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상] 재택근무 일주일 소회

in #zzan5 years ago

재택근무 일주일.
일한 요일만 따지면 6일 되었습니다.

전에는 재택근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애들이 나를 안놔줄거야'
'집에서 집중이 안될거야' 등등.
그래서 시도조차 안했었죠.
사무실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좀 쉰다는 느낌도 있었구요 ㅎㅎ

어쩔 수 없이 강제 재택근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전에는 아이들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서 괜찮고,
점심 전에는 공부 끝낸 아이들이 만화영화 봐서 괜찮고,
점심 후에는 막내 낮잠잔다고 조용히 하라고 해서 괜찮고,
막내 낮잠 깬 후에는 다들 집 앞에 나가 논다고 괜찮고.
그래서 결론적으로 괜찮습니다.
물론 이러한 괜찮은 상황을 만드는 아내의 역할이 크죠.

책상과 의자가 쓰던게 아니라 임시라 좀 불편하고, 노트북 컴퓨터가 사무실 메인 컴퓨터보다 느리고, 모니터도 작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도 확실히 있죠.
1번은 당연히 출퇴근시간 10초.
2번은 츄리닝 입고 하루를 보내는 게 생각보다 만족감이 높더군요 ㅎㅎ

요새 (최소) 미국에선 재택 근무의 확산으로 온라인 상에 컴퓨터 모니터가 품절이라던데, 반대로 다들 출퇴근 때 쓰던 차를 안쓰고 모셔놓으니 재택근무가 길어지면 차 소모품 업체 (엔진오일, 타이어 등)의 타격도 심상치않을 것 같네요.

이렇게 최소 한달은 보내야겠죠?
그야말로 "New Normal"입니다.

Sort:  

아내님이 근무 환경을 잘 지켜 주시네요. 결혼 잘 하셨어요. ㅎㅎ

여기도 재택근무가 늘면서 컴퓨터 수요가 갑자기 늘었다는 뉴스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전염병 때문에 조립PC 부품의 단가도 많이 올랐다고..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72.94
ETH 2630.7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