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 이런 여행 해보셨나요??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의 이색 이벤트!! 국화 길 걷기 스마트 엔티어링 참여 후기!!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구름이 조금 끼었지만 그래도 가을이 느껴지는 그런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마산에서 열렸던 가고파 국화축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마산은 우리나라 국화 재배의 역사 담긴곳이라 오래전부터 국화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8

올해에도 성대하게 국화 축제가 열렸는데요.

특히나 이번에는 더욱 축제를 재미있게 즐기기 위하여 "국화 길 걷기 스마트 엔티어링" 이랑 이벤트가 생겼더라구요.

일시는 11월 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

선착순 150팀!! (1팀 3인이상)

지인의 소개로 저희 가족도 미리 정보를 입수하고 참여를 해보았습니다.

저희는 빨리 접수했더라구요.

무려 13번째!!

스마트 엔티어링 이란 말이 생소한데요...

스마트폰으로 미션을 수행하면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스마트 엔티어링이란?
‘Smart-phon’와 ‘Orienteering’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퀴즈와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

뭔가 재미있어 보이죠??

상품도, 온누리 상품권, 경남 브랜드 쌀, 지역 특산물 등... 그리고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아이패드와 고급 무학 소주 세트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정말 1등 당첨되는거 아닌지 하는 두근두근되는 마음으로 참여를 했답니다.

11월 3일 토요일 아침 집결 장소인 마산 교동초등학교에 들어섰습니다.

교통이 혼잡할 것을 예상하여 차를 놔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 그래도 서둘러서 그런지 일찍 도착을 하였답니다.

그리고 날씨가 정말 너무 너무 좋은 날이더라구요.

운동장에서 사람들은 풍선도 받고, 몇가지 프로그램도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먼저 현장에서 접수를 하고, 신청번호 13번 번호표를 받고 현장에서 접수 순으로 추첨권을 나눠주던데 9번째로 접수한 팀이더라구요.

그리고 귀여운 동물 모자도 받았답니다.

그리고 이건 국화 길 걷기 스마트엔티어링 팁!!

카카오톡 단체방을 통해 미션 확인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돌발 퀴즈가 나가는데...

선착순이라고 합니다.

포토제닉 시상도 있다고 하고..

마지막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하고 종을 울려야 시간이 체크 된다고 하는데, 빨리 미션을 끝낸다고 1등이 아니랍니다.

주최측에서 정한 표준시간에 가장 가까운 팀이 1등이라고 하는군요.

과연 표준시간이 얼마일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그리고 첫번째 미션!!

지도에 나오는 길을 따라 걸으면서 중간중간 ★미션 설명에 나오는 미션을 수행 하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중간 목적지에서 간식과 새로운 미션을 수령하라고 하네요.

국화 길 걷기 스마트엔티어링 참여한 기념 사진 한방 찍고!!

훌라우프 이벤트가 있던데...

그걸 도전해 보았습니다.

어른은 훌라우프 10개를 5초간 돌리면 성공이라는데...

상금은 쌀 5kg!!

자신있게 도전했는데 2초를 못 넘겼네요 ㅠㅠ

정말 쉽지가 않더라구요.

도전 하는 사람중에 성공하는 사람을 못 본 것 같아요.

드디어 국화 길 걷기 스마트엔티어링 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풍선을 엄청 나눠 주더라구요.

저희 가족은 가방에 3개씩 달고 다녔답니다.

그런데 풍선을 놓치는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파란 하늘 위로 노랑풍선이 날아가는데...

보기 좋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행사 시작할때 마산 가고파 국화꽃 축제의 유래와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이것이 나중에 다 퀴즈로 나오더라구요...

잘 들어 두는건데...

결국 돌발 이벤트 퀴즈는 하나도 성공하지 못했네요.

옛 마산은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역사가 담긴 곳으로 1961년 회원동 일대에서 여섯농가가 전국 최초로 국화 상업재배를 시작한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다가 1972년 국내 처음으로 일본에 수출을 하였다. 현재 전국 재배면적의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40만불의 외화를 획득하는 등 자타가 인정하는 우리나라 국화산업의 메카이다.
국화재배에 알맞은 토질과 온화한 기후, 첨단 양액재배 기술보급 등으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마산국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국화소비 촉진을 위해 2000년부터 마산국화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내년에도 또 행사가 열릴지 모르지만... 미리 공부 좀 해둬야겠네요.

드디어 국화 길 걷기 스마트 엔티어링 출발!!

끝없는 노랑풍선의 행렬이 이루어 졌습니다.

다들 어찌나 빨리 미션을 수행하시는지...

카톡 단체방에는 끊임 없이 알람이 울리더라구요.

그리고 경로를 따라 걷다보니, 아직 모르던 마산의 명소를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또 멋진 길도 많이 걷게 되어 너무 너무 좋더라구요.

몇가지 미션을 수행 완료하고 어느새 중간 목적지인 창동에 도착하게 되고 새로운 미션을 받게 되었습니다.

