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고먼 신안 증도여행 # Part 1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몇년전 보물1호가 어렸을때 부모님과 누나네 친구들하고 전라도 신안으로 여행을 갔습니다.


인천에서 신안까지 가는길에 군산의 이선당을 들러서 팥빵하고 야채샐러드 빵을 사고, 익산의 화랑식당에서 육회비빔밥을 먹으면서
드디어 담배연기가 없는 섬 증도에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저희 식구 중에서 매형만 담배를 핍니다.
증도를 들어가기 전에 담배를 잔뜩 사가는 매형을 보면서 담배값을 올려도 살사람은 다 사겠구나...라고 느껴졌습니다.

이 다리만 건너면 이제 증도입니다.
오면서 느낀점은 잘 정리된 황토색 밭~
왠지 다른지역보다 밭관리가 엄청 잘되어있고 흙색이 진한 갈색이라서 그런지 엄청 깨끗해 보였습니다.


여기도 갯벌이 잔뜩이네요.


숲길을 지나 숙소로 이동합니다.

저히가 묵을 숙소는 신안 엘도라도 리조트 구관입니다.

요건물은 스파가있는 신관입니다.
위치가 산쪽을 바라보게 되어있고 구관은 바다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때가 아마 7월 초쯤인거 같은데 아직 수영장은 이용을 못한다고 했습니다.

수영장 옆에는 해수탕이있는데 생각보다 비싸서 안했는데 나중에 검색해 보니 생각보다 평이 아주 좋았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는건 언제나 좋습니다.


리조트 내부사진이 어째 화장실 앞에있는 세면대만 있는건지...

숙소에서 바라본 풍경

아직 추워서 수영은 못할거 같습니다.

밖에서 다시 바다를 바라봅니다.

저도 저기서 낚시를 하고픈 욕구가 있었지만 장비가 없어서 참았습니다.

아 낚시하고 싶네요.

리조트 안에는 요렇게 지압하는 길도 있습니다.

바라만 볼수밖에 없는 수영장.

사용하지 말라면서 물은 왜 받아놓은건지...

리조트를 산책하면서 정자도 발견했습니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도 멋집니다.

신안 증도에는 염전이 많습니다.

음 염전을 보니까 신안 염전 노예사건이 생각나네요.
(아주 소수의 소수이겠죠.)

소금 아이스크림을 판다고하여 당장 가봤습니다.

요기가 바로 거기입니다.
바로 앞은 바닷가입니다.

소금의 섬답게 소금을 팔고있습니다.

소금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일까요 ?

아닙니다. 이건 그냥 달달한 아이스크림입니다.

그리고 망고소금을 뿌려먹으면 이제 소금아이스크림이 되는거죠.

다양한 맛의 소금이 비치되어있으므로 뿌려먹으면 됩니다.

단짠단짠을 느끼고 싶은분들은 드시면 됩니다.

한번정도 먹어보는건 괜찬다고 생각이 듭니다.

국내관광지 100선 중에 하나인 곳인가 봅니다.

바로 짱둥어다리를 건너면서 짱둥어를 보는 코스인가봅니다.

짱둥어 = 망둥어 같습니다.


이리봐도 저리봐도 갯벌입니다.
짱둥어가 천지에요. 천지~

짱둥어 다리를 보고 나서 리조트 옆에 있는 해변으로 이동했습니다.

여기는 텐트치고 야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셨습니다.


요래요래 해송도 있고 그래서 인지 몰라도 많은 분들이 캠핑을 하시더라구요.
이럴땐 캠핑하기 좋은 동네에 사시는 이분들이 너무 부럽습니다.


해송들 사이로 산책도 해봅니다.

" 담배연기가 없는섬 신안 증도 "는 못찾은사진도있고 사진으로도 표현이 안되지만 좋은 여행지로 기억에 남는곳 중에 하나입니다.

