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여행기 #01 선교장, 허균,허난설헌기념관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지난주 다녀온 강릉 여행기 올립니다..ㅎㅎ

@jayplayco님이 올려주신 [트립스팀] 여행을 통한 큐레이션과 리워드가 있는 트립스팀 - 2200 Steem 이벤트! 트림스팀을 이용해서 한번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번 여행은 급작 스럽게 이루어진 일로 전 볼일을 가야하긴 하는데 일요일 하루는 오전중 스케쥴 후딱 해치우면 놀아도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친구를 꼬셨쥬 같이가자고 제가 다녀오라고 해서 평창 올림픽때 강릉을 방문했었는데 그땐 올림픽 파크 돌아보느라 제대로 구경을 못했다고 해서 제가 구경 좀 시켜주겠다며...ㅋㅋㅋㅋㅋㅋㅋ

그리하여 저희는 ktx를 타고 강릉으로 가기로 합니다 한시간반이면 가겠더라구요~ ㅎㅎ

6시20분 기차를 탔더니 8시에 강릉역 도착~

image

너무 좋지 않나요 강릉을 한시간반이면 간다니~ 새벽에 일어나는건 너무 힘들었지만 말입니다 ㅎㅎ

강릉역 도착해서 볼일좀 보고 커피한잔 마시고(요건 담에 자세히 소개드릴게요~)

첫번째 여정은 요기서 시작합니다 친구가 여기 가보고 싶다고 했어요 오죽헌은 지난번 가봤다고 여기를 픽!!

둘레길에서 내려다본 선교장 입니다~

강릉시 운전동에 있는 조선후기주택으로 집터가 뱃머리를 연상하게 한다고 하여 선교장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언덕쪽으로 작게 둘레길이 있어서 걸어봤어요~

image

입장료는 5천원 조금 비싼거 같긴 했지만 ㅎㅎㅎ

입구에 작은 연못에 이렇게 연잎들이 가득이예요 너무 멋있었어요

image

한옥의 창으로 내다본 연못도 너무 멋있었구요~

image

여긴 직원들 숙소인거 같았는데 항아리가 이뻐서 ㅎㅎ

image

파란하늘과 멋진 한옥이 너무 잘어울리지 않나요~

image

이제 다음코스로~

image

지도를 보니 여기가 가깝길래 ㅎㅎ 제가 대충 짜놓은 코스를 전면수정했어요 지도에서 가까운데부터 가느라요~

여긴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인데 크지 않고 아이들 체험학습 하기 좋은곳이지만 왜갔느냐면 여기 중정이 너무 이쁘거든요~

너무 이쁘쥬~ 여기 한참 앉아있어도 너무 좋을텐데 말입니다

image

그러나 이 기념관 앞에 더 좋은데가 있답니다~ 찾기 어렵지 않아요 바로 앞이거든요

image

기념관이 여기서 이렇게 보여요 여기 너무 좋죠 천원만 내면 주시는차 마시며 쉬어갈수 있어요~

image

이렇게 차와 한과가 1인당 천원입니다 저흰 둘이라 2천원냈어요 ㅎㅎ

image

짱 좋쥬..ㅎㅎㅎ

image

여기에서 주차장쪽으로 조금 가시면 알쓸신잡에도 나왔던 순두부 맛집 - 토담순두부

순두부집도 짠 하고 나타난답니다 ㅎㅎㅎ

선교장 -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 - 토담순두부 - 전통차체험관 을 한코스로 짜시면 되는겁니다 코스가 기가막히쥬??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경포동 운정길 강릉선교장



강릉여행기 #01 선교장, 허균,허난설헌기념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와~ 여기 TV에서 본거 같아요~

정말 힐링이 저절로 되는 곳 같아 보여요~

맞아요 바로앞에 민화전시회도 있었는데
사진금지라서 못찍었지만 너무 좋더라구요
날씨도 좋고요~

한옥 마당에서 바라보는 하늘이 너무 멋지네요
아이들과 함께 가보고 싶은곳이네요.


보팅도 자꾸 실패하고 , 댓글도 실패하네요. ㅠㅠ

스팀잇이 멈춰서 너무 심심했어요..ㅎㅎ

한옥마당 너무 이쁘쥬??
아이들과 함께가면 체험거리도 많고 좋아요~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현재 가입 기념 최초 글 작성 이벤트로 풀보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greenlatte님 앞으로도 여행기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1시간 30분이면 강릉을 가요?? 정말 많이 가까워졌네요ㅎ 한옥은 정말 이쁜 것 같아요ㅎㅎ

논스톱으로 가면 더 빨리가겠더라구요
잠깐 졸고 나니 도착..ㅎㅎㅎ

한옥도 좋고 중정도 좋고...ㅎㅎㅎ

저도 안가본곳을 다녀오셨군요ㅎㅎ날이 참 조아서 여행하는 재미가 더 크셨겠어요^^

아니 고향이 강릉아니세요?? 안가보셨어요?? ㅎㅎㅎㅎ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 좋다~~~~~~하고 다녔는데
막판에 비가 아주 그냥 난리나게 ㅋㅋㅋㅋㅋㅋ

인당 천원!! 혜자스러운 가격 +_+ ㅋㅋ 강릉엔 언제 또 가볼 수 있으려나~ ㅎㅎ

언젠간 가겠쥬...ㅎㅎㅎㅎ

미국도 가시면서 강릉이야 뭐 ㅋㅋㅋㅋㅋㅋ

문학여행인가요?ㅎㅎ 강릉 순두부 맛있었는데 초당순두부 또 먹고 싶네요 ㅎㅎ

문학파트는 패스패스패스...ㅋㅋㅋㅋ

초당순두부는 꼭 드셔야 합니다~ ㅎㅎㅎ

햇빛에 비치는 허난설헌 기념관
사진 최고입니닷!

빛이 좀 들어갔나 했는데 최고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pooka님이 greenlatt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ooka님의 [그림 그리기] 미이라 그리기

...소환 리스트에 올려 드립니다 :)
낙서를 공유하면서 소통해요^_^b
imrahelk
pill.atmos
greenlattekyeongah
wisecat
bbooaae
pimpawee
jisoooh0202
pooks x doodl...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950.69
ETH 3311.68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