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은 가즈아가 제맛이지...steemCreated with Sketch.

in #bnw1005 years ago

가즈아에 속아도 그래도 희망을 품는다.
사실 코인에 속았다기보다는 현혹되었다고 해야 말이 맞을 것이다.
나는 스팀과 같은 블록체인에도 크게 투자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크게 알 말은 없다. 하지만 조금씩 투자를 한 것도 어찌 보면 코인에 대한 기대가 있어서였을 것이다. 하지만 계속되는 하락장에서는 장사가 없다. 모두가 절망에 빠지고, 다들 희망을 포기했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스팀에는 거의 투자하지 않았지만 내가 투자한 코인은 줄줄이 하락하고 있지 않은가?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팀잇의 커뮤니티는 죽지 않은것 같다. 뭔가 새로운 희망을 품게 하는 제도가 속속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팀피플.png

나는 한 동안 스팀잇에서는 글을 거의 쓰지 않았다. 그러던 것이 "기본소득"이라고 하는 제도에 대해 알게 되어서 하루에 한번씩은 스팀잇에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 이참에 나하님이 주체하는 백일장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스팀잇의 발전을 위해서 애쓰는 모습이 보기 좋아서 나도 글이라도 하나 쓰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스팀피플이나 다양한 이벤트가 이루어지고 있고, 뉴비에 대한 지원이 끊임없이 이루어지는 한 스팀잇은 죽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 그런 의미에서 "스팀 가즈아"라고 외쳐보련다. 스팀은 망하지 않고.. 가즈아. 산꼭데기라도 갈 것이다. 꼭 어디론가 나를 데려다 줄 것으로 본다. 그렇지 않나?

Sort:  

스팀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는한 쉽게 망하진 않을 거라고 믿어요. ^^

저도 스팀이 꾸준히 발전했으면 좋겠어요.

Congratulations @afewroo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teemitBoard to support the german speaking community meetup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475.87
ETH 3121.1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