다음날은 배를타고 임자도로 갔습니다. .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아들바보육아일기] 간만에 풀잠 (1016)

[열심히 수업듣는 튼튼이] 어제 퇴근하고 세미나 갔다가 집에가니 다행히 아들은 자고있군요. 지...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남도 신안 증도면 지도증도로 엘도라도 리조트
● 대한민국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짱뚱어다리
● 신안군 임자면 임자도



멀고먼 신안 증도여행 # Part 1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솔트 레스토랑이란 이름 자체가 너무 특이하네요. 염전 바로 옆에 있어 소금자체는 신선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솔트와 아이스림의 조화?!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ㅋㅋ 신안 증도 여행기 너무 잘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여행기 올려주세요~^^

아이스크림에 소금 뿌려서 먹는 재미 ~ 단짠단짠해요 ㅋㅋ

곰돌이가 @noisysky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7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77번 $10.298을 보팅해서 $9.71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다양한 풍광을 볼 수 있는 멋진 곳이군요. 여름에 수영장 이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바다도 있고 수영장도 있고 더울때오면.좋을거.같았어요

증도가 이런 모습이었군요. 제가 군생활을 증도들어가는 배편이 출발하는 송도에서 했는데 뭐 있겠나 싶었는데 아니었군요.
그런데 트립스팀이 테이스팀을 비지에서 작성해서 보팅을 받을수 있는건가요? 전부터 그게 궁금했는데 비지는 비지에서만 작성해야 보팅을 해주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트립 테이스팀에서 작성하시고 비지에서 수정하시면 되더라구요 ㅎ ㅎ
송도면 부산 송도인거죠? ㅎ ㅎ
인천 송도가 아닌. . .

아니요 전남 신안군 지도읍에 있는 송도요. 섬이름은 송도고 주소상으로는 읍내리라고 합니다. 섬앞에 지도라는 섬이 있고 좀더 남쪽으로 가면 증도가 있는걸로

ㅎㅎ 신안군 지도읍에도 송도가 있군요..
섬이름이 송도 군요 동일한 지명이 꽤 되는거 같아요

바다와 수영장을 동시에 이용할수 있는곳이네요
좋아보여요~

국내관광지 100선 이런거 보면
나름 쏘댕겼다고 하는데요 안가본데가 너무 많아요
언제 다 가보나..ㅋㅋㅋㅋㅋㅋㅋ

저도요~ 갈볼데가 엄청많고
트립스팀 보면 가고 싶은데가 계속 늘어나서 큰일이에요.
매일매일 놀러가도 다 못가볼거 같아요

제 고향 근처이긴 하지만... 넘 멀어요 ㅠㅠ

네 엄청 멀어요 마음먹고 가야하는곳 같아요
근데 너무 좋아서 가고 싶어요

캠핑하기 너무 좋은 곳이네요!!!

제 리조트 옆은 캠핑하는분들이 많았어요
앞은 바다고 뒤에는 소나무가 잔뜩있어서 좋더라구요

생각보다 좋은 곳이네요. 잘 보았어요. 감사합니다.

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곳이에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증도면 꽤 먼곳인데 고생하셨네요
저도 예전에 가봤는데 나름 괜찮은 곳으로 기억이 나네요

그쵸~ 신안군이 엄청 깨끗하고 음식도 맛있고 좋더라구요.
근데 너무너무 멀죠

신안증도 여기 티비서 나오는데 엄청좋던데 여기서도 가려면 멀죠 ㅎㅎ

저말고도 다들 신안 증도는 멀군요 ㅋㅋ
좋은데 너무 멀어서..

예전에 1박2일에서 금연 특집으로 이곳을 갔던 곳 아닌가요?
가족들끼리 즐거운 시간 되셨을 것 같습니다 : )

네 증도가 금연섬이라서 1박2일에도 나왔던거 같아요
멀어서 그렇지 증도는 정말 좋은 여행지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35.31
ETH 3015.23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