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에...

in #zzan2 years ago

KakaoTalk_20220511_144023511.jpg
아침출근길에 군자란이 보인다
주황색꽃에 노오란 꽃수술이 멋지게 피었다
자세히 보니 잎이 떡지게 크고 이쁘다
군자라는 이름이 붙은 거 보니
우리조상들이 좋아하던 꽃인듯 보인다
난초는 아니라고 하니
난초와 사돈네 팔촌쯤 되나부다...

군자...
동양의 성인을 지칭하는 듯 보이고
어쩌면 동양에서 신이나 하나님급으로 부르는 성인이다
하늘을 나는 슈퍼맨이나 물위를 걸으셨다는 서양의 지저스크라이스트급
번개를 부르는 북유럽의 토르신급의
동양의 강자이다 ㅎㅎ
군자의 세가지 즐거움이 돈이 많은 것보다
부모형제자매가 무탈한것
하늘을 우러러 부끄럼없는 호연지기
후학을 양성하는 것...
이라고 맹자는 진심장에서 이야기했다
확실히 동양과 서양의 신에 대한 관점이 다름을 알수있다
공자는
우리나라를 군자국으로 불렀고 동방의 인의 나라로 좋아했다...

한용운님의 시 님은 갔습니다의 님이나
사서삼경중 시경의 시에서 보이는 임...
임을 그리며...
그 임이 바로 군자 아닐까 ㅎㅎㅎ

Sort:  

군자란이 이쁘네요..

꽃이 참 이쁘더라구요^^

군자란 꽃이 빨가스름하니 이쁘네요. ^^ 꽃 💐 보면 항상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
좋은 저녁 되세요.

꽃은 선물입니다^^

군자가 되어야 할텐데... 참 힘든 나날들입니다.

군자라고 생각하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72
ETH 2683.9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