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269 - 영상 후기: 연봉 앞자리가 바뀌는 필수 언어

in zzan2 years ago

며칠 전부터 나의 유튜브 피드에서 눈에 띄었던 영상이었다. 그렇지만 처음에는 별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노마드 코더의 주요 관심분야는 웹 개발이기 때문에 모바일 앱 개발자인 나에게는 약간 거리감이 있기 때문이다. 혹시 어떤 언어를 말하는지는 참고해보자는 마음으로 영상 링크를 클릭해 보았다. 그런데 왠걸...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라 영어를 말하는 거였다.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으면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과 범위도 늘어나고 해외 회사의 리모트 근무도 가능한 등 더 많은 걸 할 수 있게 된다는 것. 그리고 영어는 단순히 공부를 한다고 실력이 느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무엇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면 훨씬 더 빨리 배울 수 있다는 것. 니콜라스 형님만큼은 아니지만 나도 부분적으로 경험해본 것이다.

영어를 할 줄은 알지만, 스택오버플로우나 다른 영문 사이트에 적힌 영어 문장들을 읽다 보면 이해가 잘 가지 않는 것들이 많다. 책과 달리 웹 사이트에서는 구어체로 작성된 문장들이 많은데, 내가 이걸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좀 있다. 심지어 문법이 맞지 않는 표현들도 많은데, 그런 것들을 이해하기는 특히 쉽지 않다. 이런 문제를 극복할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 어디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유튜브에 관련 영상들이 더 있지 않을까? 나의 구세주가 될 영상들을 찾아보자.


지난 개발 잡설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