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N] Landscape Drawing 환기 미술관 Whanki Museum

in #art6 years ago

whanki.jpg

가까우면서 너무 먼 당신.

제게 김환기는 그림을 꼭 한 점 갖고 싶은 화가입니다.
김환기의 그림을 가질 수 있는 방법, 경매를 한 번 살펴볼게요.

김환기의 점화 <고요>라는 작품이 65억 5천만원에 낙찰되었습니다. 2017년 4월의 일입니다. 2015년 10월 비슷한 크기의 그의 작품은 47억원이었습니다. 당시 박수근 ‘빨래터’ 경매가를 깨며 국내 최고가를 기록해 화제가 되었는데, 그 후 김환기의 작품은 몇 차례나 자신의 최고 경매가를 갱신하며, 독보적인 존재가 됩니다.

우리나라 화가 가운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분이라 이렇게 높이 평가받는 게 기쁘면서도, 제가 구입할 가능성은 점점점점점점 낮아져 아쉽기도 합니다. 그의 조그만 작품 하나 사서 집 안에 걸면 얼마나 좋을까요? 허나 오늘은 이렇게 그의 그림과 연결된 기억을 한편 그려 올리는 것으로 조용히 마무리를 지어봅니다.

whanki_2.jpg

It 's too close to you. I want to have a picture of Whanki, Kim.

Let's take a look at the auction, which is a way to have pictures of Whanki, Kim. The work of Whanki's <Goyo> was awarded to 6.55 billion won. It is the day of April, 2017. His work of similar size in October 2015 was worth 4.7 billion won. The works of Whanki renew his own auction price several times and become unique.

I am delighted that Whanki is so highly appreciated, but I am afraid that I am getting less and less likely to purchase. Today, I try to finish it quietly by drawing the memories connected with his paintings

Sol's Korea Landscape drawing
Jongno-gu is under construction now
The alleys of Ihwa Village @Seoul
My favorite places in Seoul
Sajik coffee
Iksun-dong
Heewon at Hoam Art Museum
Corner shops in Toechon
Jaya & Gilsangsa
Buam-dong Demitasse
Cafe of my life, Club espresso
Seodaemun Prison History Hall


Thanks to @leesongyi who draw below banner for me.

banner.jpg

follow_leesol.gif

Sort:  

리솔님이 쓴 블록체인 책도 아기자기한 그림체덕분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저도 그려보고픈 애니가 있고 이곳에 연재좀 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손재주가 따라주질 않아요 ㅠ

@leesol님의 작품도 언젠가는!?ㅎㅎ

ㅋㅋㅋ한손님 작품도요!!

한손님 그냥 저는 스팀투더문만 기다려볼렵니다 ㅎㅎ

웬만한 앙포르멜 화가 작품은 그냥 셀프그려서 소장가능합니다. ㅋㅋ
김환기 박서보 화백은 대부분 불가능합니다. ㅠㅠ
대단한 분들이죠....
혹시 캔버스 천에 끊임없이 흰색을 접고 칠하고 접고 칠하신 분이 이분 아닌가요?

음 라님 캔버스천에 흰색을 접고 칠하고 접고 칠하신 분은 환기 선생님은 아니신 것 같아요.
박서보 선생님 그림은 아직 실제로 본 적은 없는데 기회가 된다면 꼭 보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

수만개의 점이라...보면볼수록 멋진 작품이네요~^^

네 카페모카님 :D 아무 생각없이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져요

솔님 작품도 수억을 호가하는 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ㅎ 작품 감상 잘했어요. 어릴땐 갤러리를 자주 놀러가곤 했는데, 이젠 생활인이 뭔지... ㅜㅜ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는 노래제목도 있는데요 ㅋㅋㅋ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 는 제목의 시에서 따온 그림 명이라고 하던데 에너자이저님이 말씀하신 노래도 동명의 시에서 따왔나 봅니다 :D

lessol님의 그림은 더 큰 가치가 있어 보여요
정말 광팬 입니다^^

어이쿠 감사합니다 >_<

속된 말로 도트 노가다를 실천하셨군요..

상혁님 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개그드립도 날리실 줄 아시는 군여 ㅋㅋㅋㅋ

저도 김환기 작가님 작품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솔님 혹시모르죠! 스팀이 투더문하면 거실에 걸 수 있는날이 올지도요ㅎㅎ

그러고보니 경아님 클럽에스프레소도 한번씩 가신다고 했던것 같은데 우리 은근 동선이 겹치네요 >_<

와 기억하고 잇었다뇨!! 👍 저 그 부근 엄청 좋아해요ㅎㅎ자하 손만두집 갔다가 커피마시면서 멍때리는거 참 좋아해요 🌝

우왕 ㅋㅋㅋㅋㅋㅋ 익숙한 이름들이 한그득 ㅎㅎ 저도 클럽에스프레소에서 멍때리는거 참 좋아하는데 !! 이러다 우리 한번 만나겠어요

담에 기회되면 만두국 한 그릇 때리러가용 호홍홍 😆😆😆

와...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만나랴... 그림의 기법이 놀랍네요...
그런데... 가격이... 더 놀랍군요^^
이솔님 작품도 이렇게 되는 날이 오겠죠? ㅎ

트레블워커님 아닙니다 ㅋㅋ 제 그림은 그냥 웹과 책에서 소진되는 용 그림이에요.
환기 선생님은 현재 한국 화가 들 중 단연 원톱이시라고 하네요 :D

결국 웹툰으로 그리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 소재가 딸렸던게 패착입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01.67
ETH 2588.03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