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경교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김제 만경강이 흐르는 데 거기에 구 만경교가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철거 되어 있고 옛 정취만 조금 남겨 놓은 상태지요..
이것도 우리 근대 문화의 한 발자취라고 해서 완전히 없애지 못하고 일부만 남겨 놓았네요..

철거 되기 전의 모습입니다.
공사비 28만 환을 들여, 쌀 침탈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건립했어요.
폭 6m, 길이 550m로 현존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시멘트 콘크리트 다리 였습니다.

제가 어릴때는 ‘목천포 다리’라 불렀어요.

익산시민과 김제시민들이 왕래하던 유일한 통로였고, 봄이면 둑 옆에 활짝 핀 벚꽃구경을 하러 다니던 다리이기도 했습니다.

역사적 유물로 존치하자는 여론에 철거를 보류하는 듯했지만, 붕괴위험이 매우 높은 데다 2차 피해까지 우려돼 다리 가운데 부분만 철거하고 익산과 김제쪽 100m씩만 남겨 놓게 되었습니다.

다리 양쪽에 남아 있는 100m 씩 남아 있는 곳 중에 제가 있는 김제에서 이곳을 보게 되었네요..

앞에는 설명이 있고요..

다리는 없지만, 거울에 비춰진 모습으로 이쪽과 저쪽의 다리를 볼수 있는 거울을 만들어 놨네요..
제가 맞춰보고 사진을 찍었는데..
제법 그럴듯 해서 좋습니다.


주변의 억세풀이 장관이네요..
하천부지에 이렇게 많은 억세풀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지나는 길에 들려서 한번쯤 보고 가도 되는 길이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김제시 백구면 유강리 만경교



만경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철거된 만경교를 추억하는 곳이군요.

보클로 응원합니다.

속이 뻥~ 뚤리는 사진이네요!
보클!

사연이 있는 멋진 다리네요~
근데 강물이 말라있는 건 가을가뭄때문인가요?

이제는 물도흐르지않는가봐요.
물이 흘렀으면좋겠어요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신기한곳이군요 ㅇ_ㅇ
아는게 없어서 할말은 없고..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943.85
ETH 2464.4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