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트루먼쇼 - good afternoon, good evening, and good night

in #aaa5 years ago (edited)

10,909 일째!
29년 하고도 324일!

거대한 섬으로 만들어진 씨헤이븐 세트장에서 펼쳐지는 TV 버라이어티 쇼인 '트루먼쇼' 가 전세계에 방송되고 있는 시간!
'트루먼쇼' 는 트루먼 버뱅크란 인물의 모든 일거수 일투족을 전세계에 방송을 하는 TV 쇼를 말한다.

주인공 트루먼이 진실이라고 느끼는 모든 삶의 요소들은 그저 쇼의 배경이고 장치이고 배역들일 뿐이다.
그의 가족도 아내도 친구도...

어릴때 부터 씨헤이븐섬을 떠나 세상 밖을 동경했던 트루먼!

마젤란 같은 탐험가가 되고 싶어요

난 떠날거야
모험하는 거야
이 넓은 세상을 탐험해봐

하지만 제작진들은 짜여진 대본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방식으로 트루먼의 꿈을 씨헤이븐 섬안에 가둬둔다.
심지어 아빠를 죽이면서(어차피 쇼의 배역일뿐이지만)까지 바다에 대한 공포심과 트라우마를 안겨준다.

하지만 완벽한 각본에 의해 이루어지는 쇼는 죽었다고 생각했던 아버지가 나타나고 제작진의 실수들로 인해 조금씩 삐거덕 거린다.

뭔가 음모가 있어
그런 생각 안해봤어?
벽에 둘러쌓여 있다는 생각
섬을 떠나 세계를 여행하고 싶은 생각은?

너무 혼란스러워
세상이 이상하게 돌아가고 있어

사람들의 눈을 피해 씨헤이븐섬을 빠져나와 세상 끝(?)에 다다른 트루먼!

모든 상황을 연출하고 지켜보는 '크리스토프'의

자넨 떠나지 못해
여기속해 있어
내 세상에

란 말에

'In case I don't see ya, good afternoon, good evening, and good night.'
나중에 못 볼지도 모르니 미리 말해 두죠. 좋은 오후, 좋은 저녁, 좋은 밤 보내세요.

A0002495046_T.jpg

란 대답으로 씨헤이븐의 세트장을 떠난다.


인생의 시점마다 사물을 보는 시선이 다르다고 하는데 다시 본 트루먼쇼는 심지어 공포영화에 가까웠다.
(트루먼쇼의 네이버/구글 영화상 장르는 코미디, 드라마, SF(?)이다.)

트루먼을 감시하고 제약하는 모든 사람들의 시선들!
혼란스러워하는 트루먼과의 부부싸움에서 아내의 갑작스러운 PPL 광고멘트!
매일 출근길 꼬리를 치던 개가 트루먼을 찾기위해 이빨을 드러내고 으르렁거리며 길을 나서는 모습!
심지어 트루먼의 생사를 걸친 탈출을 응원하던 시청자들이 '다른 데는 뭐하지?' 라며 쇼가 끝나자 채널을 돌리는 모습들이 섬뜩하고 공포스러운 느낌이었다.

몇년전부터 TV에서는 관찰예능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출연하는 연예인들이야 하나의 쇼로서 스스로의 의지대로 각본하에 참여를 하고 있겠지만 출연진들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찰예능은 트루먼쇼와 크게 다를바가 없어보인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찰예능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하나더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다보니 '트루먼'을 대하는 '크리스토프'의 모습에서 내 모습이 그렇지 않을까 뒤돌아 보게 된다.
우리아이들에게는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다.
하지만 아이들이 언젠가 '트루먼'과 같이 인사를 한다면 담대하게 받아줄 수 있을까?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저도 가끔 누군가가 나를 지켜보고 있지않을까? 하는 섬뜩함이 밀려와요..
하지만 짐캐리에 비해서는 무료한 삶이라 재미없을지도^^;;
와이프의 PPL에서는 정말 빵~터졌어요..

우리지금 각자 쇼하고 있는거죠?

가끔 드는 생각은 제가 트루먼 쇼의 주인공이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모르는 척 연기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거에요. 꼭 시험 받는 느낌이 없잖아 있어요...ㅋㅋㅋㅋ

ㅎㅎㅎ 저도 그런생각 항상합니다^^

빅브라더의 표본이었죠. 뭐 저는 항상 하늘에서 우리 개개인의 인생이 기록되고 있다고 믿고 있어요.ㅎㅎ

네 맞아요 빅브라더^^
신앙생활 하시는 분들은 많이들 생각하시죠^^

재미있었지만... 한편
생각이 많았던 영화였지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트루먼쇼는 진짜 명작이죠. 처음 볼때는 그냥 재밌는 영화, 두번 볼때는 뭔가 찜찜하고, 세번째 볼때는 두려워지는...

개인적으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찰예능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동감합니다

이번에 볼때는 정말 소름끼치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이사람 작품들을 보면 은근 중독성 있음!

연기를 일단 빠져들게 합니다. ㅎ

결말이 약간 허망하긴한데..정말 잘만드고 잼난영화죠~

다른 결말을 생각하는 것도 힘든거 같아요^^

저 유명한 영화를 아직 못 봤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을 관찰하는 프로그램을 안 좋아하는데, 이 영화는 예전 영화인데 왜 안 봤는지 모르겠네요. ^^

관찰예능과는 차원이 다르니 시간나실때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트루먼쇼를 다 보고 든 생각 중 하나가,
짐 캐리의 사춘기 청소년기에는 '일시적인 방송중단'이 참 많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ㅎㅎ

한창 혈기왕성할 시기이니...허허허
컴퓨터만 켜도 일시중단... 허허허

ㅎㅎㅎㅎㅎㅎ 그렇겠네요.
그리고 시청하는 경비들이야기에 침실관련해서 이야기 나오잖아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8029.30
ETH 3272.6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