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정말 소원이 없는 걸까? | 소원을 말해봐

in #tellmeurwish7 years ago (edited)

IMG_6214.JPG

@bleury 이유님의 지명으로 나도 새해 소원을 빌게 되었다. 지명을 안받으면 안빌려고 했느냐? 그렇다. 사실 스팀잇에서 너도나도 새해 소원을 비는 모습을 보고 내심 ‘지목을 받으면 무슨 소원을 빌지?’ 미리 생각해보았는데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았다. 새해 ‘소원’이 없었다.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끊임없는 소원 중에 딱 세가지만 고르느라 힘들었는데, 왜 소원이 없는 사람이 되었을까. ‘과연 이뤄질까?’ 라는 의심이 든 것인지, 공짜로 소원을 비는 것에 ‘양심도 없지’ 생각하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다. 아니면 정말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걸까. 그러고 보니 ‘꿈’이 없어진 지도 오래다. 그런데 우습지. 남들의 꿈과 소원은 마치 나의 일인 것처럼 진심을 다해 응원하고 있으니.

나는 정말 소원이 없는 걸까?

지명을 받았으니 결국에는 이렇게 쓰게 된다. 사실 스팀잇에서 이런저런 바톤을 받으면 반갑다. 일단 할 거리가 생겨서 좋고 나도 one of us, 공식인증 스티미언이 된 것 같은 기분도 든다. @bleury 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 :-) 혼자서는 관두어 버렸지만, 어제부터 모니터 붙들어 두고 소원을 쥐어 짜고 있는 이유도 그래서이다. 소원은 관두고 ‘계획’을 적어볼까 했는데 이것도 코웃음이 먼저 나온다. 내 미래가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마당에 무슨 계획을 짠단 말인가.


그래도 ‘이 곳에 쓰면 이루어진다’ 라는 전제 하에, 세가지 계획과 세가지 소원을 간단히 빌어본다.

  • 계획

가족과 여행하고 이야기 나누기
한국어와 외국어 꾸준히 익히기
스팀잇에 나의 책을 쓰기

  • 소원

꿈꾸게 해주세요.
근심없이 살게 해주세요.
엄마가 다시 걷고 웃고 노래하게 해주세요.

2018년 1월 8일 @springfield


저의 ‘소원을 말해봐’ 다음 주자는 개인적으로 좋아하거나 더 알고 싶은 분들 중에서 정했습니다. 각자의 방식과 느낌대로 써주시면 될 것 같은데 바쁘고 부담스러우시면 패쓰하셔도 좋습니다. 써주시면 저의 약소한 풀봇으로 응원해드리겠습니다 :-)

@holic7
@haneulli
@hjk8596
@kyslmate
@ryanhkr

모든 분들의 계획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제보니 소원이 있었군요!)

Sort:  

@springfield 님~! 치킨수령해가세요!
카톡 brianyang0912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양님 ㅜㅜ 왜 카톡친추가 안되는걸까요. 브양님이 뜨긴뜨는데 추가가 안돼요. 제 아이디는 thespring 입니다. 그리고 바쁘시면 저는 패쓰하셔도 되어요 ㅎㅎ브양님 가족/친구에게 양도하고 싶어요!! ㅎㅎ

저두 thespring이란 아이디로 친추드리려 했는데 안뜨네요 ㅠㅠ
꼭 받아가세요!!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는 따뜻한 스팀잇입니다ㅎ
모든 계획과 소원이 이루어지길 바랄께요^^♡

레드피아노님 :-) 덕분에 정말 따뜻함을 느끼네요. 감사합니다. 레드피아노님이 바라시는 일도 꼭 이루어지기를...^^

계획하신 바, 그리고 소망한 바 다 이루시는 2018년 되기를 바랍니다:)

혀니님 :-) 고마워요. 혀니님 지목하려고 보니 이미 하셨더라구요 ㅎㅎ 혀니님도 원하는 바 이루시는 2018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왠지 뭉클한 소원입니다 ㅠㅠ
저도 소원이 없는데, 계획도 없는데, 이걸 읽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루지/달성하지 못했을때 자책하는게 무서워서 그런거 같아요. 가히 유리멘탈이로다...
여튼!! 계획은 지금도 잘 하고 계신것 같고 (: 소원 꼭 이루어지길 응원할게요!! 저는 가족여행 갔을때 진짜 힘들었었는데, 스프링님은 잘 계획세워서 편안한 여행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ㅠㅠ

이유님!! :-) 이유님도 소원이 없었다고 해서 내심, 저만 그런게 아니라는 위안을 얻었는걸요 ㅎㅎ 근데 진짜 계획해놓고 이루지못한 것 투성이라 스스로에 대한 신뢰도 바닥이고..소망이나 소원도 이런다고 뭐 이뤄지겠냐 하는 불신 ㅎㅎㅎ 사실 그냥 무계획형 인간이라 그런것 같기도 하고 ㅎㅎ그래도 이유님덕에 왠지 드래곤볼이라도 생긴듯한 기분으로 빌어봤어요 :D 저도 이유님이 꼭 건강하고 그외 다른 목표나 소망도 다!! 이루어질 바라요 >_< 고마워요 :-)

@springfield 님의 소원이 다 이루어 질것입니다. 응원 합니다.

개털님의 소원도 꼭 이루시길.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합니다 :-)

‘이 곳에 쓰면 이루어진다’
heart pup.gif

유니님 소원도 전부! 다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

소원도 계획도 꼭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특히 3번째 소원이요...!!!!

@illust 님 고마워요!! 느낌표에서 일러^^님의 진심이 느껴져요 ㅎㅎ 일러님두 2018년 정말 좋았다 기억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2018년에는 바라시는 일들 많이 이루어지셨으면 합니다
타지에서 생활 하시지만 건강 잘 챙기시구요!!

@autorent 님 감사해요! 뜻하지도 못한 응원을 받으니 더욱 감동을 받네요. @autorent 님의 2018년도 풍요롭기를... :-)

이번 새해 소원들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흠 저는 아직 고민 중인데, 특별히 생각해본 게 없는 것 같아요. 새해엔 뭐가 있을까요...흠..

르바님 :-) 르바님은 전에 누가 지목했던 걸 본 듯하여 제가 못했는데 르바님 소원 궁금해요! 개인적으로는 여자친구와 더 많이 웃고 깊은 대화하며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고..재정과 건강 모두 튼튼하여 다음여행, 인생여행에 걱정이 없으시길...^^

스프링필드님의 계획과 소원 모두 응원합니다^^

다니님 :-) 다니님 응원은 제겐 일당백! 천군만마!! ㅎㅎㅎ 저두 다니님의 계획과 소원 모두모두 응원합니다! 고마워요 늘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436.18
ETH 2381.4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