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탠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주간지 "공감" 콜라보영상 "그린 뉴딜" 제작~!

in #zzan4 years ago

벌써 10월도 하반기에 접어 들었습니다. 시간 참 빨리 가네요. 올해 6월부터 시작한 한국콘탠츠진흥원 프로젝트도 이제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회사 복귀하고, 프로젝트 참여하고, 공모전에 나가고, 개인 영상 만들고... 성과는 크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결과물을 보고 있자니 나름 알차게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조금씩 구독자와 조회수가 느는 걸 보면 뿌듯하기도 하고요. ^^ 모두가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응원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감사해요.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문체부 주간지 "공감" 과 콜라보한 "그린 뉴딜" 영상입니다. 현재 문체부에서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 아직 영상 업로드는 못했지만 미리 포스팅해 보아요. ㅋㅋ

"공감은 매주 발행되는 정책주간지(http://gonggam.korea.kr/main.do)인데요.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책, 사업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잡지입니다. 여기서 언급되는 정책 중 하나를 골라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었는데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한국판 뉴딜로 주제로 정해보았어요(처음에는 코로나블루 극복을 주제로 시작했었는데 민감한 주제라 반려당했습니다 ㅠㅠ). 한국판 뉴딜 중에서도 그린 뉴딜에 초첨을 맞춘 이유는 아무래도 가족 모두가 환경에 관심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마음이 끌렸기 때문인 것 같아요. ^^;

그린 뉴딜에 대한 내용을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스토리를 써보았는데요. 경제와 정책과 같이 복합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부분이라 쉽지는 않았습니다. 어려운 단어도 많이 나왔는데 어떻게하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지 국어사전도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외래어를 한글로 바꾸는 과정에서 조금 어색한 표현도 있는데 문체부 검수를 무난히 통과될 수 걱정되네요. 모쪼록 좋은 결과가 나와서 영상을 함께 시청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안개가 많이 끼고 쌀쌀하던데 출퇴길 안전 유의하시고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Sort:  

문체부에서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 아직 영상 업로드는 못했지만

검토하나마나 합격 아닌가요? ㅎㅎ

그랬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구독! 좋아요!
형아 오랜만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93.29
ETH 313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