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소곱창을 떠올릴때... 생각나는 돼지곱창! <앗싸곱창- 야탑>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곱창하면 보통은 소곱창을 떠올린다.
곱이 꽉찬 그 허연 곱창.. 침이 고인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서민의 음식이라고 칭하기에는 소곱창은 조금 가격대가 높은 경향이 있다. 그래서 쉽게 시도하기 어려운 메뉴일지도 모른다.

물론 요즘에는 한 연예인의 곱창사랑으로 곱창의 품귀현상도 생겨나고 있다니 세상은 역시 살다보면 예상 못한 일이 한 가득인 것 같다.

그렇다면 소곱창이 떠올랐지만 나의 지갑을 한번 열어본 후에 잠시 하늘을 바라보고 발걸음을 옮길수 있는 그런 맛집이 야탑역에 있다.

물론 소가 아닌 돼지지만 말이다...


이 식당은 아주 협소하다.
테이블이 한 7~8개.. 그리고 입구에서는 남자 사장님께서 계속해서 돼지곱창을 볶고 계신다. 물론 가게 주변에는 침샘을 자극하는 볶음 냄새가 가득하다.

그리고 홀에는 여사장님이 서빙을 전담하고 계신다. 이곳의 손님들은 대부분 단골들이 많은 편이라. 가게가 작고 음식 서빙등이 시간이 걸리는 것들을 어느정도 인지하는 분위기어서 작지만 사랑방 같은 느낌이 든다.


메뉴는 단일메뉴. 돼지곱창볶음이다 물론 여기에 순대를 조합하여 몇가지 메뉴를 만들어 놓았지만 결국에는 돼지곱창볶음이다. 가격은 술안주로는 꽤 저렴한 8천원~1만원 수준..
서민들에게 딱 좋은 가격대에다.

친구를 불러 내가 한턱 쏴도 되고.. 더치페이를 한다면 더치하는게 무색할 정도의 가격대라고 볼 수 있다.

맛은 조금은 매콤함이 감돌고 중독적인 맛이다. 사진으론 맛을 전달 할 수 없이니.. 근교에 사는 사람이면.. 아니 근처에 거주하고 있으면 이 맛을 이미 알지도 모르겠다...

멀리서 놀러오는 친구들이 있으면 한번은 데려가서 맛 보기를 추천한다. 물론 가게가 좁은 관계로 이곳의 매출의 절반은 포장이다.. 배달인 아닌 포장.. 그런데도 고객들은 포장을 즐겁게 기다린다.

기다린 만큼 지갑과 혀를 만족시켜주기 때문이다!


두번째 테이스팀!!


맛집정보

앗싸곱창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 매화로 55


모두가 소곱창을 떠올릴때... 생각나는 돼지곱창! <앗싸곱창- 야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저는 곱창 잘 못 먹어요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저 위에 치즈까지 있음 더 고소할 것 같단 생각~ ㅎㅎㅎ
인도네시아 음식도 맛나지만, 역시 한국음식 사진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저에겐 ㅎㅎ

얼마 전 외국에서 세계 진미 순위를 발표하는데
인도네시아 '렌당'과 '나시고랭'이 최상위권에 올랐더라구요.

계실 때 많이 드시고 오세요 카일님 :-D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 매화로 5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저는 곱창 잘 못 먹어요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ryanhkr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야탑에 이리 맛있는 곳이 있군요.
아주 가까운 곳은 아니지만, 야탑 나들이도 가끔해봐야겠네요

수원쪽에 계신가봐요~
수원도 맛집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

동네의 작은 집이어서 지역주민들의 일상 맛집 같은 곳인데
일부러는 아니라도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들려볼만한 집입니다 ^^

매콤한 돼지곱창이 한번씩 생각날 때가 있죠.. ㅠㅠ

맞습니다.. 오늘도 생각이 납니다. 비가 내리니 왠지 쌈싸서 한 입 넣고 싶어요~
소곱창에 고소함이 있다면 돼지곱창은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양념이죠 ^^

꾸물꾸물한 날씨에는 생각이 나네요 ㅎㅎㅎ

매콤 쫄깃함이 아~~ 생각납니다

소 돼지 구분 가능한가요? ㅋ_ㅋ

그냥 주는대로 냠냠

곱창은 가격보고 구분합니다 ㅋㅋ

물론 주는대로 저도 항상 냠냠..
제가 음식 나오면 사진보다 흡입이 먼저인지라.. 테이스팀도 아주 가끔이나 가능하더라구요 ㅎㅎ

비록돼지곱창이지만 츄릅 ㅠㅠ 배고픈시간엔 그런거구분없지요

부담없이 즐긴다는 장점이 아주 큰 것 같아요!

곱창에 ... 깻잎의 향이 ~
캬 ... 술땡기는 맛일듯 합니다. ㅎ

그래서 포장 매출이 어마어마합니다!
<가게가 작아서이기도 하지만..>

히야....엄청 맛있어 보이네요 ㅋ.ㅋ 침 질질 흘리면서 잘 보고 갑니다. :)

먹스팀 님은 언제나 음식사진을 많이 보시니..
운동도 많이 하셔야겠어요~

돼지곱창과 깻잎의 향이 잘 어울려서 맛있을것 같아요. ^^;

일단 맛있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5.94
ETH 2630.9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