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트리플 프론티어 / J.C. 챈더, 2019

in #aaa5 years ago

악당 로레아의 돈을 훔치는 레드플라이(톰)을 비롯한 5명의 이야기. 하지만 로레아는 맥없이 당하고 그가 만든 집금고 (영화를 보면 알 수 있는 특수금고)는 샅샅히 털리고 불질러진다. 이 영화는 두 세력이 싸우는 이야기가 아니라 주연들의 범죄를 그린 케이퍼 영화.

‘오션스’ 시리즈나 한국의 ‘도둑들’이 떠오른다. 필수요소는 역시 성공한(?) 범죄자들의 내부갈등. 같은 장르의 다른 영화들과 달리 돈은 많이 훔쳤지만 정말 산넘고 물건너 돈가방 때문에 어지간히 고생한다. 돈가방 무게만 4톤. 중간에 버리고, 태우고, 사고로 잃어버리고… 그 과정에서 사람도 여럿 죽어나가고… 도둑들의 이야기지만 어쩌면 우리 일상에서 돈과 욕심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을 좀 더 극화 해놓은 듯 한 느낌.

돈에 지친(?) 도둑들은 막판에 돈에 대한 미련을 버린다. 그 점이 성공적으로 돈을 들고 도망가는데 성공하는 장면이나 혹은 배신하는 엔딩으로 끝나는 다른 영화들과 좀 다른 이 영화의 마무리. 그래서 끊을 때 끊어주지 못하는 엔딩은 사족이랄까. 하지만 돈에 지친 주인공들의 작업 후 가라앉은 마지막 심리상태를 보여주고 싶었던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하지만 마지막엔 좌표가 주어진다 (영화를 보면 알 수 있음). 뻔하면서 뻔하지 않은 영화. 트리플 A, 트리플 프론티어, 러닝타임이 2시간 넘지만 육해공 - 산넘고 물건너야 하므로 - 의 장면들을 한 영화에서 다 감상할 수 있다. 지루하지 않다는데 한표.


트리플 프론티어

Triple frontier
J.C. 챈더 (J.C. Chandor)
2019


Sort:  

돈이 얼마나 징글징글 힘들게 했음 포기를 할까요 ㅎㅎㅎ

ㅋㅋㅋㅋㅋㅋ 진짜 영화보면 돈이 징글징글 해지는 마법에 걸립니당 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엔딩 이후 뭔가 씁쓸함을 남기는 영화였습니다

그러게용 씁쓸... 엔딩장면도, 인간의 심리도... 뭔가 살짝 씁쓸했던 것 같습니다. 근데 그 좌표. 뭔가 살짝 흥미있는 엔딩 아니었나용? ㅋ

도둑들이 해탈하는 영화인가요?ㅎㅎㅎ

한마디로 요약정리 하셨군요 역시 팥쥐님 ㅋㅋㅋ

저도 요즘 수도승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ㅎㅎ

이영화 보면서 느낀 점.
돈 앞에 변하지 않기 어려운가?
돈 앞에 적당히 없는가? 앵간이들고가지...
가끔은 적당히 없다...ㅎ .적당은내맘.

@odongdang님 살아계셨군요

Hi @soos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10 which ranks you at #394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87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돈에 지친(?) 도둑들은 막판에 돈에 대한 미련을 버린다.

ㅎㅎ 뭔가 교훈을 주려고 끝맺음을 잘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651.16
ETH 2369.3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