시간은 빨리 지나가 버리고 맙니다. 여유있는 시간, 그 잃어버린 시간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사실 우리가 시간이 없다고 하지만, 조사에 의하면 시간이 절대적으로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물리적인 시간 자체는 있지만 그걸 향유하는 방법자체가 없다는 것이지요.

여유 있는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고 할 때를 보면 우리는 그 시간을 TV를 보면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TV를 보는 이유는 수동적으로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아무것도 안 하기 위해서입니다. 즉 쉬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빨리 가는 것입니다.

여유있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시간의 질을 바꿔야 합니다. 즉 저녁시간에 혹은 휴일에 평소와 다른 일을 해 보는 것입니다.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책을 읽거나 산책을 하거나 취미활동을 하거나 혹은 여행을 가거나 등등. 그것도 어려우면 감각을 꺠우는 차를 마시거나 디저트를 먹거나 하는 등등.

아, 스팀잇을 통해서 글을 쓰는 것도 새로운 욕망에 자기 몸을 배치하는 좋은 방법이겠군요.

즉 우리 몸에 새로운 경험을 체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몸은 새로운 정보를 탐색하고 소화시키느라 시간을 알차게 사용합니다. 시간의 흐름은 정보의 양입니다. 신선한 정보 양이 많아지면 시간의 질이 두터워집니다.

즉 잃어버린 여유있는 시간을 되찾기 위해서는
새로운 자극에 자기 몸을 놓아두면 됩니다.

화가는 그림을 보는 사람들에게 마을은 바다의 요소를 빌려 표현하고 반대로 바다는 물의 도회지적 요소를 빌려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주지시키고 있는 듯 했다. 그래서 항구를 그린 그림이긴 하지만 이 그림은 바다가 육지 깊숙이까지 들어와 있고, 육지는 바다의 속성을 갖고 있는 듯이 보이는 것이다. 또한 사람들은 뭍과 물 모두에 사는 양서류처럼 그려지고 사방에 바다의 활력이 살아 움직이고 있었다. - 프루스트,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중

Sort:  

좋은 글이네요. 리스팀,보팅,팔로우 하고 가요.^^

감사합니다. ^^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

새로운 자극을 찾아 어슬렁 거려야 하는데..
아마 알고도 있는데...
쉬운 휴식에 빠져있네요. 좋은 글 그림 감사합니다.

어슬렁 산책, 산보 다녀오세요~ 2월 생이신가요? ^~

전 12월 생입니다. 뒤늦게 나와 나이 한살 먹은 욕심장이네요. ㅎㅎ
달별로 뭔가 특징이 있나보네요..궁금합니다.

어슬렁 산책하신다고 하길래, 호랑이가 연상되서요. ^ 12지신 중 인이 들어간 사주는 호랑이의 성질이 있거든요. (달 별로 특징도 있습니다. 달별로 12지신이 배정되거든요).

12월이시면 12지신 중 쥐를 상징하는 자(子)월이시네요~

헉하고 놀랐어요. 호랑이가 연상된다고 하셔서리..
예전에 풀이해주시는 분이 제 사주를 보시고 호랑이 사주라고 하셨거든요.
오늘 호랑이 성질이 뭐뭐가 있는지 찾아봐야겠네요.
그리고 사실 전 맹수를 좋아라 한답니다. 쿠앙~~~크르렁~~^^

ㅎㅎㅎ 사주 상에 호랑이가 있나 봅니다. 아마도 일간에 있을 거 같아요.

예 맞습니다. 어디엔가 호랑이가 있어요. 쉿 비밀~

멋진표현이셤. 가져갑니다. 그림+해석+님의 해석 삼종셋트

근데 누구 그림이에요?

모네의 그림입니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란 소설의 모델이 되는 화가입니다.

읽어봐야겠네요. 소개 감사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1
BTC 67508.70
ETH 3753.4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