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여행기 가이드라인#1

in #tripsteem5 years ago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어느덧 트립스팀을 오픈한지 한달반이 다되어가고 있습니다.(시간이 정말 빨리 흘러가네요~)

오늘은 여행기에 대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드리기위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작성해주시는 여행기에대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정해드려야 불필요한 혼선이 없을 것으로 판단하여 조금 늦었지만 가이드라인을 적어볼까합니다.)

아래와 같은 기준에 부합하는 여행기에 대해 보팅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여행기에 대한 보팅 기준
  • 커버사진 + 여행사진1장이상(또는 1개의 영상이상) + 글 150자이상
  • 커버사진 + 여행팁 180자이상
  • 커버사진 + 여행계획 200자이상

추가적으로 정성이 들어간 여행기, 시간이 많이 들어간 여행기에대해서는 보팅퍼센트를 조금씩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 밖에 기준에 조금 미달하는 여행기는 트립스팀 사이트내에서 블라인드 되지는 않지만 보팅은 진행이 되지않을 예정입니다.
이 이외에 운영자&가이드들이 판단하여 부적절한 여행기에 관련해서는 블라인드 후 댓글로 말씀을 드릴 예정입니다. (수정을 해주시면 보팅 및 블라인드상태를 해제하겠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후 가이드라인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kr.tripsteem.com/

Sort:  

안녕하세요~ 어제 처음으로 트립스팀을 이용했었는데요~ 궁금한 점이 있는데
커버사진 + 여행사진1장이상(또는 1개의 영상이상) + 글 150자이상

여기서 글은 자유롭게 써도 괜찮나요? 어제는 일기 비슷하게 쓴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 앞으로 자주 이용할게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당연히 글 자유롭게 쓰셔도 되죠!! 여행에 관련되지 않은 글만 제외되고요. 혹시 가이드에 부합하지않으면 바로 코멘트로 알려드립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

트립스팀 번창하길~ 응원합니다
그동안 여행기를 넘 짥게 썼었는데 이제 제대로 된 여행기를 써야겠습니다~
글의 질이 높아져야 트립스팀도 스티밋도 발전하는 법이니까요~

'주기도문교회' 같은 좋은 여행기 너무 잘보고 있습니다. 조금더 여행자분들의 생각과 느낌을 전달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조금 가이드를 추가했습니다. 쓰시다 불편한 기능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트립스팀 ♥ 사랑
흥해랏~!

아자~아자~아자~퐈이야~!!!
행복한 수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블루엔젤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자아자!!

유의사항 공지 요렇게 상세히
올려주심에 감동입니드앙~♥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 덕분에 어깨도 으슥하고, 트립스팀 새로운 여행기가 나올때를 기다리며 여행기 사진 글을 꾸준히 적어 준비하고 있습니다.
너무 큰 사랑을 주셔서 정이 엄청 가버린듯^^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가이드 라인 좋네요. 무분별한 리뷰가 없어 지겠네요.
무분별 때문에 아트스팀은 접었습니다.
질문 이 있는데요.

커버사진을 전 대문 처럼 고정으로 사용 하는데..

여행을 그리다
KakaoTalk_20181017_192201137.jpg

매번 바꿀까요?

늘 정성껏 글 읽어 주시고 댓글 달아 주시는 점에 감동 받고 있습니다.

리스팀 할께요!

스팀 고래의 꿈.jpg

안녕하세요. @nalumsiss님 매번 좋은 여행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커버 사진 관련해서 특별히 가이드라인이 없습니다. (고정을 해주셔도 좋고요 매번 변경해주셔도 좋습니다.^^) 추후에 커버사진을 유동적으로 가지가는 편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저희가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 후에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시가 있으면 더좋았을 텐데 아쉽네여.
여행기가있어 스팀잇이 더욱 풍성해졌고요.
트립스팀 항상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kimsungtee님 저희가 모니터링하다가 조만간 예시를 좀더 추가하겠습니다.^^ 의견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커버사진 + 여행사진1장이상(또는 1개의 영상이상) + 글 150자이상
  • 커버사진 + 여행팁 180자이상
  • 커버사진 + 여행계획 200자이상

이 세 조건 중 하나만 만족하면 되는 건가요~?

항상 고맙습니다~^^

@mistytruth님은 이미 가이드라인을 넘어서고 계십니다.!! ㅋ 앞으로도 좋은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감사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닙니다!!ㅋ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목"에 가능한 여행장소 또는 숙소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할 필요가 있다고 보입니다.

가령 제목이 "ㅇㅇㅇ 나라 여행 좋아요", "ㅇㅇㅇ 의 훌륭한 숙소" 이런 거는 너무 나이브한 제목이라, 읽어봐야만 구체적으로 어디를 간건지 알수 있거나 심지어 정확한 상세 위치는 알기 어려운 경우도 많더군요.

특정 국가나 도시를 전반적으로 가이드하는 혹은 에세이 성격의 글인 경우에는 구체적 위치나 명칭 표기가 어렵지만, 이때도 최소한 제목에 어떤 내용인지를 알 수 있도록 표기하도록 유도해주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안 그러면 나중에 쌓인 글로 세부적인 검색 또는 카테고리화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로 트립어드바이저를 이용해서 계획을 짜다보니, 트립스팀의 경우 그런 점에서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아직은 있었습니다.

그냥 사견입니다. 훨씬 잘 알고 계시겠지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의견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조금씩이지만 가이드와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아직 초창기니까 지켜봐주세요~) 추가적으로 저희가 맵 관련 검색기능도 제공예정입니다. 편리한 트립스팀 만들어 나갈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이드가 생기니 좋은 것 같아요~ 점점 여행기가 재밌어지겠네요. 저부터 이제라도 더 신경써야겠어요~ 트립스팀 화이팅입니다!

트레블러님들의 부담을 드리기 싫어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만을 정했습니다.(이미 기준을 지키시고 계십니다.!!ㅋ) 앞으로도 좋은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 후 이글을 만낫어요
글자수 기준이 생겼네요.
다음엔 더 잘 쓸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