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토큰 이중가격 시행 참여, 그리고 소소한 의견

in #zzan4 years ago

얼마전 카카형이 올린 ZZAN 토큰 가치배양정책 참여 !! 수익율 (14%~35%) 을 보고 ZZAN토큰 이중가격 시행에 참여하였습니다. 사실 카카형 포스팅을 보면서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을 남겼고 친절한 설명 후에 온전히 이해한 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카카형이 포스팅할 당시보다 스팀가격은 떨어지고 ZZAN토큰 가격은 오른 상태여서 수익률 차이는 크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인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께 소개할 겸 몇 가지 생각을 정리해 보았어요.

현재 기준 스팀은 240원, ZZAN은 7.2원입니다. 비용대비 수익은 108%로 괜찮은 숫자라고 생각이 됩니다. 더욱이 투자를 할수록 복리가 적용되어 9번을 반복하면 초기 투자금의 2배가 됩니다. 따로 횟수제한을 설정해 놓지 않으셔서 더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트레이딩 용으로 빼놓은 스팀으로 짠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마구 생깁니다.

그리고 몇 가지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좋은 정책에 비해 참여가 그리 높지 않은 듯 합니다. 첫번째 이유는 어려움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계산을 해보지 않으면 이중가격이 이로운지 아닌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스팀과 ZZAN가격 변동에 따라 수익률 차이가 발생하는데 일간 혹은 주간으로 공시를 하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수익률에 대해 시각적으로 확인하게 된다면 분명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번거로움입니다. 한 번은 ZZAN으로, 또 한 번은 스팀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이중가격이라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구조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ZZAN과 스팀을 받는 계정이 상이하여 헷갈리기도 합니다. 한 계정으로 통일이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중가격 시행에 대한 공지를 주기적으로 하면서 공지할 때 참여방법을 조금 더 쉽게 설명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이해력이 낮은 분들을 위해^^;;

여하튼 ZZAN토큰 이중가격 시행은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jjm에서 시행하는 케이트의 선택이 워낙 강하게 몰아쳐서 약간 소외되기는 하였으나 지속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그에 못지 않은 좋은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많이들 참여하셔서 원하시는 수익을 얻으셨으면 하네요! 그럼 20000~!!!

Sort:  

저도 상당히 헷갈리더라구요.
일단 2500짠을 cjsdns 에게 보내고
15스팀을 steemzzang로 보내면 되는 것 같아서 그렇게 했습니다.

맞아요~! 핵심은 짠과 스팀을 보내는 거네요 ㅎㅎ

매력적이라고 하니 솔깃하네요.ㅎㅎ 저도 살짝만 복잡하면 포기하는 성격인데 잘 읽어보니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요?

키위형도 시작하세요~ㅎㅎ

몇 개 없어서 그냥 스테이킹만 하는걸로... 올라라... zzan 아 ㅎㅎㅎ

저도 몇 개 없어서 언스테이킹했어요 ㅋㅋㅋ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의견 1 답변:생각이나 구상이 있어 펼치기는 하는데 그런 것들을 계량화해서 내어놓는 지식이 부족하므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어느 물건을 그럴듯하게 만들라면 잘 만들어도 도면을 그려내라 하면 그걸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답변을 쓰려니 옛날 생각이 많이 나네요. 생각을 도형이니 계량화 작업을 잘했으면 발명특허 많이 소지했을 겁니다. 내게 가장 취약한 부분입니다. 누군가 수고해 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의견 2 답변:이 의견도 여러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결정을 내린 겁니다. 오히려 하나로 하면 내가 헷갈려서 어려울 것 같아서 이리했습니다. 이 방법은 과도기적인 방법으로 우선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달라질 때가 있을 겁니다. 막연하게 짠 가치를 배양한다고 떠드는 게 아니라 구체적까지는 아니라도 계획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세히 이야기할 단계는 아니나 뭔가 구상하는 것이 있고 하반기 중에 변화가 있을 겁니다. 또한 하이브 토큰 배제된 것이 좋은 쪽으로 해결되면 계획에 더욱 박차를 가해서 니트 로스 3형제를 견인해볼 생각입니다.

번외 답변: 잔의 이중가격제는 현재로서는 시험적 성격이 강하며 앞으로있을지 모를 비즈니스나 프로젝트에서 핵심적인 요소로 적용하거나 도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은 1970년대에 도입된 이중곡가제가 농가와 도시 시민들에게 어떻게 작용했는가를 체험으로 알고 있기에 응용을 해본 것이고 초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봅니다. 의견 고맙습니다.

추가로 드릴 말씀은 동시에 보팅이되는 짠 보팅이 짭짤하며 트리플 에이도 지속적으로 장착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ㅋㅋㅋ 잘 하고 있어요 팥쥐형^^
부자되자!!! 낮에 공차고 !! 술마시고!! 카~~~~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