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현지 맛집 : 반깐51 (이건 못먹어봤을껄?)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이색적인 로컬 음식을 원한다면
반깐51 (BANH CAN 51)

저스트고 나트랑 취재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현지식을 뽑으라면 반깐이 아닐까 싶다. 반깐을 처음부터 알고 찾아간 건 아니었다. 쯩 응우옌 래전드 카페를 가다가 우연히 만난 길거리 노점이었던 것이다. 취재 후에 네이버 통합검색을 했을때도 블로그 포스팅이 단 하나 뿐이었다. 물론 지금은 나트랑 여행자들이 많이 늘어서인지 반깐51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이 많이 보인다.

2.jpg
반깐은 나트랑 현지식으로 베트남 중부의 판랑(Phan Rang)과 나트랑 인근 지역에서 먹던 전통 음식이다. 길거리 노점인 반깐51은 주방이 따로 없고 손님들이 앉는 야외 테이블 옆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내므로 반깐을 만드는 과정도 구경할 수 있다.


3.jpg

4.jpg
반깐은 중부 전통 음식인만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친숙한 쌀국수나 반세오와 같은 튀김류와는 생심새부터 다르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반깐을 구워 내는 1인용 가마에는 우리나라의 붕어빵 기계처럼 여러 개의 둥근 그릇이 있다. 그 그릇에 물에 불린 쌀로 만든 반죽을 담고 계란을 풀어 구워 내면 반깐이 완성된다.


5.jpg

메뉴는 기본적인 반깐에 넣는 재료에 따라 달라지며 새우, 고기, 오징어 등이 있다. 여러 가지를 한 번에 맛보고 싶다면 스페셜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6.jpg

새우, 오징어, 계란 등이 들어간 스폐셜 메뉴



맛집정보

이색적인 로컬 음식을 원한다면 반깐51 (BANH CAN 51)

score

51 Tô Hiến Thành,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나트랑 현지 맛집 : 반깐51 (이건 못먹어봤을껄?)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unhwan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02.02
ETH 2572.25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