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 | Jarasum Jazz Festival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1.JPG

J a r a s u m   J a z z   F e s t i v a l
The 2nd Festival | Gapyeong, Korea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올해로 벌써 15회까지 진행됐네요.
이 페스티벌은 2004년에 시작된 페스티벌로, 당시에는 음악 페스티벌, 게다가 재즈만으로 진행되는 페스티벌이라는 것 자체가 생소했던 시기로 기억납니다.

오랜만에 다시 찾아보니 15년 전 당시 웹페이지는 사라진 것 같은데, 해당 페이지에서 페스티벌을 기획하신 분이 재즈 저변 확대 및 뮤지션 발굴 등에 있어 일종의 사명감을 가지고 올인하는 심정을 소개했었습니다. 뚝심 있게 밀어붙이면서 이제는 내로라하는 페스티벌이 되었고, 가평은 '잣' 에 '재즈' 를 더한 곳이 되었네요.

2004년 1회 페스티벌 당시에는 설레는 마음으로 친구들이랑 펜션까지 예약을 다 했었는데, 태풍에 이은 집중호우로 인해 아수라장이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방문 계획을 접었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2회 때 가봤지요.

2회 때는 재즈 좋아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이 페스티벌에 집중됐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Trio Toykeat 도 공연을 했고, Joshua Redman, Richard Bona, Tommy Emmanuel, Mike Stern 등 전 세계 어느 페스티벌에 가더라도 이만한 라인업을 한곳에서 만나기는 쉽지 않다 싶을 정도의 라인업이 등장했기 때문이었죠.



Trio Toykeat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하는 트리오로 살면서 직접 연주를 접할 기회는 없겠거니 했었는데,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라인업에 포함됐다는 소식을 듣고 엄청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트리오 토이킷에 얽힌 스토리는 지난 포스트 에 담겨 있습니다.

21.JPG

20-1.JPG

19-1.JPG



피아노를 가지고 노는 듯한 아이로 랜탈라의 연주가 매력 있는 트리오인데, 개인적으로는 드러머 라미 에스케리넨도 멋있어서 참 좋아합니다. 제가 이 트리오를 알게 되었던 당시에 이들의 CD 구하기가 굉장히 어려웠었는데, 마침 공연을 마치고 아이로 랜탈라 본인이 직접 세일즈에 나서더군요. 남아있는 CD 전부 긁어왔다고, 스테이지 뒤편으로 오면 살 수 있다고. 그래서 주머니 탈탈 털어 전부 구매하고 속지에 일일이 사인도 받았더랬죠.

22.JPG

23.JPG

근데 그 CD 들이 이젠 저한테 없습니다.
누군가 먹튀했어요. 다시 연락해서 받을 수도 없는 사이가 됐습니다.
망할X...
ㅠㅠ



Joshua Redman
조슈아 레드먼의 색소폰 소리도 기가 막히게 울려 퍼지던 가을밤이었더랬죠. 조슈아 레드먼은 아버지가 색소포니스트입니다. 키스 자렛과 같은 밴드였던 그 듀이 레드먼 Dewey Redman 이 바로 조슈아 레드먼의 아버지입니다.

6.JPG

7.JPG

공부도 잘했던지 예일 로스쿨에도 합격하고, 최종 하버드에 진학했으나 재즈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아예 음악가의 길을 걸었죠. 아버지의 뒤를 따라가는 아들의 모습은 뭔가 멋집니다.



Mike Stern
마이크 스턴 형님의 기타도 기가 막히게 울어댔었죠.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를 했더랬습니다. 올해 최고의 재즈 기타리스트 자리에도 올랐던 형님인데,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는 자주 와주시는 분이기도 합니다.

24.JPG

25.JPG

26.JPG

27.JPG



Tommy Emmanuel
그리고 토미 엠마뉴엘입니다. 잘들 아시죠? 조악한 화질의 동영상에서만 뵙던 분을 실제 마주하자니 감격이었는데요, 실제 기타 하나로 사람들을 들었다 놨다 하는 현장에 있자니 흥분을 주체할 수가 없더군요.

17-1.JPG



스테이지에 홀로 덩그러니 올라와 있었지만, 이분은 다른 그 누구의 도움도 필요 없습니다. 때로는 익살스럽게 때로는 심오한 소리로 현장의 모든 사람과 시간마저 휘어잡는데 와 이게 장인이구나 싶었습니다.

10-1.JPG

11-1.JPG

12-1.JPG

13-1.JPG

14-1.JPG

15-1.JPG



기타가 낼 수 있는 소리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를 체험해 보시려면 토미 엠마뉴엘느님의 연주를 직접 보셔야 합니다.

