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시대로 고고!! - 오이도 선사유적지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allsale 올세일입니다.

오이도에는 빨간등대도 있지만.. 선사유적지란 곳이 있습니다.

4월에 개장을 해서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더 많으실겁니다.

오이도 섬전체에 신석기시대 문화를 대표하는 빗살무늬토기와 석기류 패총들이 분포해있답니다.

조건이 딱이라~~~ 이곳에 공원을 조성했답니다.

2002년 사적 제441호로 지정됐으며, 10만평에 168억원을 투입해서 탐방로, 패총전시관, 전망대등등을
설치했습니다.

또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 장점인거죠~~ ㅎㅎ

야외체험을 할수 있는곳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캠프도 한다고 하네요.

예전 살던 곳부터 불 지피던것까지..

밭굼터... 체험할수 있는게 많습니다. 그래서 인지 아이들이 많더군요.

토기 굽는거부터.. 밭을 일구는거 까지.. 사냥하는것도 있는데.. 사진을.. ㅜ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선사시대 움막 구조를 재현해 놓았다고 합니다.

움막 안이 궁금해서 봤습니다.

전시관과 전망대도 가볼만 하답니다~~~~

가족단위로 연인끼리 와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추천드려요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정왕3동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사무실



선사시대로 고고!! - 오이도 선사유적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우가우가~ ㅎㅎ

석기시대를 다녀오셨군요~

아이들 데리고 가면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 우가우가 ㅎㅎㅎ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멋지네요. 멀어서 가 보기는 힘들지만 트립스팀 덕분에 전국 각지의 여행지를 앉아서 구경합니다ㅎㅎㅎㅎㅎ

트립스팀을 보면 가보고 싶은곳이 많아요 ㅎㅎㅎ
즐거운 금요일되세요

오이도에 이런곳이 있었군요~ 무료라니 심심할때 둘러봐도 되겠어요~^^

오이도에는 갈곳이.. 또있는데.. 다음 포스팅에 해야겠네요 ㅎㅎ

앗 여기는.... 작년에 시흥갔다가 지나갔던 기억이...무료였군요! 굳

넓디 넓은 유적지군요~ ㅎㅎ

오이도 한 10년전에 가보고 안가본거 같은데
공원을 아주 잘 꾸며놓은듯해요..

그리고 날씨가 또 한몫하는거같아 보기좋아요..
가을
미세먼지많은 겨울오기전 많이 즐겨보자구요..ㅋ

우와~~ 오이도에 이런곳이 생겼군요~ 그렇지 않아도 다음주에 오이도가기로 했는데 꼭 가보고 와야겠어요~ ^^

바로 근처이니.. 살짝 들리는것도 괜찮으실거 같아요 ㅎㅎ

저기로 간단한 음식들고 소풍가도 되겠어요^^

헐..
암사동 선사유적지가 아니라...
오이도에 선사유적지라구요?
흠..
멋지게 만들어 놨네요
시간날때 꼭 가바야 겠어요 ㅎㅎ

암사동이 대표적인 곳인데..
오이도에도 있더군요.. 지역에 따라 좀 틀리데요 ㅎㅎ

이곳은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27.81
ETH 2583.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