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류굴 갔다 왔습니다. (Feat 이현세 벽화마을)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트립스팀에 올라오는 단풍이 너무 좋고 지나가는 가을이 아쉬워서 마눌님께 산에 가자고 하니, 힘들다고 안 가려고 하길래, 울진 성류굴에 드라이브를 하고 왔습니다.

성류굴에 들어가려면 지나가야 하는 길입니다. 좌측에는 진짜 산이고 우측에는 조형 물입니다. 그리고 보이는 강이 있는데, 저 강이 울진 왕피 천으로 흘러 들어가서 동해로 나갑니다.

울진 관광 안내 도와, 성류굴 안내도 그리고 유래가 적혀 있습니다.

이제 성류굴 입구입니다.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예전에 가보기도 했고, 이현세 벽화 마을을 가보고 싶다는 마눌님의 어명을 어기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여기는 울진군 매화면 입니다. 매화 면사무소 바로 앞에 부터 시작하는 골목길에 이현세 작가의 주인공 까치와 엄지를 그려 놓았습니다. 그리고 만화의 내용을 그려 놓았네요.

대표작인 공포의 외인구단 모습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 봤던 만화라서 추억이 돋았습니다.

이렇게 골목의 벽마다 만화를 그려 놓았습니다. 남벌 이라는 한자가 보입니다. 외인구단 이후의 만화는 잘 모르겠네요.

이현세 작가가 울진군 기성면에 있는 사동에서 태어나서 어린 시절에 경주로 이사를 갔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만화로 그렸나 봅니다.

제가 입었던 중학교 교복 만화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작은 만화 도서관이 있습니다.

작년에 개관을 했다네요. 이현세 작가님 사인이 도서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문 좌측에 있었습니다.

아주 작은 도서관이고 이현세 작가님 만화를 위주로 다른 만화책도 있고 점점 더 많은 책을 채울거라고 합니다. 울진 주민이라고 하니 주민분이 차를 대접해주셔서 한 잔 하고 방명록도 작성하고 왔습니다.

지나가는 가을이 아까워 동네 한바퀴 하고 치킨 한 마리 포장해서 이제 한 잔 해야겠습니다.

어제 야구 이벤트는 이월이 되었습니다. 마침 Dclick 또 큰 보팅을 해주어서 내일 당첨금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내일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요일 저녁 가족과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성류굴 갔다 왔습니다. (Feat 이현세 벽화마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아 저도 @banguri님 글보고 누군가 졸라서 여행을 바로 떠나야겠습니다.! (누구를...졸라야할까요?? ㅜㅠ) 요즘 모르는 여행지가 너무 많다는 것을 세삼 깨닫고있습니다,. 이현세님 벽화가 그려져있는 마을도 있었군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많이 소개해주세요^^~감사합니다.

외인구단 이후에도 이현세 만화는 거의 안본게 없었어요.. 까치 따라그리기도 많이했어요.. 찐빵을 그린건지 까치를 그린건지는 저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ㅎㅎ

추억이 많이 생각났습니다. ^^

와... 정말 매력적인 굴입니다! ㅎ
팔로우할게요 @banguri

한번 쯤은 가볼만 하실 것 입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는 이미 팔로우 했네요. ^^

이현세 벽화마을도 있군요^^
공포의 외인구단 오랫만에 보네요.
어릴때 까치 그림 많이 따라 그렸는데 ㅎㅎㅎ

이주 작은 마을입니다. 일부러 가서 직접 보시면 실망할 수 도 있습니다. 가까이 있는 마을이라서 한번 가 봤습니다. 아마 성류굴이 더 괞찬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전 생각이 많이 나네요. 친구들이 따라 그린 그림이 교실에 엄청 많았었는데요. ^^

그러신가요?
친구들이 재주가 많았나 봅니다.

이현세님의 고향이 울진이군요.....치킨에 한잔이라고 하시니 저도 또 마시고 싶네요...ㅎㅎ

치맥 아닌 치킨에 소맥 했습니다.
스팀잇 덕분에 잘 찍지 않는 사진도 열심히 찍고, 즐거운 스팀잇 입니다.

울진 성류굴이라~
나중에 꼭 가보고 싶습니다.
더군다나 만화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공포의 외인구단을 잊을 수가 없지요
남벌이랑..^^

Hi @bangur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607 which ranks you at #1457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456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성류굴은 수학여행으로 가봤었는데..

이현세 벽화마을은 처음 듣네요.

이현세 만화 정말 좋아했었는데...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어요~

설까치 엄지 마동탁 추억의 인물이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5476.67
ETH 3385.24
USDT 1.00
SBD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