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오운완 스팀잇으로 네이버 검색 키워드 1위를 하다. (SEO절반의 성공)

in #avle-steemlast year (edited)

다운로드파일_20230212_205508.jpg

필자가 #스팀잇 의 위대한 부활을 위해서 SEO 실험을 계속 진행하고 있는데

https://steemit.com/blog/@tomchoi/make-steemit-great-again


드디어 네이버에서 #스테픈오운완 키워드를 최상단에 올려 놓았다.

#스테픈오운완

검색을 하면, 네이버에서 아래 이미지 처럼 나온다.


해당 포스팅이 정확히 안나오고 joylovepeace 계정명이 먼저 뜨는 것은, 아마도 요 계정이 #오운완 을 꾸준히 올려서 그냥 통채로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다.

특히, 네이버랑 친한 티스토리보다 위에 나온것은 의미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기존 포스팅이랑 차이를 두었던 것은 , 웹 페이지의 퀄러티였다. 기존에는 그냥 이미지 한장과 글을 조금 올렸다면. 1위를 하게 된 그날의 포스팅은
꽤 정성들여서 길게 썼었다. ㅎㅎ

https://steemit.com/stepn/@tomchoi/naver-goolge

이로서 증명이 된 것은,

  1. 자주 올리는 것
  2. 웹페이지의 품질

이런것이 확인이 된 것 같다.

네이버 검색에서 스팀잇 글이 나오는 것은 참 고무적인것 같다. 이렇게 신나하다가.
우리 stepn-kr 에서 열심히 올리고 있는 스테픈 글을 검색해 보았다.


보면 알겠지만 첫페이지에서 스팀잇의 글을 하나도 안보인다. ㅜㅜ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네이버는 일단 광고를 먼저 보여주고, 그리고 자사의 블로그 정보를 보여준다.

아무래도 팔은 안으로 굽다보니 그런것 같은데. 이것으로 보면 좀 인기있는 글들을 네이버 검색에서 위로 올리기 위해서는
아마도 네이버 블로그등으로 SEO작업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아쉽게도 기대했던 구글링에서는, 필자의 포스팅은 하나도 노출이 안되게 바뀌어 버렸다.
에디터도 좀 바꾸어보고 했는데. #스테픈오운완 포스팅은이제 보이지가 않게 되었다. (이미지로는 나옴)

왜그럴까? 계속적으로 올려서, 뭔가 저품질의 콘텐츠로 판단이 되어서 그런건가 - -;
알수가 없다.

=====================================

어찌되었든 오늘까지 정리를 해보자.

  1. 좋은 품질을 유지하면 네이버에서는 위로 올라갈 수 있다. 단, 경쟁이 심하지 않은 키워드 여야 한다.
  2. 구글에서는 뭔가 노력을 하지만, 알고리즘으로 검색이 되다가 사라져 버렸다. 이것은 확인이 필요할 듯 , 다른 유니크한
  3. 네이버에서 인기있는 키워드로 검색이 되려면, 네이버 자체 블로그 상단 노출을 위해서 뭔가 작업을 해야할 것 같다.

#스팀잇그레이트어게인 #steemit #stepn #zzan #aaa #kr #krsuccess #gmt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역시 능력자는 다릅니다~!

ㅎㅎ 노가다 실험이죠 ㅎㅎ

네이버 검색 첫페이지나 두번째페이지에 올라가는게 정말 힘들죠..블로그 지수 올리는게 쉽지는 않음

네네. 맞습니다. 비인기 키워드의 가능성을 보여준 실험이었던것 같아요. ㅎㅎ

다소 대중적인 키워드라면,
똑같은 글이 구글에서는 검색되어도
네이버에서는 네이버블로그 글들을 먼저 쫘악 보여주는 것 같더라구요 ㅠㅠ
(네이버 블로그에 노출 가산점을 더 주니 그런듯;;;)

역시 이게 플랫폼의 힘이긴 하죠 'ㅡ';;;

그래도 스팀잇 글이 잘~ 노출되는 그 날까지 퐈이팅입니닷!!! 'ㅡ')b ㅎㅎㅎ

네넵. 네이버에 노출이 꼭 필요하면 블로그까지 파서 해보고 싶긴 한데. 거기까지는 잘모르겟어영. 실험을 종료해야하나 고민입니당.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5230.32
ETH 3477.92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