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이야기] 아이디어 제안 발표

in #zzan4 years ago

matrix-3109378_1920.jpg

회사에 복귀한지 벌써 한 달, 일에 치여 정신없이 보내다 보니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네요. 가장 우선시한 업무 적응은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매번 새로운 일이 터지기는 하지만요. 그러나 요즘같이 불경기에 안정적으로 회사를 다니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입니다. 과중한 업무나 어려운 인간관계도 이제는 큰 스트레스 없이 흘려보낼 정도로 마음챙김이 되는 것도 다행스럽고요. ^^

여하튼 바쁜 나날을 보내느라 이전에 제안한 아이디어 발표일을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마음으로 발표하려 했는데 면접자들이 세부내용을 찾으시길래 적지않게 당황하기도 했고요. 중간에 조금 버벅거리기도 했지만, 다행히 스팀잇에 포스팅하면서 갈고 닦은 분량 늘리기 기술 덕에 무사히 발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제가 제안한 아이디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업무 개선입니다. 빅데이터는 평소에 관심이 많기도 했고 친한 친구가 빅데이터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업무와 연관시켜 생각하다 보니 몇 가지 아이디어가 떠오르더라고요. 조금 손을 보고 친구에게 피드백을 받으면서 자료를 만들었고, 최근에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후배를 팀원으로 영입해서 전력을 보강하기도 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하나씩 하나씩 무언가가 갖추어지고 가시화되는 것을 보니 예전에 느끼지 못했던 열정 같은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면접관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도 고맙고, 무언가 도전하고 시도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여러 조력자들이 곁에 있다는 사실이 큰 기쁨으로 다가옵니다. 평소같으면 '결과는 중요하지 않아요, 경험이 중요한 거죠.' 라고 말할지도 모르겠지만, 이번만큼은 조금 더 잘 해보고 싶다는 욕심,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싶다는 목표가 생깁니다. 회사에 복귀하면서 제 흔적을 여기 저기 남겨야겠다는 다짐을 했었는데, 이번을 계기로 꾸준히 이어갔으면 하네요.

스팀잇에 머물고 계신 모든 분들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Sort:  

아마 유일하게 우리 나라에만 있을 것 같은
애사정신. 혹 이 위기 때에 회사도 살고 나도
살아남을 수 있는 최선은 아닐지...^^

모두가 잘 살아 가기를 바랍니다~^^

다행히 스팀잇에 포스팅하면서 갈고 닦은 분량 늘리기 기술 덕에 무사히 발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ㅋㅋㅋㅋㅋ 스팀잇 하면서 좋은걸 배우셨군요^^

육아 휴직 끝났구만유~

회사가 매트릭스~??? 오잉 ㅋㅋ

분량늘리기.. ㅋ
원래 글을 잘쓰셔서 그런거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50.59
ETH 2644.5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