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기] 스콧에 토큰들 수익관리가 필요합니다.

in #zzan5 years ago (edited)

오랜만에 투자일기를 적어 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스팀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현재 가격은
208원을 가르키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 다르겠지만 전 지금도 계속 추가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내일에 가치를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에 현재 행보를 볼때 내일에 어떤 가치를 봐야 한다고 물으신다면
정확하게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하구요

그런대 재미있는 사실이 있네요
여러분들 모드 스콧에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토큰을 가지고 계실텐데
그 토큰 전체에 평가금액 관리를 하고 계신지요??

저도 종류가 너무 많아 예전에 하나하나 증감현황을 관리하다
현재는 트아님이 만들어준 툴로 메인계정만 수익율을 보고 있습니다.

분명히 스콧에 토큰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도가 없다면
수량은 증가하고 있을겁니다.

수량이 증가해도 토큰별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면 투자 수익율에서
봤을땐 의미가 없겠지요

제가 각 계정별 수량관리는 힘들고 스팀피기준 증감현황을 보고 있는데
5일전 대비 스팀피에 수량이 줄었습니다.

위에 표에서 보듯이 스팀피가 0.2%가 줄었네요.
정확히 어떤 토큰에서 가격이 하락하였는지 확인은 못했습니다.
확인을 하긴 해야 하는데 종류가 많아 살짝 귀찮네요
이래서 돈을 못 버는거란 생각이 듭니다만~~~

개인 계좌를 오픈하는건 일반적이지 않고 하지 말아야 할 일입니다.
저도 오픈하며 불편합니다만~~~ 왜?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금액입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생각이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개인정보에 오픈이 좋은 상황을 만드는 것보다는 안좋은 상황을
만드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겁니다.

오픈하는 이유는 상황이 이렇다는 거죠.
스콧에 여러 니트로가 있지만 묻지마 투자도 안돼고
단순 수량이 증가된다고 즐거울것도 없다는 겁니다.

본이에 수익이니 본인들이 알아서 잘 관리를 하시겠지만
최소한 투자일지든 일기든 써야 한다는 겁니다.
저도 이런 결과를 예측을 못했는데 이걸 쓰는 과정에서 알겠되었습니다.

투자금액이 많고 적음에 문제가 아닌 본인 수익관리에 가장기본이되는
중요한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습관이 없다면 부자가 되는것은 쉽지 않겠지요

함께 부자되어 경제적 자유를 함께 누리고 싶습니다.
번거롭고 귀찮지만 이정도 투자일지는 아주 간단한 투자일지니
관리를 하시는 습관을 지금부터라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며칠사이에 250만원정도가 사라졌네요
괜찮습니다. 올 한해를 보는것이 아니고 장기적으로 보고
투자하고 있으니 하루하루 결과에 일희일비하지 않습니다.
좀 더 세밀하게 관리못한 부분에 대해선 보완을 해야 겠네요

난 얼마 안돼니 뭐 볼거도 없고 관리할것도 없어!!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주머니에 만원짜리 한장 없어지면 엄청 신경쓰시는데
지금 이건 시간이 지나면 만원짜리 한 장에 가치는 아닙니다.

이젠 많은 것중에 일부는 선택하고 집중할 필요가 있겠네요.

혼자 보려고 작성했다가 도움이 되시는분들이 있다는
댓글로 올려 봅니다. 나중엔 저혼자 조용히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투자 하시고 선한부자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카카 -

Sort:  

wonsama.zzan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wonsama.zzan님의 [ZZAN] DAILY REPORT 2019-08-17

.../td> Beechcraft 1900, Boe 9 kibumh/td> 02:47:48 [zzan] zzang 고래되기 프 28

그냥 스팀 가격 박살나고 있는 것만 보고 있자니 엔진 토큰 자산가치로 보더라도 암울할 것 같네요ㅠ

union.sct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union.sct님의 [공지] 홍보글 보팅지원정책 변경 + 우량 임대자 우대조치 안내

...58% 40% 36 1차 kibumh/td> 1000 0.58% 40% <td...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그래도 카카형 글에선 희망이 있다는 내용이 있어 위로받고 가요^^

수요와공급(수급)이 무너지고나니 알트코인의 상황이 좋지가 않네요
사고나면 계속 가격이 떨어지니 매수할사람도 들어가기를 꺼리는것 같네요.
아무튼 지금은 시간이 필요해서 지지선도 다지고 매수벽도 다시금 세우는 시간이 필요해보이네요.
스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알트코인들 전체적인 문제이네요.

계좌가 2달전쯤 된것 같은데 1%정도 +를 찍었다 지금은 - 50%를 찍었네요. 길게 보고 가는거라 그냥 가끔씩 들어가 보는데 조금 답답하기도 하고 +때 일부 현금화하고 지금쯤 더 들어갔으면 좋았다는 늦은 후회를 합니다. 이제 좀 정리를 해야 겠네요. 길게 들고갈것과 일정 가격이면 정리할 코인들을요 ~~ 함께 성공투자 하시죠^^

관리가 필요하네요. 저도 해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관리를 해야줘
시간이 좀 지나서 일부는 먹튀같은것도 있을겁니다. 사실 너무 많아 관리가 안돼서 보이는 관리는 필요할듯합니다.

Hi @kibum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91 which ranks you at #453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3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정말 자산은 눈으로 보이는 지표로 관리하는게 젤 좋은 거 같긴함!! ㅎㅎㅎ
개발자분 누군가가 스팀피 자산관리 프로그램 만들어주시면 좋겠당ㅎㅎㅎ

ㅋㅋㅋㅋ 형이 해야돼~~
만들어지면 쓰면 돼는데 없으니 안해!!
이럼 안돼!! 요즘 날이 더워 윗집은 좀 조용한가?? 난 항상 형 생각하면 그게 걱정이야 ㅋㅋㅋㅋ 너무 건강하면 힘들어!! 그래도 우리 건강하자!! 뉴발형

만들어지면 쓰면 돼는데 없으니 안해!! 이럼 안돼!!

뜨끔!! 'ㅡ' ㅋㅋㅋㅋㅋㅋ
요즘 다행히도 윗 집은 좀 조용해졌어 ㅎㅎㅎ 이사라도 갔나봐 (만쉐 ㅎㅎㅎ)
카카형도 더운데 건강 조심해야해!!! 그래야 돈 펑펑쓰면서 오래오래 살지ㅋㅋㅋ

ㅋㅋㅋㅋ 빨랑 띵가띵가 하며
뉴발형하고 오이형 가게가서 죽돌이 민폐하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형도 열심히 팔아~~~ 그리고 건강조심^^

카카님은 뭐 250만원이 회복하려면 몇 분이면 가능하죠.
화폐시장만 좀 살아나면.....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4535.04
ETH 3462.0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