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악하늘길 산책로 [Bukak Skyway, Seoul]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북악 스카이웨이는 드라이브 코스로 알고 있는데 그 길을 따라 괜찮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는 걸 우연히 알게 되어 걸어보고 싶었다

성북구민회관 근처에 있는 하늘한마당에서 출발~

하늘한마당에 지도가 있어서 어떤 길을 걸을지 산책 코스에 따라 참고하면 된다.
산책로에서도 중간중간 지도 등 안내표지판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1산책로, 2산책로, 3산책로등 3코스의 산책로가 있고
스카이웨이를 따라 팔각정을 지나 부암동 창의문까지 가는 코스도 있다고 한다.

이번에는 비교적 짧은 제2 산책로를 걸어보았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스카이웨이 전체를 걸어 부암동까지 가보고 싶다.

나무 데크도 보이고 흙길인 구간도 있고 초반엔 무리 없이 걷기 편한 길이었다

옆으로 차들이 지나가곤 했는데 매연이나 소음이 있다는 느낌도 없었고 쾌적한 편이고, 한참 더운 시간이었는데도 그늘이 있어서 많이 덥다는 생각은 안들었다

시원한 경치도 보면서~

북악스카이웨이 산책로 조성 제안자 기념 표석이 있었는데
인베스트 코리아 단장으로 활동한 알란이라는 외국인의 건의로 성북구청에서 조성했다고 한다
알란님 고마워요~


중간과정 생략하고 ㅎㅎ
여기가 하늘마루
팔각정으로 가서 창의문까지 걸을지 다른 산책로를 걸을지
이곳에서 길이 갈린다

창의문 코스는 다음으로 미루고
하늘마루 왼쪽에 있는 하늘교를 건너니

숲속 도서관도 있는데 여기서 책 읽으면 좋긴 하겠지만 여기까지 누가 책 읽으러 올지??

도서관 옆으로 북악산 개방 안내문이 보인다
1.21사태 이후 등산이 금지되었다가 2007년에 개방되었다고 한다.

이 길로 제2 산책로가 이어져서 한때 금지되었던 공간으로 들어가 본다

그리고 곧이어 나오는 하늘전망대에서 잠시 쉬면서 탁 트인 멋진 서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완전 강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재밌는 장소가 나오거든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북악산로 북악스카이웨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돈암동 성북로4길 성북구민회관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북악팔각정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동 [북악하늘길 스카이웨이] 하늘한마당~하늘마루



북악하늘길 산책로 [Bukak Skyway, Seou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감사합니다~ ^^

젊음이 부러워요 마음먹으면 어디든 갈수있으니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는 어르신의 인품과 연륜이 부럽습니다 ^^

산에 무슨 드라이브길을..
흙길 아닌 산책로는 별로인데 여기는 그래도 땅이 많이 보여 괜찮은 것 같애요.^^

앗 생각못해봤네요. 왜 거기 길을 만들었을까요..
초반엔 나무데크와 흙길이 번갈아 나오다가 산속으로 들어가면 그때부턴 산길이라 더 좋더라구요 ^^

날씨도 좋으니 모든게 좋네요. 다음편 기대해봅니다. ^^

정답이네요. 날씨가 좋으니 모든게 좋았습니다 기분까지도요 ^^

북악하늘길 산책로 가봐야겠네요.
어떤 재미 있는 곳이 있는지, 다음 이야기가 기대되네요.
이것까지 읽고 가봐야겠습니다. ^^

ㅎㅎㅎ 재미 없으면 어떡하죠 ? ㅋㅋ^^;;
서울 거주하시면 한 번쯤 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물론 서울에 다른 좋은 트레킹 코스도 많긴 하지만요 ^^

마지막 사진 쥑이네요.
산책길이 너무 잘 되어 있어 매일 다녀도 지겹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날 날씨가 환상적으로 좋았습니다~ 하늘이 예술이었어요 ^^
가까운곳에 사시는 분들은 매일 산책하실것 같아요 정말

우아~ 하늘 진짜 맑네요. 늘 저런 하늘이면 정말 좋겠어요. 하늘길이란 이름이 참 잘어울립니다.

그쵸 굳이 스카이웨이라고 부르느니 하늘길이 더 예쁜것 같죠? ^^
정말 늘 저런 하늘이면 좋겠어요~

오늘도 감사드리니다~ ^^

Congratulations! I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r post has been selected as a daily Featured Post of my personal curation project! You can find the daily Featured Post HERE.
I upvoted your contribution and I put it on the list because to my mind your post is what I call a quality content!
I am @miti, a manual curator that shall make available all his Steem Power to authors deserving of support. Let's make STEEM great again!
Have a nice day and keep up the good work!

안녕하세요 sklara님

랜덤 보팅!!

소소하게 보팅하고 가요

Turtle-lv1.gif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605.20
ETH 3168.2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