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우아한 세계 - 조폭영화를 빙자한 어느 가장의 이야기!

in #aaa5 years ago

common-5.jpg

common-3.jpg

일에 치이고
상사에 치이고

common-2.jpg

그저 일 좀 잘 풀려 그냥 가족들이랑 번듯한 집에서 잘 먹고 잘 사는게 꿈인데

잘 차려놓은 밥상! 한 숟가락이라도 뜰라치면 여기저기 드미는 숟가락에 고단한 생활을 접을 날은 멀어져만 보인다.

그래도 이번엔 어떻게든 한 숟가락 넣어보려 하는데 아예 밥상을 엎어버리네...

에이 씨X
어떻할건데 어 네가 책임질거야

위에다 아무리 얘기를 해도 믿어주지를 않으니

내가 안그랬다고 했잖아 내가 안그랬다고...
에이 씨X 모르겠다 될대로 대라

이제 다른 일좀 하며 스트레스 좀 안 받고 살고 싶은데 생활비에 애들 학원비에...

어쩌랴 배운게 도둑질이라 한 숨 크게 한번 쉬고 다시한번 문을 나선다.

낙이라곤 애들 얼굴보는게 다인데 이제는 TV로나 보게 생겼으니

에이 씨X 진짜 ㅠㅠ

common-6.jpg

이게 내가 생각하는 영화 '우아한 세계'의 이야기이다.

조폭을 소재로 했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우리네 직장생활과 다를바 없다.

common-1.jpg

그냥 우리 옆집 아저씨 얘기인 것 같고 짜증나고 답답할때 친구하나 불러내 국밥에 소주한잔 하며 투닥거리는게 내 얘기인 것 같기만 한 영화였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조폭영화를 빙자한 어느 흔한 가장의 이야기!'


역시나 송강호의 생활연기는 혀를 내두르게 한다.
그 중 백미는 역시 마지막 엔딩!

그리고 내 입에서 자연스레 나오는 '에휴 씨X 진짜'

우아한 세계는 28회 청룡영화제 최우수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common.jpg

포스터 및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저도 볼만한 영하였던것 같아요~~

의외의 소재로 풀어낸거 같아요. ㅎ

이영화 재미요소중 하나가 봉투에 넣은 xxx 신박 했습니다. ㅋ

ㅎㅎㅎㅎ 그 정도면 ㅎㅎㅎㅎ

송강호씨는 진짜 연기를 잘 하는 것 같아요
요즘 보고 싶은 영화가 늘어서 큰일이네요

리뷰들 보면 보고 싶은 영화들이 많이 생기는거 같아요 ㅎ

저 TV 보다가 욕하면서 라면 엎고 잠시 뒤 다시 그거 손으로 치우는 모습에..
웃기기도 하고 짠하기도 하고...
예전엔 어느 누구보다 큰 산 같은 아빠였는데.. 어느새 작아진 어깨가 보이는게..
정말 그냥 우리네 아버지를 보는듯한 느낌이었어요..

진짜 짠했던거 같아요... 우린 다 늙어가나봐요..

맞습니다.믿고 보는 송강호!!!
결코 실망시키는 법이 없으신분..

저 분명 봤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다시 봐야하나.

다시 보십시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어째 이 영화를 보면 눈물이 날 것 같네요.
안 보렵니다.

아버지 말고 할아버지 되면 봐야겠습니다. ^^

ㅎㅎ 엄마든 아빠든 가장의 역할을 하는 사람들은 많이들 공감할 거 같아요.

티비에는 부인과 아이들의 영상이 나오고 송강호는 라면을 끓여먹던 장면이 참 인상적이었던 영화네요

송강호씨의 대사 "우아하다 우아해"

엔딩장면이죠 ㅠㅠ

믿고 보는 송강호!!!저도 봤어요. 그때는 어려서 그냥 웃으며 봤는데 지금 보니 또 다르네요.

뭐든지 시간이 지나면 다르게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6
BTC 60479.65
ETH 2906.15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