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 책이야기] #2 이 모든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줍니까?

in #zzan5 years ago (edited)

집에 책들을 정리할까 말까를 고민하다 눈에 들어온 책이 있다.
읽었던 책인지 아닌지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는다.

중국에 14년이 되었는데 그 당시 난 몇권에 책을 함께 가지고 중국땅을 밟았다.

  • 카네기 인간관계 지도론
  • 지그지글러 정상에서 만납시다.
  • 생각한대로 이루어 진다.

나머지는 인터넷주문이나 인청공항 서점에서 들고 들어온 책들이다.

오늘에 책이야기는 이 책이다.
KakaoTalk_20190901_205043017.jpg

제목은 뻔한 내용일것 같은 책이다.
그냥 쉽게 읽어도 괜찮을것 같은 책!!
난 책을 사기전 앞면과 뒷면 그리고 목차 , 머릿말을 읽고 결정을 한다.
KakaoTalk_20190901_205043802.jpg

"이 모든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줍니까"
이 짧은 말에 온갖 생각이 머리를 멤돌았다. 내가 짊어진것,중요하다고 생각한것, 그리고 내일에 대한 잡다한 욕심등등 짧은 시간 머리가 띵했다.

그래서 책을 탁자위에 올렸다. 읽어볼 생각이다. 인생에 절반쯤 왔다. 이젠는 한번쯤 정리를 해야 할 시간이다. 50~60이 되어 정리하려면 좀 늦을 수 있다. 기회가 없을 수 있다. 아니 그보다 용기가 없어 무언가를 도전하길 두려워 할수 있다.

그리고 목차를 펼쳤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읽고 싶은곳만 표시해서 먼저 읽는다. 그리고 필요하면 앞뒤 오가며 다 읽는다. 보통 책읽는 습관이다. 그래서 깊이는 깊지 않다.

KakaoTalk_20190901_205042196.jpg

  • 인생에 중요한 것이 많다. 그러나 중요하지 않은것이 더 많다.
    나도 알고 있다고?? 그런대 정리를 해본적이 없다. 이번기회에 정리를 해볼 수 있을것 같다.

  • 인생에 여정을 함께할 친구를 가졌는가?
    확실하게 한명이 있다. 와이프다. 다른 누군가가 더 있으면 좋겠다. 확실하다고 할 만한 사람이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며 살짝 망설여 진다.

  • 길을 잃어야 새로운 길을 발견할 수 있다
    당연한 이야기인데 우린 길을 잃는 것에 두려움이 많다. 그래서 잃어버린 길을 몇번씩 왔다 갔다를 반복한다. 그러다 새로운길을 찿거나 아니면 헤어나오지 못 할 그 길을 지금도 반복하고 있다

요즘들어 돈버는 이야기 , 사람사는 이야기 , 삶을 되돌아 보는 이야기 이런 책들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 아마도 내가 처한 상황에 맞거나 필요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당기는 것 같다. 아직 이책을 읽지 않았다. 정확히 이야기해서 읽었는지 기억이 없다.

책장을 맘 먹고 정리해 보아야 겠다. 난 책을 사면 버리질 않는다. 아버지 , 형님이 책을 버리는 걸 엄청 싫어 하신다. 버렸던 책은 아이들 동화전집외에 없다.(다른 애들있는 집에 줬다) 그래서 거실에 장식장은 책장겸용으로 만들었다. 지금은 술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번기회 책을 종류별로 정리하고 내가 무슨책을 읽으며 여기까지 왔는지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그리고 다시 일고 다시 정리하고~~~

오늘 [카카 책이야기]는 잘 기억은 안나지만 위에 적은 몇구절은 이 공간에 함께하는 누군간에겐 내가 느낀 느낌처럼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본다. 한명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그걸로 만족이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그리고 이젠 그 행복을 위해 왔던 길을 되돌아 가보던지 새로운 길을 찿던지 해야 겠다.

감사하고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카카 -


[카카 책이야기]

  1. [카카 책이야기] #1 나는 매달 12번의 월급을 받는다!!
Sort:  

sct1004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ct1004님의 9월 1일 sct천사 활동

...100sct+200sct)
lovelyyeon.sct님 500sct
ioioioioi 님 185.304sct
kibumh님 (500+504sct)
menerva님 115sct
tailcock 님 200sct
tradingideas...

사실 우리 집에도 버리지 못한 책들이 가득한데... 정작 읽지를 않고 있다는 것이 현실이네요.

나중에 시간내서 한번 정리하며 한권 들어 보세요
그럼 읽고 싶은 책이 있을지도요
처음 읽기가 힘들지 읽다보면 또 놓기가 힘들어요

에필르그도 참 좋네. 내일의 목적을 갖고 오늘을 살라^^

역시 긍정에 미미꽃님은
대충말해도 철석같이 배우는 멋진 꽃^^

오래된 책들과 술병이 있는 책장... 좋습니다.
나이 먹는다는 것이 슬기로워지는 일이어야 하는데 가끔 유치해지니... ㅜㅜ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kibum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78 which ranks you at #464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58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8
BTC 65900.16
ETH 3470.8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