Tommy Emmanuel - Mombasa



Richard Bona
리차드 보나는 카메룬 출신의 베이시스트 겸 보컬리스트 겸 피아니스트 겸 퍼커니셔트 겸 작곡자 겸.. 뭐라고 불러야 하나요. 정말 다재다능한 뮤지션입니다. 저는 리차드 보나의 목소리에 매료되어 팬이 된 케이스죠. 리차드 보나를 '아프리카의 스팅'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누군가에게 비견될 역량의 뮤지션은 아니라고 주장하고는 합니다.

28-1.JPG

30.JPG



공연 당일 밴드 내 퍼커션 주자가 생일이었어서, 생일 케잌에 촛불 붙여서 축하해주고, 축가로 리차드 보나가 부른 노래가 있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 모두 황홀함에 빠져 어쩔 줄 몰라 했었는데, 공연 끝난 줄 알고 자리 비우던 사람들이 다시 돌아와 자리 잡기도 했었어요.

29.JPG

노래가 너무 좋았어서 백방으로 수소문해봤었는데, 아쉽게도 제목을 알아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15년이 지난 지금도 아주 대강의 멜로디만 기억날뿐, 무슨 곡이었는지 알 수가 없네요. 당시에 영어 좀 할 줄 알고, 깡만 좀 있었으면 직접 메일이라도 보내봤을 텐데요. 생각난 김에 지금이라도 이메일 한번 보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크리스마스 이브고 하니, 잔잔하면서 분위기 고양시키기에 괜찮은 곡을 뒤적이다 리차드 보나의 음악을 한 곡 소개해볼까 합니다. 노르스름한 조명과 촛불에, 그리고 따뜻한 느낌이 나는 선율에 매력적인 리차드 보나 목소리가 Douala 언어로 읊조리는 노래입니다.

Richard Bona - Eyala



슬슬 한 해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다짐 및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혹 가보신 적이 없다면 미리 계획 세우셔서 내년에 열리는 16회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 한 번 다녀오시는 것 어떨까요.

제가 다녀왔던 페스티벌은 아주 오래전이라 최근의 페스티벌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15년 전의 이 페스티벌이 제 인생 Top3 안에 들어가는 최고의 공연으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여행지 정보
●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

관련 링크
http://www.jarasumjazz.com/the15th/festival/intro-kr


trips.teem | Jarasum Jazz Festiva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Hi @machelli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45 which ranks you at #1093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94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reat user engagement! You rock!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토미 옹의 연주는 정말...
죽을때까지 연습해도 한곡이나 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 물론 그 전에 엄두가 안나서 연습조차 해본 적이 없습니다-ㅅ-ㅋㅋㅋ

기타칠 줄 아시나봐요. 전 어렸을 때부터 그렇게 치고 싶어했는데, 지금까지 시도도 못해봤네요.xD
토미옹 연주는 볼 때 마다 놀랍습니다 정말.ㅎㅎ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명성만 익히 들었지 가본 적은 없는데 엄청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포스팅하셨네요!
CD 먹튀는 너무나 안타깝...

이제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서 예전의 그 느낌이 안나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참 좋더라고요. :)) 예전에는 음악 매니아들이 많이 찾았다면 이제는 한가롭게 주말 즐기러 가시는 분들이 훨씬 많은 거 같아요. 한번 다녀와보세요. 가을밤에 자리 깔고 앉아서 음악 듣는 매력으로 충만합니다.ㅎㅎ

CD 는..뭐.. 어쩔 수 없죠.ㅋㅋㅋㅋ

부럽습니다~ 저는 생각만하고 가질 못했네요:]
오늘도 디클릭!

감사합니다. 한번 다녀와보셔요. :))

대박사건!!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

댓글이 늦었네요.
즐거운 성탄절 보내셨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토미엠마뉴엘은 영상보니 기가막히네요. 두 손만 있으면 어떤 악기던 상관없겠어요. ㄷㄷ

그쵸?ㅎㅎ
정말 기타 장인이에요. 유튜브에서는 찾지 못했는데, 동전으로 기타 바디를 긁어대면서 심오한 소리를 내는 곡도 있어요. 그 몽환적인 분위기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데, 제목을 모릅니다. -0- 당시에는 정말 충격이었답니다. 어떻게 저런 소리로 음악을 만들어내나..하면서요.

오 음악천재로 타고나신분이네요!!

먹튀한놈 잡으셔야지요....ㅜㅜ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

클스마스 잘 보내셨지요? :)
놈이 아니라 年이라...ㅋㅋㅋㅋㅋ ㅠㅠ

와우! 한국에 째즈 패스티벌이 있었군요..

네! 이제는 굉장히 유명해졌답니다! :))

제목보고 외국인줄 알았습니다 가평이었군요 ^^
먹튀한 사람 꼭 찾길 바라겠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냥 사는 게 그런 거지..하고 있습니다.ㅎㅎㅎㅎㅎ
남이섬이랑도 가까워서 스윽 훑어봐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48.49
ETH 2583.15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