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마귀가 길조라고...

in #zzan10 days ago

1781773012142836252091004736959.jpg

까마귀가 길조라는데 내기억에는 아니다.
까마귀가 까악까악 울어대면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길조로 여겨진다니 그 이유는 뛰어난 지능과 효심이 있어서라 한다.

반포지효(反哺之孝)의 상징이라고 하는 데 이말이 뭔말인가 하면 까마귀는 다 자란 후 늙고 병든 부모 까마귀를 보살피며 먹이를 물어다 주는 대표적인 '효도 새'로 알려져 있다고한다.

이말은 들어 보기는 한거 같다.
그래도 까악대며 무리지어 날아 다니면 무섭다.
까악 까악
저 까미귀 길조라면 내게도 좋은 일이기를 기대해본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049.63
ETH 1572.0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