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충남 공주 의당면 민속극 박물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지난 주말 충남 공주 의당면에 위치한 민속극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본관 가기 전에 별관을 먼저 안내 받았습니다.
별관에는 옛 농기구들이나 옛날 물건들을 전시해 둔 곳입니다.

옛날 담배와 우표들입니다.

허수아비도 오랜만에 보게되네요.

다리미의 과거와 현재.

'빅토리' 브랜드의 바리깡입니다.

추억돋는 전화기도 있는데 실제 전화통화도 됐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미씽'입니다.
썬라이즈, 아이디얼, 해피.


오랜만에 주판도 구경했구요

별관을 나와 계단을 올라가면 본관이 나오는데요. 보시듯이 일반 양옥 3층집 같습니다.

본관이 실제 옛날 민속극에 사용되는 탈이나 사물놀이 관련 옛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딸이 좀 무서워해서 후딱 보고 나왔습니다.








[충남 공주 의당면] 민속극 박물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This post received a 52%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ucky2015!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ucky2015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2%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좀 외진곳에 있나봐요.. 뭔가 좀 무서워요 ㅎㅎ
전시된 물건들도 아이들이 보기엔 좀 무서울거같네요^^;;

네. 딸이 무서워서 자꾸 나가자고 하더라구요^^

소소한 것들이 아기자기하게 전시되어 있네요. ^^

네 규모가 큰 곳은 아니었습니다^^

공주가 고향인 저, 감회가 새롭습니다~
농기구, 주판, 화로등 저 어릴적 어느집에나 다 있던 것들이었는데 이제 박물관에나 가야 볼 수 있는 물건들이 되었네요ㅠㅠ

공주가 고향이시군요.
전 처가가 공주라 자주 내려가고 있습니다^^

Congratulations @lucky201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2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³ - SteemitBoard Contest Teaser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공주에 이런곳이 있었군요.^^

의당면이라고 좀 외진 곳이었어요^^

배추도사, 무도사 가면이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ㅎㅎ 그렇네요 그 생각은 못하고 있었네요.

ㅎㅎㅎ 재미있는 사진들이 많네요 ㅎㅎㅎ
디클 보클하구 갑니다~

재밌는게 있으셨다니 좋네요.^^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디클하고 갑니다.
항상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저...정..말! 전화가 걸렸다구요?
누가 받은 거에요? ㅡ ㅡ" 의심의 눈 초리 갑니다......^^
댓글 디클릭.jpg

저 전화기로 직접 제 휴대폰으로 전화걸어서 통화확인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72.75
ETH 3183.00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