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뜻깊은 의병의 고장 의령의 자랑 의령소바 본점을 소개합니다.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얼마전에 의령에 다녀왔었는데요.

의령소바가 전국적으로 유명하니 의령 다들 들어 보셨을 것 같은데 의령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의령은 반딧불이와 의령소바, 의령 망개떡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의령은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가 우리나라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 활약한 의병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의령 입구에서부터 홍의장군 곽재우와 의령관문이 맞이해 주는데 운전중이라 사진을 남길수는 없고 급하게 블랙박스에서 사진을 공수해 보았습니다.

의령에 도착하여 저희 가족은 의령곤충생태학습관에서 반딧불이를 비롯하여 다양한 곤충과 동물을 구경 및 체험을 하였답니다.

그리고 의령에 왔으면 의령소바를 먹으러 가야죠

의령소바 먹으러 가는길에 의병 곽재우를 모시는 충익사가 보입니다.

충익사에도 둘러볼 것이 많은데 다음 기회에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의령소바는 의령전통시장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의령전통시장은 생각보다 크고 출입구가 많기에 처음가면 헷갈릴수도 있답니다.

미리 위치를 잘 체크하시는게 좋겠죠.

2번 출구로 들어가면 첫번째 골목길에서 왼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드디어 저기 길 끝에 의령소바가 보입니다.

왼쪽으로 가면 의령소바 본점 식당이고 오른쪽에 보이는곳은 의령소바 면을 뽑는 제면소 입니다.

제면소에서 뽑는 메밀 국수를 바로 먹을수 있어서 그런지 체인점보다 본점이 아무래도 맛이 더 좋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비교하라!!
대적할 상대가 없다

고 하네요...

정말 패기 넘치는 문구입니다.

의령소바 입구위에서 차가운 냉기가 계속 흘러내려 시원하더라구요.

아들은 위에서 내려오는 연기가 시원했는지 한동안 자리를 지키네요.

의령소바의 자신 있는 메뉴들입니다.

의령소바는 2010년 전까지는 다른곳에서 영업하다 지금의 자리로 이전했으며 현재 전국에 100개가 넘는 가맹점이 생겼다고 할 정도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네요.

저녁시간쯤 갔더니 재료 소진으로 매진된 메뉴가 많이 보이는군요.

저희는 메밀치즈돈가스와 메밀냉소바 곱배기를 시켰습니다.

메뉴가 나오는동안 스팀잇 테이스팀을 위하여 가게를 둘러보면 열심히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평소에 의령소바 본점에 왔을땐 항상 사람들이 흘러 넘쳐서 대기표를 뽑고 한참을 기다려야 했는데 이날은 애매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용기를 내서 여기 저기 사진을 마구 찍어보았답니다.

유명인들의 사진과 사인 그리고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협찬 액자들이 여기 저기 많이 걸려 있답니다.

너무 종류가 다양해서 전부 소개하자니 끝이 없을것 같네요.

기본반찬은 여기에서 떠 드시면 되구요.

드디어 따뜻한 육수가 나오고

메밀소바가 나왔습니다.

양이 엄청 많아 보이죠??

곱배기라 그렇습니다.

정말 의령소바만의 그 미묘하면서 매력적인 맛이 젓가락질을 멈추지 않게 합니다.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서 쉴새 없이 계속 흡입하게 되더라구요.

이것은 메밀치즈 돈가스

아들 입맛에 딱 맞는지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그래도 전 돈가스보단 메밀소바가 훨씬 맛나더라구요

이렇게 더운날 매일 매일 먹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정말 이렇게 메밀소바 하나로 전국에 체인점을 100개도 넘게 내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현재 메밀소바외에도 소고기 국밥과 갈비탕등의 특허를 추가하며 메뉴를 더욱 늘려가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의령소바 홈페이지
http://www.uiryeongsoba.co.kr/index.php

그리고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와 함께하며 의령소바를 전국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의령소바 홈페이지에서 의령소바의 비전을 보니 저도 의령소바 가맹점을 하나 차리고 싶어지네요.

나중에 회사 관두면 뭐할까 치킨집이나 차려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의령소바로 마음이 기우네요.

ㅎㅎ 농담이구요. 그냥 잠시 망상을 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의령소바 본점을 나서면 3대를 이은 전통 의령 망개떡 원조집이 있습니다.

행사 때문에 가끔 의령을 찾곤 했는데 의령에 오면 꼭 의령 망개떡을 대접해 주셔서 몇번 먹어 보았는데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맛있게 먹을 정도록 부드럽고 쫀득쫀득하고 달콤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기회가 되면 의령에 가셔서 의령소바 본점에서 메밀소바도 한그릇 하시고 의령 망개떡까지 드시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18길 3-5
전번 : 1599-3389
상호 : 의령소바 본점


맛집정보

의령소바 본점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491-30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뜻깊은 의병의 고장 의령의 자랑 의령소바 본점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의령소바가 유명하군요 ㅎㅎ 나중에 들러야겠습니다 꼭 ㅠ

네 정말 맛있고 유명하답니다~ (제 생각일지도... ㅎㅎ)

꼭 들러보세요~ 강력 추천드려요~

Hello goodhello!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Congratulations @goodhell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오… 예술인데요.아.... 먹고싶어지네요 꿀꺽~

네 정말 예술입니다 ㅎㅎ

의령소바 ~ 유명하다니까 한번 먹고싶어요
혹시 그쪽으로 가게되면 사먹어야겠어요

전국에 체인점이 100개 넘다니 곳곳에 있을것 같아요

그래도 본점이 아무래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odhello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의령 지나는길이 있으면 한번 꼭 먹어보아야겠네요.

의령 본점 가시는게 제일 좋긴 한데 체인점이 100개도 넘는다 하니 곳곳에 있을것 같아요~

의령 소바에 망개떡이라 제대로 된 음식여행이 되겠는데요.

네~ 의령 정말 멋진 곳이에요

갈때마다 느끼는건데 의령에서 살고 싶은 생각이 정말 많이 듭니다.

산도 좋구요~ 강도 좋고~ 공원도 좋고~ 먹거리도 좋은 정말 살기 좋은 곳인데....

직장이 문제로군요

maikuraki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08/15]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el 2018년 8월 1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goodhello/td> [Tasteem][배가 고파질때, 일본 식당] 대학가에 있어 가격도 착하고 맛도 착하고 사장...

가맹점이 100곳이 넘는다니 맛은 보장되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ㅎㅎ

하하 정말 한번 맛 보면 자주 찾게 되는곳이랍니다.

제가 사는곳에도 의령소바 체인점이 있어 종종 들리는데

의령가면 꼭 본점에 또 가게 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92.33
ETH 2321.6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