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역사의 맛집 은혜별채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30여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 충주 서민들의 맛집으로 알려진 은혜별채

이 식당 주변 식당은 이름들이 모두 은혜식당이다

딱히 어디가 원조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모두 맛은 비슷비슷한데 그중에서 최근 깔끔하게 리모델링한 은혜별채를 찾았다

대문.jpg

내부.jpg

평일인데도 많은 손님들이 자리름 잡고 있었다

사실 이 근처의 은혜식당들은 워낙 오래되었기 때문에 방바닥에 앉으면 오래된 기름기 같은것이 바닥에 베어있어서 그게 안좋았는데 이곳 은혜별채는 리모델링을 해서 바닥도 깔끔하고 좌식 테이블도 있어서 선호하는 집이다

고기전.png

이집에서 유명한것은 대패삼겹살인데 소스가 함께 나와서 거기엥 푹 담갔다가 꺼내서 굽는 방식이다

소스.jpg

특제 소스라는 느낌이 들어서 그럴까 여느 대패 삼겹살집보다 이곳 고기가 훨씬 맛있게 느껴진다

굽는고기.jpg

대패 삼겹살은 고기가 얇기 때문에 약한 불로 천천히 구워야 맛있게 즐길수 있다

반찬.png

또한 이집의 강점은 두가지가 더 있는데 기본 제공되는 꼬막무침이 아주 맛있고 눈치 보지않고 추가로 달라는 대로 리필해 주신다

파저리.png

또 한가지의 특징은 파저리가 상상 이상으로 맛있다는 점이다
뭔가 양념에 푹 절여진 느낌으로 식감이 아주 좋은데 어제 지방 출장을 다녀와서 방문했을때는 파저리가 새로 만든것인지 촉촉한 식감이 덜 해서 약간 아쉬웠다

소면.png

마무리는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소면으로 결정했다

소면은 이 집에서 처음 맛봤는데 맛은 괜찮았다

이 식당은 오래된 맛집으로 단골 손님이 많기로 유명하다

궁금해서 아주머니께 여쭤봤는데 우리처럼 한달에 한번정도 들르는 손님은 얼굴을 기억하기 어렵다고 한다

다음에 올땐 기억해 주시길 부탁했다^^

대패 삼겹살 1인분은 만원인데 식비로 지급하기엔 결코 아깝지 않은 금액이었다

오래된 충주 맛집 은혜별채 기회되시면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맛집정보

은혜별채

score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지현동 7


30년 역사의 맛집 은혜별채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bbooaae 입니다^^!
@sonki999님의 퀄리티 높은 <(30년 역사의 맛집 은혜별채)> 포스팅에 감동받았습니다,
대패삼겹살에 꼬막무침까지 군침이 도네요!!!!!!!!!!!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이었습니닷!!

우와 감사합니다^^

소스에 담갔다가 구워 먹는 고기 언젠가 먹어본 적이 있었던것 같아요~
적절하게 간도 베이고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꼬막도 눈치보지 않고 추가요구를 할 수 있다니!! 오호라~ ㅎㅎ

이 식당 주변 식당은 이름들이 모두 은혜식당이다

주변 식당들이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건가요? 왜요? 이상하네!! ㅋㅋ
특제 소스에 푹~~ 맛나겠네요!
꼬막 무침 무한리필이라니... 꼬막 먹으러 가야겠는걸요! ㅎㅎ

자세한건 모르지만 은혜교회인가? 모두들 다니시는것 같더라구요
꼬막은 참 맛있습니다 ㅋ

헐~ 아무리 같은 교회를 다녀도 그렇지... 똑같은 상호라니 이해가 안되네요!!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품 대패 삼겹살이네요~!!

우리처럼 한달에 한번정도 들르는 손님은 얼굴을 기억하기 어렵다고 한다

담에는 꼭 손형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서비스도 주시고 ~

식당에 가면 얼굴을 기억해주는 식당이 참 좋던데 이곳은 방문수 대비 기억을 못해주시네요 ㅎㅎ

상차림과 불판 그리고 파절임이 예전 고기집 스타일 이네요.
이름 처럼 은혜롭습니다.

회사 동료도 어려서부터 다녔던 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대패삼겹살 먹어본지 참 오래 됐네요.
옛날엔 정말 자주 먹었었는데..ㅎㅎㅎ

학창시절 호주머니 가벼울때 자주 애용하던 음식이지요^^

오! 특제소스! 저도 소스가 맛있으면 고기까지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꼬막무침도 계속 리필해주신다니~~~짱이네요! ㅋ

반찬 더 달라면 불편하지 않게 리필해주니 너무 좋은 식당입니다
양념게장도 맛있어요^^

다 좋은데 호일에다 굽는건 좀 ....요즘 호일 사용 잘안하는데^

그쵸 호일은 좀 거시기 한데 대패는 호일에 굽는데가 많이 있더라구요^^

굽기전에 저렇게 소스에 찍어서 굽는건가요??? 신기허네염ㅋㅋㅋ 대패삼겹살 치고는 고기도 두꺼운게 디게 맛있게 생겼네요

소스에 찍는다기 보다는 담가놓았다가 촉촉해 지면 먹으면 됩니다 ㅋㅋ

우와~ 정말 은혜로는 구성이네요^^
삽겹살 꼬막무침 그리고 쇠주한잔!! 쵝옵니다ㅎㅎ

쇠주 한잔엔 제격인 안주인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40.89
ETH 2615.6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