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여행]도자기장인@ceramic-hako님 수제자 체험기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도자기 장인@ceramic-hako님의 수제자 뽀돌입니다. 도자기를 평소에 너무나 만들고 싶었어요, 옛날 드라마에서 가마로 불을 때고 도자기를 굽는 상상을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ㅎㅎㅎ 예전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소개한적이 있었는데 도자기 만드는 이야기부터 완성여행기까지 소개해드릴게요.








공방안에는 커다란 가마가 2개나 있었어요, 사진으로는 1개만 보이는데 안에 방에 한게 더 있었는데요 그쪽에 1개가 더 있었어요, 공방이 어마어마하게 커요. 사진으로 보이는 가마는 전기와 가스로 돌리는 가마에요 완성된 도자기들을 모아모아서 가마를 돌리죠, 양이 적으면 가마를 돌리는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도자기를 완성후 한달 좀 넘게 기다려야 합니다. 도자기를 만들고 건조 시키는 곳이구요, 완성품들도 보이네요 ~^^











"러시안 리버" 라는 수입흙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공방에 들어서자마자 오~ 정말 이쁘다라고 생각하는 색감의 면기를 보았는데요 바로 ! 그 색감의 흙 이름이 "러시안 리버"라고 하시더라구요, 전 자꾸 러시안 레인이라고 외워서 ㅎㅎ 다른 공방에서는 아마"러시안 리버" 로 체험하기 힘들었을꺼같습니다. 좋은 흙으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ceramic-hako 님!


물레차는 자동기계가 오른쪽 발 아래 있었어요, 발로 살짝 밟으면 돌아가구요, 좀 세게 누르면 물레가 세게 돌아가더라구요, 물레를 발로 실제로 차면서 할 줄 알았는데 기계화가 잘되어 있더라구요, 처음에 엄지손가락으로 흙의 쭈욱 눌러서 공간을 만들어야하는데 생각보다 흙이 너무 단단하더라구요, 오랜만에 저의 팔근육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른쪽 손과 팔로 대부분 힘을 많이 주게 되더라구요 왼쪽 손은 거들뿐~ 친구중에 도자기 전공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 오른팔이 왜 굵은지 이해가 되더라구요.총 3종류를 완성하게 되었네요 큰컵1개 작은컵1개 면기1개 제 눈에는 너무 너무 이쁘더라구요.

















오랜 기다림이 주는 즐거움이 끝나구 (언제나오냐고 ㅋㅋ 제가 몇번 물어봤죠~) 드디어 @ceramic-hako, @parking-studio 님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코님이랑 저의 님이랑 생일이 똑같아서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쬐금 늦었지만 컵중에 큰컵을 저의 님에게~ 만들때보다 사이즈는 15%정도 줄어 든거 같아요, 다른 백자나 청자같은 경우는 사이즈가 더 줄어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의 첫 작품 3개가 저의 맘에 쏘옥 들었어요, 진짜 너무 이뻐서 ㅎㅎ 이게 다 저의 스승님 덕분 아니겠습니까. 스승님의 작품의 비하면 암것도 아니지만요,,ㅎㅎㅎ 같은 흙은데 유약을 유광, 무광을 발라서 색이 다르게 나왔어요. 본래의 어두운 색과 다른 유약을 발라서 밝은색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나왔네요, 컵 밑부분은 유약을 닦아내서 투톤으로 색을 내었구요. 도자기를 취미로 해도 좋을꺼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두분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여행 잘 다녀오세요!




[도자기 여행]도자기장인@ceramic-hako님 수제자 체험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사랑과 영혼 한장면같네요 ㅎㅎ

그런 장면은 아닙니다~

gfriend96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friend96님의 [Steemmonsters] 오늘의 퀘스트 결과

...4Znacegd9Mjp9DTLqqotSXSY9dM/517.jpg
너무 이쁜 대문을 만들어주신 예쁜누나 뽀돌(bbooaae님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친구(gfriend96)가 되고싶은 부기입니다.
지금 jaypl...

못하는게 없는 뽀돌 언니^^

호돌언니~ 목공이랑 도자기랑 둘다하고싶어요 ㅎㅎㅎㅎㅎ

뽀돌님~ 넘 이뻐요..
저도 이제 이런 깔끔하고 정갈한 도자기를 보면 왜이리 갖고픈지..
요즘 만드는 공방도 많더라구요~

우와 투럽맘님 감사합니다 ㅎㅎ
도자기 한번 만들어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대구에도 있을꺼에요 그쵸??!!

아니 세상에
청출어람인데요?!?!
굉장히 가치있는 경험을 하셨네요 ^-^♡

어머머머 ~
감사합니다 ! 꺄악 너무 기분좋은 칭찬이세요~♡
더 배워볼까 생각중이에요 ^^

모과차 마시고 싶은 머그컵이네요. 훌륭합니다!

오 천재님 감사합니다 ㅋㅋㅋ 모과차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참 좋아라 하는데~

투톤 컵이 유약을 닦아서 나오는 색이었구나 ~ 색칠한건줄ㅎ
@ceramic-hako님 글이 오래 안보여서 궁금했는데 여기서 보네
여튼 뽀돌은 사방팔방미인 ㅋ

나도 몰라서 물어봤다는 뭐 다른거 하신거냐고 ㅎㅎㅎ
여행중가셔서 ~잠수중이시라는 헤헤헤 도자기 만드는거 넘 신나~헤헤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이번 주 북이오 스팀달러 에어드랍에는 논픽션으로 유명한 바다출판사의 "보고서의 법칙"이 독점으로 올라왔습니다.

이번 주 스팀달러 에어드랍 소개

우와!!!!!! 하코님께 도자기 배우셨군요~~!! 하코님 스타일 너무 이뻐요 ㅠㅠ 뽀돌님 손재주 있으시다!!! > <

넵넵 하코님 스타일이 너무 좋아서 ~ 제가 도자기에 푸욱~ 빠졌답니다! ㅎㅎㅎㅎ
감솨감솨 ~~~!!

도자기를 집접만들 수있어서 좋을듯합니다.

직접만드니 너무좋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