창동은 마산의 옜 번화가로 마산의 전통과 예술이 살아있는 곳인데...

상권이 많이 죽어서 한동안 횡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저기서 창동을 살리기 위해 많이 힘쓴 결과 지금은 상당히 좋은 거리가 되어 있더라구요.

그렇게 창동의 예술과 문화를 접하며 몇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드디어 국화 축제장 도착!!

해가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네요.

국화축제장에서도 마지막으로 남은 미션을 수행하고, 마지막으로 종을 울려 시간을 기록했답니다.

저희가 기록한 시간은 2시간 9분 이었답니다.

아들 데리고 다니랴 미션 수행하랴 정말 정신이 없다보니 사진을 많이 못 남긴게 아쉽네요.

그리고 드디어 표준시간을 발표 하고 시상을 하는데...

표준시간은 1시간 55분이라고 하네요.

정말 아쉬웠어요.

한 10여분만 더 서둘렀으면 순위권이었는데...

그리고... 경품 추첨도 하나도 안 걸리고 ㅠㅠ

바로 옆번호 들은 잘만 걸려서 상품 하나씩 타가던데...

상품이 정말 많더라구요.

한 30팀이상 상품을 받아가던데...

아이패드부터 세탁기, 쌀 20kg, 10kg, 5kg...

특히 무학 고급 소주 세트!! 이거 당첨되길 바랬건만...

결국 하나도 당첨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이럴수가 정말... 아쉬웠어요

그리고 이어지는 댄스 경영대회!!

NC 다이노스의 치어리더 무대를 앞두고 아들이 배고프다고 해서... 결국 치어리더 무대를 보지 못하고 저녁을 먹으러 갔답니다.

그래도 이날 치어리더 무대 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아쉬운 마음을 장어로 달래었답니다.

국화축제가 열리는 바로 옆이 마산에서 유명한 장어 골목인데, 보통 축제기간에 바가지가 좀 많지요..

그런데 이번 축제기간에는 오히려 할인 행사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완전 착한 가격으로 장어를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 2018 국화 길 걷기 스마트 엔티어링 너무 너무 즐거운 추억이 되었네요.

내년에도 또 국화 축제가 열릴텐데... 벌써 부터 기다려 지네요.

혹시 마산 가고파 축제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셔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참여하시고, 마지막으로 장어도 드시고 가시면 정말 멋진 추억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며, 다음에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동2가 마산가고파국화축제



[Tripsteem] 이런 여행 해보셨나요??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의 이색 이벤트!! 국화 길 걷기 스마트 엔티어링 참여 후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fur2002ks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umagreat님의 [kr-travel] 2018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오늘 goodhello님도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포스팅 하셨는데...
국화들이 참 예뻐요^^

하늘이 너무 아름답네요

네~ 날씨가 정말 너무 너무 좋았답니다~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결국 치어리더 무대를 보지 못하고 저녁을 먹으러 갔답니다.

보내 제가 더 가슴이 아프네요ㅠㅠ

ㅋㅋㅋㅋ 우리 같이 가슴 아파 합시다

스마트엔티어링... 이거 재밌겠는데요^^ 저도 상품보면서 고급 소주세트 생각했는데....ㅋㅋ 굳님도 저 상품이 탐나셨군요!
내년에 하게되면 꼭 좋은 상품 타시길 바랄께요^^

무려 10만원 상당의 고급 소주라던데...

옆에 분들 받아가는데.. ㅠㅠ

전 아무것도 못 받고... 너무 아쉬웠어요...

내년엔 꼭 1등 가즈아~ ㅎㅎ

크~ 10만원짜리 고급 소주라... 맛보고 싶네요!
내년에 꼭 이걸로~ 상품 타세요! 그리고 저 한잔만 주세요~ ㅎㅎ

하하하.. 그럼 내년엔 함께 하시는걸루~ ^^

행사 주최하시는 분들이 아주 감각이 있네요.
여러 지역에 축제들이 참고할 만한 행사 같습니다.

마산하면 학교 다닐 때 친구들 생각납니다.

네~ 이번엔 행사가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프로그램도 프로그램이지만... 행사 인근에 바가지 없어진게 너무 너무 좋았답니다~ ㅎㅎ

와 저렴한가격에 장어까지... 정말 가고프네요!

한번 가보고 싶은 축제네요~
미션도 수행하고요~
장어도 할인받고 ㅎㅎㅎ

와 소주 세트 받으셔야하셨는데 아까비ㅜㅡㅜ

마산이 최초의 국화 상업 재배지, 수출지인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목적지까지 가는 경기라니.. 예전에 봤던 어메이징 레이스라는 외국 쇼프로도 생각나고 러닝맨도 생각나네요. 가족단위로 참가하기 좋아보입니다.

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잘 들어 두었으면 퀴즈 맞춰서 상품도 받고 했을텐데...

퀴즈 나왔을때 막 인터넷 찾고 있었네요 ㅎㅎ

이런 프로그램 자주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재미있었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22.70
ETH 2543.0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