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망 시합 직관기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IMG_0475.JPG

파리는 내게 언제나 일하러 가는 도시였습니다. 신혼여행으로 파리에 한번 간건 빼고요. 칸국제영화제에 가기 전에 잠깐 들러 칸에서 만나야 할 감독, 배우들을 섭외하는데 시간을 썼던 도시죠. 일을 하다가 짬이 나면 시네마테크 프랑세즈, 콩코드 광장 정도를 잠깐 들러 머리를 종종 식히는 것 말고는 이 도시를 알아갈 기회가 도통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신기루 같았던 이곳에 온지 사흘째입니다. 네이마르, 음바페, 디마리아가 뛰고 있는 파리 생제르망 시합을 보고 온 어젯밤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평소 축구를 좋아해 파리에 오기 보름 전 파리 생제르망의 홈게임이 있으면 보러 가야겠다 싶었어요(음바페를 직접 보고 싶은 생각이 컸어요). 구단 홈페이지에 확인해 보니 마침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낭트와의 리그앙(Ligue 1) 시합이 있었고, 큰 고민하지 않고 티켓을 예매했습니다. 좌석은 아래 경기장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보렐리쪽으로 79유로하는 비싼 지정석입니다.

스크린샷 2018-12-23 오후 4.06.43.png
스크린샷 2018-12-23 오후 4.07.00.png

늦지 않게 출발해 게임 시작 한시간 전에 일찌감치 파리 생제르망 홈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에 도착했습니다. 경기장 입장 기념 셀카도 찍었습니다. 알다시피 파리 생제르망은 2위 릴과 승점 13점차로 따돌리며 여유있게 1위를 질주하고 있었고, 어웨이팀인 낭트는 리그 13위팀입니다. 파리 생제르망이 큰 점수차로 이길 께 뻔하니 골 행진이나 실컷 감상하자는 생각을 하고 경기장에 갔습니다.

IMG_0453.JPG
IMG_0454.JPG

선수들이 몸을 풀기 위해 경기장에 입장하자마자 음바페가 동료선수들의 축하를 받고 있는 상황이 연출됐는데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연속 득점 행진과 관련해 리그앙 이달의 선수상 같은 상에 선정된 게 아닐까 혼자 추측해봤습니다(확인해보니 킬리랑 음바페가 2018년 발롱도르 베스트11에 선정된 것 같네요...).

IMG_0457.JPG

홈팀과 어웨이팀 선수들이 경기장을 넓게 쓰며 몸을 풉니다. 관중들도 하나둘씩 입장하고 큰 경기장이 조금씩 채워지기 시작했어요.

IMG_0458.JPG

사진 맨 아래쪽에 있는 선수가 파리 생제르망의 스트라이커 카바니 선수입니다. 현재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명이죠. 레알 마드리드의 벤제마 선수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IMG_0460.JPG

등을 돌린 선수가 이탈리아 유벤투스의 아이콘이었던 골키퍼 부폰 선수입니다. 이날 선발 출장한 선수고, 바로 옆에 마주보고 걸어오는 골키퍼가 구단 유스 출신인 아레올라(등번호 16번) 선수입니다.

IMG_0465.JPG
IMG_0468.JPG

양팀 선수들이 입장하고 파리 생제르망의 서포터들이 대형 걸개를 올리며 열광적인 응원을 펼치기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 직전에 열린 홈 시합이라 산타클로스 코스프레를 하고 아이들과 함께 경기장을 찾은 관중도 많았고, 시합 전 음바페, 네이마르 등 구단 대표 선수들이 산타 클로스 복장을 하고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캠페인 영상을 대형 전광판에 틀기도 했습니다. 구단 또한 클럽 음악을 틀어 크리스마스 흥을 한껏 북돋았구요.

IMG_0470.JPG
IMG_0472.JPG
IMG_0475.JPG

전반전이 시작됐고, 선수들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파리 생제르망의 투헬 감독(도르트문트 감독이었죠)은 3-4-3 전술을 들고 나왔습니다. 음바페, 카바니, 디 마리아가 3톱을 형성해 공격의 선봉을 이끌었고요. 아쉽게도 네이마르는 결장했습니다. 골이 많이 터질 줄 알았는데 낭트가 수비에 치중하다가 역습을 노리는 전술을 꺼내 파리가 공격을 풀어내기가 쉽지 않아보였습니다. 공을 줄만한 공간이 없었고.
파리 경기를 직접 보니 눈에 띈 선수는 음바페, 중앙 미드필더인 베라티, 그리고 센터백이자 주장인 시우바 세 사람이었습니다. 음바페는 시합의 유일한 골인 결승골을 터트리며 리그 13골을 기록해 득점 1위에 올랐고요. 직접 보니 대단한 선수는 이탈리아 출신인 베라티였습니다. 모든 전술과 공의 흐름이 중앙에 있는 이 선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데 정말 부지런하고 많이 뛰며 궂은 일을 도맡아하더군요. 그리고 주장인 시우바가 대담한 선수라고 느꼈던 게 상대가 라인을 내려서 수비에 치중하다보니 센터백임에도 불구하고 베라티와 같은 위치까지 올라가 볼 배급을 돕는 동시에 자신의 뒷공간을 내주지 않더라고요. 괜히 브라질의 시우바가 아니구나를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G_0476.JPG
IMG_0477.JPG

시합은 후반 25분쯤 터진 음바페의 결승골로 파리가 1:0 승리를 거두고 리그 1위를 질주했습니다. 기대만큼 재미있었던 경기는 아니었지만 경기장을 가득 채운 관중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여행지 정보
● Avenue du Parc des Princes, 파리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시합 직관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관련 일을 하시나 봅니다.

네 안녕하세요. 영화 기자입니다. ^^;

와 직관!!

메리크리스마스!
image.png

마이쿠라키님도 메리크리스마스 앤 해피 뉴이어!!

오마이갓~~ 챔스 나가는팀 경기장 가보는게 저의 꿈입니다!! ㅜㅜ 지지지지지직직관~~~~ ㅠㅠ !!!

네, 축구 좋아하시면 유럽 여행하실 때 유럽축구를 보심이. 이날 경기는 좀 지루했는데도 경기장 분위기 때문에 재미있더라고요. ^^

TV 화면 캡쳐한 것처럼 사진이 엄청 살아있어요. 같이 직관하였습니다. 저두 파리갈 때 한번 가보고싶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다음에 파리 생제르망 시합 직관을 강추합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방구석 축구인이지만 한 번 도전해볼랍니다요.

Parc de France!! 언젠간 꼭 파리에서 음바페의 드리블을 보고 싶습니다

이날 시합에선 낭트가 잠그고 나와서 음바페가 드리블할 공간이 많지 않았어요. 그런데도 얘가 볼만 잡으면 관중들의 반응이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 음바페가 아직 어리니 플레이를 볼 시간은 많이 남아서 한번 도전해보셨으면.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해피 뉴 이어!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863.58
ETH 2464.59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