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자연 휴양림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작년에는 실패했던 성수기 추첨이 올해는 성공하여 지리산 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9월부터 줄줄이 해외로 나가야 하기에 지갑이 얇아 포기할까 망설이다가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다녀오길 잘했습니다. 공기가.


올해 2번째 휴양림입니다. 호돌박님 덕분에 좋은 취미 하나 생겼습니다. 휴양림 가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고 오는데 이게 참 좋네요.


체크인을 완료합니다. 신분증을 확인하니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사용료 2천 원 따로 받습니다.


계곡물 소리가 곳곳에서 들리니 자연 속에 있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면 풀냄새도 가득하고요.


이번에 묵은 영신동입니다. 지리산 자연휴양림 가장 위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더 조용하게 쉴 수 있습니다. 얼른 짐을 풀고 산책하러 나갈 준비를 해봅니다.


물소리가 크게 들리더니 생각보다 가까이에 계곡이 있나 봅니다. 물소리가 참 좋습니다. 물소리를 좋아하신다면 야영데크나 맨 위쪽 숲속의 집을 신청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산골에 있어서 숲만 무성할 줄 알았는데, 중간중간 계곡이 많아 여름 성수기에 인기가 높은 휴양림이라는 점이 이해 되더군요. 발만 살짝 담가봤는데 더운 날씨에도 산에서 내려오는 물이라 상당히 차갑습니다.


이미 물놀이를 마치고 온 아이들의 흔적이 여기저기 걸려있습니다. 가끔 깊은 수심의 물이 있어서 그런지 구명조끼를 가져온 집이 상당히 많더군요. 안전에 그만큼 민감해졌다는 신호이면서 좋은 변화라 느꼈습니다.


다른 야영데크와는 멀리 떨어져 있는 독립 데크입니다. 마치 저 공간을 혼자 쓰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을 거 같아 좋아 보입니다. 길목에 위치하다 보니 사람들의 시선이 쏠리는 부분은 감내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숲길로 가보기로 합니다. 제가 지낸 곳이 종점인가 봅니다. 저는 반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 되네요.


출렁다리가 2곳이 있습니다. 짧지만 강력하게 흔들 수 있습니다.


힐링 산책로라 이름 붙인 곳입니다. 숲길은 독충 및 반달곰 출현으로 인해 막아놨다는 안내문이 있네요. 많이들 등반하시다가 독충에 쏘이거나 다치시나 봅니다. 그래서 숲길은 막고 산책로만 열어두었네요.


푸름 푸름이 정말 좋습니다. 이 맛에 휴양림 옵니다.


모자 쓴 사람이 웃는 모습을 하는 것 같아 한 컷. 귀엽네요. 돌이.


청설모인지 다람쥐인지 모르겠지만 사람 주변까지 왔다가 나름 도망가기를 반복합니다. 은근히 자주 보입니다.

여름에다 숲속이다 보니 벌레는 많으니 벌레 퇴치제는 꼭 준비하셔서 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꽤 더운 날에 갔음에도 산속이라 그리 덥지 않으며, 계곡도 많아 물장구 정도는 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극성수기에 6만 원이라는 싼 가격으로 머물 수 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는 길 또한 상당히 아름다우니 꼭 한 번 와보세요!

휴양림 예약은 여기로!
https://www.foresttrip.go.kr/main.do?hmpgId=FRIP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음정길 지리산자연휴양림



지리산 자연 휴양림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아무것도 하지않고 쉬다 올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휴양림으로 휴가가는건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앞으론 고려해봐야겠어요 ^^

한 번 다녀와보세요 ㅎ 정말 괜찮습니다

저로 인해 좋은 취미가 생기셨다니 정말 기분이 좋네요^^
여행 많이다니셔서 그런지 리뷰도 너무 잘 쓰십니다^^

저도 좋은 곳을 알려주셔서 감사히 잘 놀고 있습니다 ㅎㅎ
휴양림 테마는 호돌박님 꺼라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해 휴양림 갈때마다 언급 해드리고 있습니다! ㅋㅋ

옷 사진 잘찍으시는데요? 구도가 살아있는듯^^
마지막에 풀벌레(여치인가요?) 수평 잘 잡으시는것도 보니 내공 있으실것 같습니다!
zzang말고 zzan tag다시는게 더 좋지않을까 추천드려요^^

아 zzang이 아니고 zzan이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아직 멀었지만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ㅎ 수직 수평은 기본이니까요
칭찬 감사합니다!

신분증을 꼭 들고 가야하는군요! 나무와 맑은 물 사진을 보니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그쵸?ㅎ 역시 여름은 풀과 물읿니다 ㅎㅎ
요즘 포스팅이 왜 없으십니까아 ㅋ

아무것도 안할수 있는 자유가 있는
휴양림으로 꼭 가고 싶네요
산책하다 계곡에 발담그고..너무 좋네요
저도 곧 도전할날이 오기를 ㅎㅎㅎ

https://www.steemcoinpan.com/sct/@sct1004/sct-8-20
천사님 이벤트도 홍보!!

한 번 꼭 해보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777.26
ETH 3101.5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