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하는 맛 @굴이짱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전어구이
photo by @hjk96


지난 주말은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전어구이를 제가 먹어보았습니다.

이제 일주일 뒤면 찾아올 추석 명절 시댁에서 열일하기에 앞서 [가을전어]로 마음을 단디 붙잡을 수 있었는데요.

겉면은 조금 탈 정도로 구워 노릇노릇하고, 속에는 뽀얀 살이 꽉 차있는 전어구이입니다.
20180916_232426.jpg

몸통에 가장 굵은 뼈만 남기고 속살과 함께 잔가시도 모두 씹어먹으니 고소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집나간 며느리들이 왜 돌아왔는지 짐작이 갑니다 :D

이맘때 잡히는 전어의 회는 최고의 고소함을 자랑한다고 하죠!
20180916_232810.jpg

뼈째로 썰어 꼬들꼬들한 식감이 일품이였습니다.

전어가 기름기가 많다보니 조금 느끼했는데 깻잎쌈과 다진마늘양념장과 함께 곁들어 먹으니 좋았어요!

다음달에는 또 제철 굴찜을 먹으러 다시 들려야겠습니다 >_<


맛집정보

굴이짱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2동 39-62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하는 맛 @굴이짱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반드시 짧게 써야하는 이번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전어구이 정말 침고이는군요 ㅠㅠ 요즘 반님 포스팅 모두 계절이 느껴져서 넘 좋아요 >< 가을가을!

제가 생긴거랑 다르게 가을가을 하죠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나나님 ^-^

@먹스팀 서울특별시 광진구 긴고랑로 61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댓글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긴고랑로 6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그렇지요 전어는 이렇게 구워먹어야 하는데 ㅎㅎㅎ
봉평메밀축제에 빠지지 않는 메뉴인데...거리 상점이라 그런지
웬지 제 맛이 나지 않았어요 .....제대로 구워먹고 싶어지네요 ^^

전어는 역시 회보다는 구이 더라구요 ^-^
제대로된 전어 구이 한번 맛보시길 바랄게여.
전 전어먹고 힘을 얻었으니 집 지켜야겠습니다 ㅋㅋ

우와~~ 맛나겠어요보팅합니다ㅎㅎ

전어철이 왔군요~ 기름기 좔좔 흐르는 전어 진짜 맛있죠~ 꿀꺽~~

소주를 꽤 마셨더니 다음날 해드뱅뱅 하였어요 ㅠㅡㅠ
ㅋㅋ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반드시 짧게 써야하는 이번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hjk96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헉~~ 벌써 전어구이를? 가을은 가을인가봐!! ㅎㅎ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하는 전어도 먹었으니 올해는 걱정없겠군! ㅋㅋ 오늘하루도 아자!! 힘내자구~

ㅋㅋㅋ
네 올해는 남편이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이번 한주도 화이팅하세요 !

ㅋㅋㅋㅋ 다른땐 남편이 걱정을 많이 했나보군^^

저도 주말에 시골가서 먹고올려고했는데 몸이 안좋아 못가서 못먹고왔네요 ㅎㅎ
집나간 며느리가 올려나... ㅎㅎ
행복한 한 주 되세요 반님~~

몸은 좀 괜찮아지셨어요??
긴 추석 연휴 동안 드실 기회가 있기를 바랄게요 ^-^

너무 아파 주말내내 고생했어요 오후에 조퇴하구 주사맞을라구요 ㅠㅠ
추석땐 먹을게 너무 많아서 고민될껄요^^
감사해요 반님!!^^

뼈째 씹는 전어회의 고소함을 느끼는 듯 합니다^^

맞습니다 ^-^

가을전어 정말.. 최고네요^^
집에 들어갈수밖에 없는~~~ ㅎㅎㅎㅎ

그래서 집 나가기 전에 먹었어요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 재미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18.35
ETH 2640.14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