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에세이] 고독을 채우는 고픔 - Q : 외로움을 어떻게 마주하시나요?

in #zzan5 years ago

고독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된 건 정말 큰 성장인 것 같네요. 멋지십니다.
저는 고독하고 외롭다고 느끼면, 사실 그냥 좋지 않은 감정이 들면 더 침대 이불 속으로 파고들어가는 것 같네요. 그런 우울한 감정을 직접 마주하는 게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Sort:  

이불 속에서 끙끙 앓는다면 내 작은 일상까지 모두 무너질 것 같아서. 그러니 바람을 쐬고, 최대한 다른 생각을 해보고, 내적 댄스 유발하는 노래들로 시간을 보냈다. 뭐든 그렇게 두 달만 지내면 무뎌졌으니 나름 건강하게 감정 컨트롤을 하는 편이라고 단정 지었다.

이불 속으로 파고들어간다고 하시니, 제가 작년에 썼던 글이 떠오르네요.
저는 반대로 요렇게 이불 밖으로 도망치곤 했죠 ㅠ_ㅠ
우울한 감정을 마주하는 건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겪고 있나 보아요.
어떻게 해야할까나 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902.93
ETH 3441.2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