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의 품격을 담은 한정식, 수려재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광주에서 담양으로 향하던 중에 발견한 번듯한 한정식집 수려재. 떡갈비가 메인 메뉴로 연한 돼지고기를 심심하게 양념해 딱 알맞게 구워낸다. 불판 아래쪽엔 은근한 불을 지펴 먹는 동안 식지 않게 해주는 배려까지.
20190819_200451~2.jpg
좌측부터 시계 방향으로 갖은 나물과 잡채, 묵채, 가지탕수. 양념들이 전체적으로 과하지 않고 재료 자체의 맛을 최대한 살리려고 바짝 신경 쓴 느낌.
20190819_200457~2.jpg
위쪽부터 역시 시계방향으로 완자와 코다리찜, 토마토와 닭고기 샐러드. 각 메뉴마다 딱 맛있게 먹고 약간 아쉬울 만한 분량씩 셋팅. 코다리찜 양념이 매콤하고 상큼한 것이 일품.
Screenshot_2019-08-26-23-51-51~2.png
돌솥 하나에 나오는 밥. 한솥이 2인분이다. 밥을 그릇에 덜어내고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드는건 필수 코스.
Screenshot_2019-08-26-23-40-07~2.png
넓은 공간에 깔끔한 인테리어. 갖가지 효소를 담아 발효시키는 단지들이 늘어서 있다. 효소들로 양념을 하기 때문에 짜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런 맛이 나는 듯.
Screenshot_2019-08-26-23-28-13~2.png
도착한 시간은 이미 어둑어둑한 저녁. 산길을 운전해가다 보면 근방에서 글자 그대로 제일 수려한 집. 시장기가 있다면 자연스레 운전대를 꺾어 들어가게 된다. 기본 떡갈비 정식이 15,000원으로 가격도 적당하다. 친절한 동남아 출신 선남선녀들이 서빙을... 타국 만리까지 와서 고생이 많은 듯. 코리안드림 꼭 성공해서 금의환향


맛집정보

수려재

score

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남면 학선리 88


담양의 품격을 담은 한정식, 수려재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우와 맛있겠습니다.^^

정갈하게 잘 나오네요

좋은곳 다녀오셨군요
전 갠적으로 돌솥밥을 좋아해서 먹고 싶어요~

효소 어마어마하게많이 담그는곳이네요

좀 사올까 생각도 했다가 집에서 하면 이 맛이 안날꺼라며 미* 한 꼬집으로 대신하기로 했습니다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깔끔하게 한상이네요~~~

와우 정말 푸짐하게 잘 나오네요!!
반찬 하나하나가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등산 갔다 와서 배가 고프긴 했는데 하여튼 음식 종류대로 모조리 빈 접시를 만들어 줬습니다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테이스팀은 항상 좀 이상하게 제일 끝 단어가 잘리네요. 글 수정을 해도 바뀌지도 않고...
마지막 문장은 "금의환향 하시길" 이었습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끝에 잘리면 항상 오해받기 쉬운뎅... 앞으로는 잘림방지 문구 추가하시죠 "이 문구는 잘릴까봐 달아둡니다" ^^

우어어어어 쉬운 해결책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ldh1109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Congratulations @ldh1109!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4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19.79
ETH 3073.58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