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되면 되게 한다. ] (#45) 한 명에게 집중 간호 (intensive care) 해보자.

in #zzan5 years ago (edited)

BEA68118-EA02-4B91-AF75-F112FC2B5F0E_1_105_c.jpeg

일상간호동아리는 지도학생과 지도교수의 만남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말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단은 함께하자는 취지였습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일상간호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변화를 우선 염두에 두었습니다. 자신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주변을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관심을 둘 수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일상간호 동아리의 가입은 약간의 강제성이 있었지만 활동은 본인의 의지에 맡겼습니다. 그러다보니 생각하는 만큼의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다른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의지로 자신의 변화를 꾀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집중간호를 해보려 합니다. 너의 의지가 충만하다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는 마음입니다.

한 명의 학생이 의지를 보였고 집중 간호한 지 3일째입니다. 한 학생의 변화를 꾀하는 처음의 과정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커뮤니티 활동 시작을 위한 지원

스팀잇, 스팀짱, 보,팅 스파, 클레임 몰라도 된다. 일단 매일 기록만 하자.

  1. 원하는 스팀잇 아이디 바로 생성 지원
  2. 노트북에 https://www.steemzzang.com 즐겨찾기에 추가
  3. 글 쓰기 판 간단 설명
  4. 글쓰기 판 하단에 ㅜ태그 입력해줌
  5. 매일 해야 할 to do list 알림 - 시행 후 feedback 함
  6. 매일 글 쓰기 완성할 수 있도록 연락하기
  7. to do list에 필요한 앱 찾아 알려줌
  8. 활동해야 할 곳 링크로 알려줌 - 활동에 대하여 feedback 함
  9. 관심 사항을 개발할 수 있도록 팀에서 고민함

한 사람을 꾸준히 집중적으로 관리하더라도 본인의 의지와 하겠다는 자세가 없으면 지속적인 활동은 어렵다 봅니다.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만약 매일 매일 지속적으로 to do list를 수행하는 태도를 보이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지만 하루라도 활동이 멈춘다면 지원도 바로 끊을 것입니다. 이 마음을 아는지 모르겠지만 이 방법으로 한 학생을 집중관리 해보려고 합니다.

이 지원은 스팀잇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한 학생에게 펼쳐질 미래에 대한 지원입니다. 저는 아마 우리는 이 마음으로 한 학생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하루 중 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 두 명의 학생이 더 신청 대기 중입니다. 이 학생의 할동을 보고 나서 가입 여부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일상간호동아리 및 간호대학생에게 공지합니다.

41.경험 기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자. 42. 스팀짱으로 포도즙 구매해서 나눠 먹으며, steem과 steemzzang으로 점심 주문해서 먹을 수 있음을 보여주자. 43.여기까지인가 보다. 44. 매일 관찰-성찰 일지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자.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9
BTC 55817.20
ETH 2966.98
USDT 1.00
SBD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