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욜 일상입니다

in #zzan5 years ago

힘이 들어 아침에 눈이 떠지지 않더군요
에라 쉬자~
오전 내내 뒹굴거리다 일어나 아점을 먹고 시골집으로 달렸어요
전날 쌓아 놓고 온 시레기를 여든이신 친정엄마가 가져가신다는데 가만 있을 수가 없지요
혼자 조금만 가져가신다는데 그 많은 시레기를 어쩌라고 조금만 ~
일복이 아닌 외출복을 입고 예쁘게 화장까지하고 시골집에 왔어요
친정엄마도 도착을 하시고요

20191021_153750.jpg

쪽파와 갓을 뽑고 알타리도 큰 넘만 뽑고 무우도 큰 넘으로 뽑았어요
쪽파김치,갓김치, 알타리김치까지 하시라고요
물김치도 하신다기에 겉빨간 무우,속빨간 무우도 뽑아 드렸어요
물김치 색이 곱게 나온답니다
친정엄마와 마주 앉아 빠르게 다듬어 담았어요
뒤 트렁크에 가득입니다
친정엄만 김장 일찍하게 되었다고 좋아하시는데 배추는 속이 덜 차서 못 드렸네요
친정집에 도착~
그 많은 것을 끙끙거리며 옮겼어요
팔꿈치가 션찮아서 드는 것은 잘 안하는데 랑이가 없으니 ㅠㅠ
어둑어둑해지니 바로 뒤돌아 나왔어요
퇴근시간과 겹쳐서 살살 기어 집에 오니 저녁 7시가 훅 넘었네요
뿌듯하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하고 ~
약을 먹자 ~ 진통소염제 ^^
친정엄만 며칠을 김칫거리하고 씨름하실지 걱정이네요
많이 드려도 걱정, 조금 드려도 걱정입니다

Sort:  

오.... 무와 알타리가 실합니다.
알타리 김치 맛나겠어요. ㅎㅎ

실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457.50
ETH 2430.7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