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자 이번에는 고등어구이와 동태얼큰탕!! 생선요리가 너무 너무 맛있는 마산 어소반의 다른 메뉴를 소개합니다.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어느덧 이번주도 금요일이 되었네요.

이번 한주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은데... 내일이 걱정이네요.

내일 노고단 산행이 잡혀 있는데...

낮에 비가 올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ㅠㅠ

출처 : 네이버 날씨

그런데 너무 너무 추운 날시 같은데 혹시 첫눈을 보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첫눈을 기대해 보며 지리산 노고단 잘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금전에는 스팀이 정말 저렴하게 세일을 하고 있기에... 얼마전 해킹 당한 아픔을 극복하기 위해... 약간이나마 스팀을 구매해서 스팀 파워 업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스팀 몬스터 카드를 살까 스팀파워업을 할까 고민도 하지 않고...

업비트에서 제 게정으로 송금하자 마자 스파업 시켜 버렸답니다.

해커야!! 가져갈테면 가져가봐!!!

라고 소리쳐 봅니다.. ㅠㅠ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은 제가 정말 너무 너무 좋아하는 생선구이 전문점 어소반의 다른 메뉴를 소개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이곳은 저에겐 단골 국밥집이었는데요.

지난달에도 다녀와서 테이스팀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답니다.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아니 단골 국밥집이 생선구이집으로... 앞으로 생선요리를 사랑하게 될것 같아요. 생선요리가 너무 너무 맛있는 마산 어소반을 소개합니다.

지난번에 갔을땐 갈치구이와 삼치조림을 너무 맛있게 먹고 왔었지요.

제가 특히 생선 요리를 좋아하기에 정말 자주 자주 가고 싶은 곳이지요.

그리고 드디어 생선 요리먹을 기화가 또 왔습니다.

어제 저녁 퇴근 후 학원에서 아들을 데리고 집에 들어갔는데, 너무 피곤했는지 저녁 차리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와이프님께 외식하자고 했더니 바로 오케이~ ㅎㅎ

그래서 생선 요리를 먹으러 어소반을 또 찾았답니다.

이번에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 하다....

고등어구이와 동태얼큰탕을 시켰답니다.

날씨도 추운데 얼큰한 탕에 소주 한잔이 땡기더라구요.

음식이 나오는동안 사진 한컷!!

지난번과 나오는 반찬이 조금 달라졌네요.

이번에는 작은 전도 하나 구워 주시더라구요.

음.. 갑자기 소주 말고 막걸리가 생각나는데...

그런데 이미 소주를 이미 까버린터라... 막걸리는 다음 기회로..

드디어 어마무시하게 큰 고등어구이와 된장찌개 나왔습니다.

집에서 종종 고등어 구워 먹기도 하는데, 보통 이렇게 크진 않았는데... 얘는 엄청 크더라구요~

그리고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게 정말 너무 맛있었답니다~

이어서 나온 동태 얼큰탕!!

ㅋㅑ~ 다시 막걸리에서 소주로 생각이 바뀌는~

정말 속이 알찬 동태탕이었답니다.

얼큰한 국물과 부드러운 동태살은 정말 밥도둑 술도둑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데 동태탕 먹으면서 아들에게 아들에게 명태와 동태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갑자기 동태랑 명태 황태 대구에 대해서 궁금해 지더라구요.

동태는 명태 얼린거라는건 알고 있었는데, 그리고 명태 말린건 황태?? 가 맞군요.

그리고 북어라고도 하고...

이래저래 관계가 복잡해서 한번 조사를 해보았답니다.

일단 대구와 명태는 전혀 다른 생선이더라구요.

대구와 명태 둘다 대구목 대구과에 속하고 있으며 가장 큰 차이점은

대구는 위턱이 앞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반면에 명태는 아랫턱이 앞쪽으로 돌출되어 있어 잘 구별된다.

라네요.

위턱이 앞으로 나오는지, 아랫턱이 앞으로 나오는지로 서로 구별이 되는군요.

그리고 대구는 입이 커서 대구라고 하며 명태는 대구보다 몸이 홀쭉하고 작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대구와 명태, 비슷하지만 다른 생선, 국민생선 명태 대구의 효능, 명태의 효능, 대구 요리, 명태 요리

이제 대구와 명태는 확실히 알겠네요.

그럼 이제 명태의 다른 이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태는 생태, 북어, 코다리, 동태, 황태, 노가리 등 정말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 오늘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출처의 블로그에 정말 간결하게 잘 설명이 되어져 있더라구요.

얼리거나 말리지 않은 것은 명태 (또는 생태)
명태를 말려서 건조한 것이 북어
명태를 말렸는데 반만 건조한 것은 코다리
명태를 겨울에 잡아서 얼린 것은 동태
겨울에 잡은 명태를 겨울 바닷바람에 얼리고 녹이기를 반복하면 황태
1~3년 된 명태의 어린 새끼는 노가리

혹시 한국에서 명태가 멸종 위기인건 아시나요??

