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베트남 음식의 황제, 3.5유로의 가성비 갑 "반미 샌드위치"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Seperator.png

Bánh mì 또는 banh mi 라고 불리우는 이 샌드위치는 베트남에서 왔는데, 프랑스의 베트남 전역 지배(1884년-1945년) 이후로 프랑스 곳곳 (지금은 특히 대도시쪽에 많이 남아있어요) 에서 볼수 있는 싸고 맛 좋은 음식이에요.

한국에서는 분짜, 쌀국수 등을 취급하는 베트남 음식점들이 많이 생겼지만 제대로 된 반미를 만드는 곳은 아직 없는것 같더라구요. 파리의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중 하나인 이 샌드위치에는 한끼 든든히 채울수 있는 여러가지 신선한 재료들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IMG_5002 2.jpg

파리엔 베트남 음식과 중국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이 많은 지역이
11구 (Belleville) 와 13구 (Porte d'italie) 로 나누어져 있는데 가장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IMG_5003.jpg

가게안에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Plats à emporter (포장음식) 이 진열되어 있어요.
Nem (고기튀김), Bobun (보분), Dessert 디저트 등이 보이네요.
오늘 가게에 일찍 갔는데도 이미 동이난 메뉴들도 많습니다.

IMG_5009 2.jpg

아주머니께 인사를 하고 반미 샌드위치를 시켰습니다. Poulet 와 Porc 중 한가지,
그리고 Piment 고추를 넣을건지 말건지를 물어보세요.
저는 당연히 고추 듬뿍! Beaucoup de piment merci 를 외쳐줍니다.

첫째로 팔뚝만한 바게트를 자른후, 안쪽에 마요네즈를 살짝 바릅니다.

둘째로 새콤달콤한 당근절임을 빵 안쪽에 넣어줘요. 이 절임이 빵 안쪽에 스며들어 촉촉함을 선사합니다.

IMG_5008 2.jpg

셋째로 Caramalized 잔뜩 졸여진 달짝지근한 소스의 닭고기를 듬뿍 넘고, 8등분한 오이를 껴넣어요. 아삭아삭한 식감이 여기서 살아납니다. (싫어하는 분들은 빼도 무방! 합니다.) 메인 재료인 닭고기는 돼지고기로도 슬라이스로도 선택 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메콩만의 특제 소스를 뿌리고

마지막으로 고수 (Coriandre) 잎파리를 올린후, 매운 소스인 고추 (Piment-마찬가지로 옵션) 를 뿌려줍니다.


IMG_5010.jpg

완성된 반미 샌드위치의 자태

이 모든 재료가 어울어지는 환상적인 맛은 베트남 사람들 Vietnamese 보다 프랑스인들이 더 찾을 정도에요. 출퇴근 하는길에, 또는 점심에 가게에 와선 친절한 주인 아저씨와 잡담을 하며 신선한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주문하죠. 이 집이 인기 있는 이유는 재료의 빠른 회전율과 금방 만들어지는 음식도 있지만 바로 가격입니다. 팔뚝 만한 바게트 샌드위치의 가격이 3.5유로입니다. (현재 환율기준 4500원 정도) 프랑스 어딜가도 이 퀄리티는 절대 찾을수 없으니 추천할만 하지요. 평소 양이 좀 많은 분들도 한끼 든든할 정도에요. Demi-baguette 바게트의 1/2 의 크기인 Mega Sandwich 도 있는데, 가격은 단 5유로입니다.

IMG_5015.jpg

한입먹고 멀다는 이유로 더 자주 오지 못한 저를 반성하게 됩니다. 달콤 매콤한 닭꼬치를 빵에 함께 야채와 싸먹는 기분이랄까요. 이 모든게 어우러지면서 느껴지는 육즙이 예술입니다. 파리를 방문했던 모든 지인이 극찬하고 간 그맛, 매일 먹어도 주머니 걱정 없는 맛집 메콩입니다.

Seperator.png
@tanky

Mekong
10AM-7:30PM (close Sunday)
01 45 84 87 84


맛집정보

Mekong

score

135 Rue de Tolbiac, 75013 Paris, 프랑스


베트남 음식의 황제, 3.5유로의 가성비 갑 "반미 샌드위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와우.. 정말 굳 정보 댕큐...🌹

오늘 먹고 왔는데.. 와우.. 정말 굳입니다. 다음엔 같이가요.

okay.....🇳🇱

댓글에서 목소리가 들리는듯 합니다.. 오케이..😎

전 베트남에서 먹었는데 하나만 먹어도 푸짐해서 배부르더라구요^^
가격도 착해서 좋구요^^
프랑스에서 4500원 정도면 착한 가격이네요~
한국에서 반미 9000~10000원 받아요 ㅎㅎ
내용물도 부실한데말이죠 ;;;

파리에도 내용물이 부실한곳이 적지 않게 있어요. 한국에도 @pooka 님이 좋아할 만한 맛있는 반미집이 생기면 좋겠네요. 베트남도 언젠간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에요.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So hungry now...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Who isn't :) Hope you enjoyed the photos.

맛나 보여요
늦은 시간인데 먹고 싶네요ㅎㅎ

아, 듣고 보니 야식으로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 맥주한잔과 좋은 궁합일듯 합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laylador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 ღ'ᴗ'ღ )

우앗 저를 태그해 주셨네요:) 저도 반미 좋아하는데 여긴 아직 안 가본 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워져서 따듯한 국물 먹어줘야 할것 같은데 좋은곳 있으면 공유할게요 :) 공부하느라 힘들텐데 감기 조심하세요 !

국물 있는 음식 좋죠! 궁금합니다ㅎㅎ @laylador 님도 바쁘셔도 건강 챙기시고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맛있어보여요^^ 아직 반미 샌드위치는..
못 먹어봤는데.. 그 맛이 무지 궁금하네요^^

제가 댁에 가서 직접 해드리거나.. 여기서 사서 비행기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ㅎㅎ

ㅎㅎㅎ 그냥 저를 파리로 데려가주세요! ㅋㅋㅋ

ㅎㅎ 오시기만 하면 샌드위치는 제가 사겠습니다..

캡쳐 해서 저장해놓겠습니당! ㅎㅎㅎ

1만동짜리 반미를 우적우적 씹으면서 다닌 기억이 나네요.

ㅋㅋ 좋은 기억이네요. 전 다 흘려서 들고다니면서 못먹을듯 싶어요.

음...
아침부터 먹고싶게하는 비쥬얼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6984.19
ETH 2613.3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