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7. 없는 것 빼곤 다 있는 제주동문공설시장/ 제주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제주여행 마지막 날 오전에는 점심을 먹으러 가기 전에 동문공설시장에 들러보기로 했다.

자료를 찾아보니 제주동문공설시장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상설재래시장으로 1945년, 재래 시장이 처음 생겨난 곳은 동문로터리 일대 남수각 하천이 흐르는 하류 주변이었으나 1954년 대형 화재로 인해 지금의 장소에 새롭게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이곳에 입점해 있는 점포의 수는 960개가 넘고 상인의 수는 2700명에 달한다고 한다.

이른 시간임에도 시장에는 제법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는데 없는 것 빼놓고는 다 있는 그야말로 시장의 모습이었다.

반건조 생선을 비롯해 간식거리를 파는 곳, 제주도 특산품인 귤 주스와 문어빵, 오메기떡과 수산물, 그리고 제주 방문 기념품 및 선물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했다.

시장 구경이 끝나면 덤장에서 점심을 먹을 계획이어서 국산 참기름이 싸 보여 한 병 사고, 문어빵과 오메기떡 시식을 했다.
제주에 온 기념으로 남편과 큰아이는 사무실 식구들에게 줄 초콜릿 선물을 샀다.

현지인들의 삶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시장, 그래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인 시장.
제주동문공설시장도 차분하게 둘러보고 시간이 된다면 야시장이 열릴 때 와보아도 좋을 것 같았다.


아침부터 문전성시인 떡볶이집



성산일출봉 가게에서는 한 병에 4천원 하는 귤주스가 여기선 2병에 4천원.


문어빵


아기자기한 기념품 숍


우무의 원료인 우뭇가사리. 우무는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이자 여름 간식이다.


제주화투


제주산 용과


제주 특산품인 오메기떡




문어꼬치


미니 수박으로 만드는 수박주스


제주산 청각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이도일동 관덕로14길 동문시장



#647. 없는 것 빼곤 다 있는 제주동문공설시장/ 제주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35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7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You're welcome @mistytruth
Feel free to support us back: vote for our witness.
You will get one more badge and more powerful upvotes from us on your posts with our next notifications.

시장 구경하는 재미는 언제나 정답이지요. ㅎㅎ

맞아요~
보는 것만으로도 좋고 뭘 먹으면 더 좋죠~^^ ㅎㅎ

역시 재래시장은 먹을것도 볼것도 많은것 같네요! ㅎㅎ
문어꼬치 맛나겠는데요^^

고맙습니다.
문어꼬치는 맛잇엇답니다~^^

오메기떡이 먹고싶어집니다~ ㅎㅎ ^^

먹을만 하던걸요~
요즘은 홈쇼핑에서도 팔더군요~^^ ㅎㅎ

동문 시장 규모. 정말 대단하던데요

역사도 오래되고 규모도 커서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엇 저게 용과군요. 여기 태국 호텔에서 줬는데 뭔지 몰라 안먹었거든요. ㅋㅋ 우리나라에도 있다니!!

동남아 여행할 때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어요~
태국에서 사시는 거 처음 알았네요~^^

"점포의 수는 960개가 넘고 상인의 수는 2700명" 시장규모가 엄청 크네요..

역사도 오래되고 규모도 커서 백과사전에도 자세히 나와있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98.94
ETH 2621.8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