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우쯔(Łódź)] 도착한 새로운 도시, 우쯔의 특별함을 찾아서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 입니다.



[폴란드 우쯔(Łódź)] 여행기입니다.

폴란드 남동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루블린(Lublin)에서 떠나는 날.
밤버스를 타고 우쯔(Łódź)로 이동하기 위해 루블린 성 앞에 위치한 버스터미널에 갔다. 차가운 겨울 바람에 옷깃을 여미고, 터미널에서 추위를 등지고 승객을 기다리는 검표원에게 미리 예매해 둔 폴스키 버스(Polski bus 현재는 독일계 Flixbus에 인수합병됨) 표를 보여줬다.


2.JPG

우쯔는 폴란드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공업도시이다. 위 사진에서는 수도인 바르샤바(Warsaw)가 가려졌는데 차로 1시간 거리이면서 폴란드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교통의 요지로 주요 도시인 크라쿠프(Krakow), 브로츠와프(Wroclaw), 포즈난(Poznan), 그단스크(Gdansk)를 이어준다.


우쯔에는 야간 버스를 타고 도착했는데, 도심의 서쪽에 위치한 버스터미널에서 트램을 타고 이동하게 되었다. 먼저 시내에서 몇가지 물품과 먹을 것을 사고, 지금의 여자친구 올라가 사는 도시로 가기로 했다.


우쯔는 도시가 커서 그런지 트램도 노선이 참 많았는데요. 주변 근교 도시까지 약 1시간~1시간 반이 걸리는 거리도 연결이 되어있어요.


제가 우쯔에 처음 도착한 날은 비가 오고 난 뒤의 흐린 날씨였는데요. 다시 오긴 하겠지만 조금 돌아다니며 둘러보기로 했어요.

여기는 우쯔 박물관(Museum of the City of Lodz)이에요. 시간대가 이른 아침이라 개장하지 않아 들어가 볼 수 없었지만 건물 외관이 참 멋지네요.


이 박물관 뒷편에는 Manufaktura라는 대형 쇼핑몰이 있는데, 도심의 정중앙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과 더불어 3개 정도 되는 우쯔의 대표적인 백화점 중에 하나이다. 백화점 앞 광장이 넓어서 가끔 여러 행사도 하고,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기도 해서 만남의 광장처럼 쓰이기도 한다.


내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유럽의 인기 초콜렛 브랜드인 milka에서 설치한 레버를 당기면 선물이 당첨되는 형식이었는데, 외국인이었던 나도 참가해 초콜렛을 받은 기억이 난다. 초콜렛 맛은? 한국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인 것 같다.


우쯔하면 아직도 기억나는 조형물 3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이 마누퐉투라 백화점 앞에 위치한 벤치 의자이다. 이 특이한 모양으로 만들어진 의자는 등받이와 앉는 부분은 흔히 보는 나무로 만들어진 벤치와 다를게 없었는데, 다채로운 색으로 칠해진 의자를 지탱하는 다리부분이 꼭 옷걸이를 구부려 세워놓은 것 같은 모양을 하고서는 나무판을 받치고 있었다.


눈에 들어왔었던 조형물 중 또 다른 하나는 여러 철로 된 부품을 가지고 만든 독수리였다. 저 조형물은 신기하게도 건물 벽면에 붙어있었는데, 벽면이 저 조형물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도록 잘 분산해놓은 것과 예술성에 대하여 놀랐던 기억이 있다.


마지막으로 눈에 들어온 다른 조형물은 바로 도심 중앙에 있는 트램 정거장이었다. 이 곳은 여러 대의 트램이 한 번에 정차할 수 있는 굉장히 큰 정거장인데, 지붕을 알록달록하게 만들어두었다. 그래서 사실 별거 없지만 우쯔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조형물이라 매번 멋있게 찍어보려고 했던 것 같다.


여기는 우쯔 백화점(GALERIA LODZKA)이다. 도심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곳 중에 하나이다. 다만 마누팍투라 백화점처럼 앞에 큰 공터가 없어서 무언가 행사 같은 것을 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는 것 같다.

사실 우쯔는 그래피티가 건물 벽면에 넘치는 예술적인 도시이면서도 폴란드인들에게 가장 살기 별로인 도시로 손꼽히기도 하다. 앞으로 차차 더 소개를 할 예정이라 오늘은 여기까지만.



폴란드 우쯔(Łódź) 여행기입니다.



여행지 정보
● 폴란드 우쯔



[폴란드 우쯔(Łódź)] 도착한 새로운 도시, 우쯔의 특별함을 찾아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원래 분위기가 그런건지, 흐려서 그런건지 동유럽 특유의 어딘지 모를 어두운 분위기가 느껴져요. 맑은 날의 모습도 궁금해요.

네 아무래도 좀 흐렸던 날이라서 분위기가 우중충해 보이네요. ㅠㅠ 맑은 날도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ㅎ

독수리 조형물이 인상적이네요.
우쯔가 왜 살기 별로인 도시로 손꼽혔는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네 독수리 조형물은 참 예술적인 작품이었습니다. 그냥 뭐 별로 할 게 없는 도시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교통의 요지로 폴란드에서는 중요한 도시 중에 하나이지만 사람은 많고, 살기 좋은 여러 시설이 크게 없는 듯 해요.

땅덩어리가 크니 동네마다 사람이많이 없어 보이네요 ㅎㅎ

아 맞아요. 유럽 여행하다 아시아나 한국 가면 그게 싫었어요. 사람이 바글바글...ㅠㅠ 여유가 없어지는 느낌이에요 ㅠㅠ

와우~ 우쯔로 이동하셨군요~ 흐린날의 폴란드도 아름답네요~!

네 우쯔입니다ㅎㅎㅎ

첫째 사진 벽화가 그림인지 벽돌인지 작품이네요..

벽화라기 보다 고철들을 조립하여 만든 조형물입니다 ㅎㅎ

독수리 조형물 멋지네요 ^^

저도 보고 정말 놀랬습니다 ㅎ이런 예술적인 작품이 있다ㅣㄴ...

오 저 프라하에서 마누팍트라 바디로션을 사왔었는데, 여기는 백화점 이름이네요~ 지하철 노선도을 보니 정말 규모가 큰 곳입니다.

앗 저는 백화점 체인인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ㅎㅎㅎ 생각보다 규모가 큰 기업이었군요..

어디가나 멋있는 조형물, 건축물~ 예술의 도시 같군요

네 폴란드 사람들은 살기 정말 별로인 도시라고 하는데, 사실 저도 그 부분에는 동의하지만 그래도 예술성을 느낄 수 있는 벽화는 생각보다 멋있었습니다.

지금의 여자친구 올라가 사는 도시로 가기로 했다.

한줄이 제눈에들어옵니다.

ㅎㅎㅎㅎ 그 도시 이름은 적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이다도시?

앗 이다도시 오랜만에 보는 이름이네요 ㅎㅎ

의자와 트램정거장 지붕 색깔이 정말 알록달록 사진 찍고 싶을것 같아요 ^^

참 저 의자는 정말 신선했던 것 같아요. 처음 봤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