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1.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소금광산, 비엘리치카/Poland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스티미언 친구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느긋하고 여유롭게 한 해 시작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둘째와 함께 2011년 동유럽 여행 중에 들렀던 소금광산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그럼 여행이야기 속으로~
지하에서 찍은 사진들인 데다가 몇 년 전 컴퓨터 고장으로 사진 파일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잃어버린 사진도 많아 사진 퀄리티가 떨어지는 점 이해바랄께요~^^





폴란드의 옛 수도인 크라쿠프로부터 13Km 떨어진 곳에 소금광산 비엘리치카(Wieliczka)가 있다.
동유럽 여행 중 이 소금광산을 가게 되었는데 이곳에서는 선사시대부터 소금을 채굴하기 시작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소금광산이라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소금광산으로는 가장 먼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이 소금광산이 본격적으로 개발된 것은 13세기부터라고 하고, 지하 깊이 324m에 이르며 지하 갱도의 길이가 무려 300Km 이상이라고 한다.

광산 내부를 보기 위해 가이드를 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참 동안 내려가 광부들이 소금으로 만든 여러 작품들과 내부에 펼쳐지는 광경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소금광산 지하 내부의 갱도


광산 천정에 맺힌 소금결정과 소금고드름.



심지어 깊이 110m에는 성 킹카 성당이 있었는데 벽화는 물론 샹들리에까지 모두 소금으로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조각마다 조명이 비치고 있어 신비감을 더하는 듯했다.

이 성당에서는 특별한 날에 연주회나 콘서트가 열리기도 한단다.

그 외에도 이곳에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뿐만 아니라 기독교 성인들의 조각상, 코페르니쿠스의 조각상 등을 볼 수 있었다.

일부분에는 광부들의 생활 모습의 조각상을 볼 수도 있었는데 몇 줌의 빛에 의지하여 지하 깊은 곳에서 노동에 시달리던 그들의 애환이 느껴지기도 했다.


소금으로 조각된 샹들리에.


110m 지하에 있는 성 킹카 성당은 비엘리치카의 하이라이트이다.


암염으로 조각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코페르니쿠스의 소금조각상


소금광부들의 생활상을 조각한 듯~.


소금으로 만든 갱도 바닥의 타일


갱도를 떠받치고 있는 내부 구조물.






여행지 정보
● 폴란드 크라쿠프
● 폴란드 비엘리치카 Daniłowicza, 소금광산



#371.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소금광산, 비엘리치카/Poland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황금돼지헤에도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Tv에서 봤었는데 역시 다시 봐도 놀랍네요. 세상에서 가장 깊은 성당이라는 타이틀도 필요하겠어요.

세상에서 가장 깊은 성당일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떡국은 드셨지요~?
랭복한 황금돼지해 되셔요~^^

지하에 저리도 큰 성당이 있다니 대단하네요. ^^

그러게요~
암염을 파내어 만든 성당이라고 하네요~
인간의 능력에 다시 한 번 감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소금광산이란 게 있군요.. 신기해요.. 과거에 바다였을까요. 게다가 성당을 만들었다니. 샹들리에 불빛에 비친 성당이 마치 호그와트 같은 마법학교 느낌. 신비하네요..

미스티님 2018년도 만나게 되서 너무 반가웠어요. 2019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D

아마도 아주 오래 전엔 바다였다가 융기로 솟아서 육지가 되지 않았을까요~ ㅎㅎ

저도 딸같고 조카같은 고물님 만나 좋았어요~
고물님에게도 좋은 일 가득한 황금 돼지해 되길 바랄께요~^^

소금이 단단한가봐요. 바닥도 소금인 걸 보면...ㅎㅎ
날이 다시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암염, 즉 소금바위 아닐까요~ ㅎㅎ
신기한 체험이었어요~
도잠님도 감기조심하세요~^^

역시 세상은 넓고 신기한곳도 많네요ㅎ
오늘도 디클릭!

고맙습니다.
좋은 날 되셔요~^^

110미터 지하에 이런 장관이 있다니 믿기지가 않네요 ^^ 와우 멋있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러게요.
저런 아름다운 성당을 만든 사람들의 수고에 존경의 마음이 저절로 생깁니다~^^

정말 동유럽에는 소금광산 없는 나라 찾는게 더 어려울것 같아요 ㅋㅋ
여기저기 참 많았나 봅니다....ㅎㅎㅎㅎ
동굴안 소금조각상이 너무 멋지네요 ㅎ

고맙습니다.
전 소금광산은 여기밖에 못가 봤네요~^^

참 대단하단 생각밖에 안들어요!!^^

저도 그 말씀에 공감합니다~
좋은 날 되셔요~^^

갱도가 300km 어마어마 합니다. 조각들도 대단하고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저도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syskwl님 한 해 동안 고마웠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84.40
ETH 2633.51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