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묵적 약속의 분만실 전화벨 소리 횟수

in #zzan5 years ago

조금 전 모든 의료팀들이 산모와 신생아를 위해 온 신경을 집중하는데, 전화벨이 울렸다.

분만실에서는 출산이 임박한 산모를 분만실로 옮긴? 이후, 의료팀 모두는 분만에 총 집중을 한다.

정상분만을 위해, 산모 준비(소독포, 소독, 호흡 등), 신생아를 맞을 준비 (신생아를 위한 포 (아기 쌀 포대기, 배꼽 정리할 도구, 애기 닦을 거즈 등), 워머기 켜기,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CPR 박스와 인공분만도구 준비 등등.......

분만실 전화벨 횟수에 보이지 않는 약속이 있다.
전화를 건 사람의 입장에서, 분만실 근무자가 전화를 받지 못할 때는 분만, 입원, 응급 등의 상황이므로, 몇 번 그러니까 대략 5~6번 만에 전화를 받지 않으면 나중에 다시 할 것.

전화를 받아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5~6번 만에 끊기지 않는 전화는 받아야 한다. 정말 급한 상황일 수 있으니. 손이 되는 누군가가 가서 전화를 받는다. 보통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정말 급한 상황에서는 옆집 신생아실 간호사에게 간호사 스테이션을 지켜달라는 도움을 구하기도 한다.


오늘 내가 받지 못한 전화가 있었다. 다시 전화가 오지 않는 거 보니 급하지 않은 상황이었나보다. 그랬기를. 그럴 것이다. 어지간하면 다시 전화가 오니.

모두 건강한 밤 되세요.

Sort:  

분만실 상황을 설명 하셨네요 오늘 신문에 올해 신생아수가 천명당 육명이라네요 걱정 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62.42
ETH 2649.15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