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za] 스팀엔진 토큰: tipU, minigame

in tooza •  26 days ago

스팀엔진이 나오고 나서, 각종 토큰들 발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이미 꽤 많은 토큰들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오늘 두 종류의 토큰을 또 추가로 매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스팀엔진 토큰들에 "투자" 하느라 유동성으로 가지고 있던 스팀 다 털어넣고 있네요.

하나는 보팅봇 서비스 중 하나인 tipU(토큰명: TPU)이고, 다른 것은 얼마 전부터 시작된 서비스 minigame(토큰명: MINI)입니다.


우선 tipU. 공식 영문 공지는 여기에: 링크, 한글 설명 글은 여기에: 링크

tipU 는 자체 보유 스파는 2만 2천 정도, 임대받은 스파가 2백만쯤 되는 보팅봇 사업자입니다. tipU 토큰은 14,000개가 발행되었는데, tipU가 자체로 보유하고 있는 스팀 파워로 토큰의 가치를 담보하는 형식입니다. 시작 시점에서 토큰 1개는 1스파에 대응되며, 매일 0.1%씩 대응되는 스파를 늘려간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가 지나면 토큰 1개는 1.001스파를 임대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물론 이게 한도끝도 없이 갈 수는 없죠 - tipU측에서는 스파가 허용하는 한도까지만 이 과정이 지속될 것이고, 현재는 1,400스파의 재원이 확보되어 있어서 적어도 100일간은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비즈니스 모델이 돌아가고 있고, 부채비율 (토큰 수 / 본인 스파)도 낮고 해서 좀 사볼까 하고 생각했는데, 스팀엔진 토큰을 살때 꺼려지는 스팀엔진으로 입출금시 1% 수수료 내는 부분도 지금은 스킵할 수 있길래 바로 과감하게 투자했습니다. tipU 계정으로 "buy tokens" 를 메모란에 넣어서 스팀을 보내면 순식간에 자동으로 tipU 토큰이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요.

190323_tipU 1000 more.jpg

tipU측에 문의했더니 한명이 보유할 수 있는 물량 제한은 없으나 현재 더 팔 수 있는게 3천개 정도 남았다길래, 1000스팀어치 산 것에 추가해서 2천스팀 더 샀습니다. tipU 사이트에서 이렇게 실시간으로 상황도 나오는군요. 토큰 3천개 보유하고 있는 저는 스파로는 (하루 지나서 0.1% 올라간 것을 반영해서) 3,003스파를 임대한 효과를 가집니다.

190323_tipU website2.jpg


다음은 minigame입니다. @jack8831님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어떤 분이 운영하시는지는 공개하지 않으셨으나 포스팅이나 답변의 질이 꽤 높아 보이기에 참여해보기로 했습니다. 이것도 기본 아이디어는 스파 임대 또는 토큰 보유자들에게 그에 비례하여 보팅으로 혜택을 주는 것인데, 스파 임대자의 경우 4주에 한번 주사위를 굴려서 받는 토큰의 개수를 정하는 방식이 특이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 링크

운영진에서 10만 스파 이상은 목표로 하지 않는다고 하셔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원래 토큰 발행할때는 일단 뻥튀기해서 찍어내고 보는 경우가 많기에...

일단 500스파 임대하고, 스팀엔진에 현재 나와있던 물량을 다 사들여서 (그래봐야 35스팀...) 350개의 MINI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어떻게 운영될지 기대되는 토큰 중 하나입니다.


aaronhong_banner.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많은 토큰들이 나와서 과연 무엇이 좋은 것인지 무엇이 사기인 지 찾는 것도 쉽지 않네요.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

너무 많은 것들이 한꺼번에 나와서 힘든 것 같습니다. 역시 제일 쉬운건 운영진의 신뢰도, 그 다음은 스파로 얼마나 뒷받침되느냐 인듯해요. 비즈니스 모델이나 성장성 이런건 스파 기반 보팅 외에는 딱히 다른 점들이 없어서...

저도 어느게 좋은건지 원...

·

그러게요.. 이거 참 너무 많이 나오니 알기가 힘듭니다.

누구인지 공개였더라면 정말 좋았을텐데
뒤에 숨어계셔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ㅠㅠ

·

그러게요. 뭐 적어도 운영은 잘 하실것같긴 합니다.

토큰 부자시네요.ㅎㅎ 스팀엔진 입출금 1% 수수료는 어디서 스킵하나요?

·

아마 스팀엔진 운영비로 쓰일 겁니다.

요즘에 정말 다양하게 나와서 공부할게 많아지네요^^
오늘도 디클릭!

·

감사합니다.

언제 이런 분석글을.. 헐.. 대단하시네요. 저도 엊그제 팁유에 대한 토큰 설명 내용을 대략 보긴 했는데, '매일 0.1%'라는 것이 복리로 적용되는 건지 아닌지 문득 궁금해 지더군요. 걍 나중에 찾아봐야지 하고 넘겼는데.. 만약 복리로 적용해 주는거라면 후덜덜..

·

하루 더 지나니 3,006 (0.2% 증가) 로 바뀌었네요. 아마 복리는 아닐듯합니다.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48 which ranks you at #322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25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팁유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스파임대 효과와 같다고 했는데, 팁유는 스파임대자(팁유 보유자)의 글에 보팅을 해주나요?

·

보팅봇 임대와 이론적으로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분배금을 주는 대신, 따로 보팅을 해주진 않습니다. 분배금은 월수익률 1.5% 근처인듯해요.

·
·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알아야 투자를 할텐데...
부럽습니다.

혹시나 지금 발행하는 토큰들과
앞으로 나올 SMT를 비교해서
설명하는 포스팅 하나 해줄 수는 없나요?

차이가 뭘까 무척 궁금하거든요.

·

매우 좋은 지적이십니다. 사실 저는 SMT가 스팀엔진이랑 뭐가 다른건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이해하는 범위 내에서 차이는, SMT는 거래소도 탈중앙화인데 스팀엔진은 거래소 자체는 아닐 거라는것?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근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결국 SMT의 핵심은 아무나 자기 원하는대로 토큰 발행하고 모금할 수 있고 사고 팔 수 있다는 것으로 보여서... 별 차이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