노가리가 명태의 치어라는건 최근에 밝혀진 사실이랍니다.

술집에서 술안주로 노가리 정말 많이 먹었는데...

한국 사람들이 너무 좋아하다 보니 동해에 노가리를 다 잡아 먹다 보니...

그리고 한국 사람들이 명태를 어찌나 좋아하는지 씨가 말릴정도로 북어, 동태, 황태 등으로 다 잡아 먹어버려서...

명태가 더이상 한국 근처에서 거의 사라져버렸답니다 ㅠㅠ

물론 꼭 이것 때문만은 아니고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정말 안타까운 이야기가 아닌가 싶네요.

정말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여러가지 반찬과 탕, 술안주를 담당하던 명태는 이제 거의 수입산 밖에 먹을수 없게 되어버렸답니다.

그래도 비록 이제는 수입산이지만 앞으로도 명태 요리는 계속 찾게 될 것 같네요.

그래서 이제 결론은 역시 명태는 뭘로 먹어도 맛있다!! 로 하겠습니다.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다음에는 동태맑은탕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대구얼큰탕과 대구맑은탕도... 또 다른 생선구이도... 먹어보고

어소반 테이스팀으로 다시 찾아뵙기를 기약하며 오늘은 이만 물러갑니다.

그럼 신나는 불금 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창동 51
전번 : 055-243-8312
상호 : 어소반


마지막으로 디클릭은 사랑인거 아시죠??

이제 곧 디클릭은 사랑이라고 말하지 못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그때까지만이라도 디클릭 사랑을 실천해 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굼떠도 즐거운 주말의 짧은 일상~!

굼떠도 즐거운 일상~! 하루 중 일정한 시간과 공간을 함께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맛집정보

어소반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창동 51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자 이번에는 고등어구이와 동태얼큰탕!! 생선요리가 너무 너무 맛있는 마산 어소반의 다른 메뉴를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kibumh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kibumh님의 [스팀몬스터] 성의있는이벤트 #8 <#7차 당첨발표> ... 이거 자산가치 실화냐? 지금부터 놀아야지??

...의있는 이벤트 를 진행하고 하고 있어~
#7차 당첨 발표
  • 내주사위 동일 또는 근접한 숫자

    goodhello, mimistar

    ㅋㅋ 팩은 다 발송했어~~ 거기서 엄청난거 나오면 자랑 좀 부탁~~ ...

역시 한국사람은 한식을 먹어야 하나봐요:]
오늘도 디클릭!

넵~ 정말 동태탕은 한국의 맛인것 같아요~

첫눈을 기대하며 다녀오셔요!!^^
명태를보니 코다리 동태탕이 급 땡깁니다 ㅎㅎ
불금되시구 클릭사랑실천하고가요~~

눈 대신 비가 계속 오더라구요 ㅠㅠ

윗쪽 지방엔 대설이 내렸다는데...

첫 눈 못 본게 아쉽네요.

저두요 기대했는데... ㅎㅎ
대전쪽이도 비가왔답니다^^

명태, 북어, 코다리 등등 궁금했던게 한방에 해결됐네요 ㅋ
불금 보내세요^^

네~ 저도 좀 이상하게 알고 있었는데..

이제 완전히 제대로 알 것 같아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동태얼큰탕이 땡기네요 ㅎ

네~ 정말 추운 날씨에 완전 든든하게 소주와 함께~ 정말 잘 어울리죠~

다 잡아 먹어서가 아니라 수온차 아니였나요 ㅋㅋㅋ
어쩐지 딴지를 걸고 싶었어서....ㅋㅋㅋㅋ

제가 노가리 좀 많이 먹었답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수온이 변한점도 있겠지만... 다른나라에서는 명태를 많이 안 먹는다는데.. 한국인들이 정말 엄청나게 먹어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도망간듯...

명태와 동태 확실히 인지했네요.ㅎ
노고단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넵~ 저도 이번에 제대로 알고 가네요~ ㅎㅎ

으어.. 오늘같은 날씨에 소주와 함께 먹고싶어지는 밥상이네요. 대구와 명태가 싸운다면 저는 대구편입니다ㅋㅋㅋ

넵~ ㅎㅎ 정말 최고죠~

대구 파이팅!! ^^

대구탕은 비린내가 안나서 맑게 먹을 수 있는거군요~~
저도 어제 오늘 명태찌개 먹었지요. 겨울과 잘어울리는 메뉴에요~~

명태찌개도 맛나겠어요~

생선 요리 또 먹고 싶어용~

맛있는 것을 볼 때마다 생각나는 주종이 달라지네요 ㅎㅎ
생활정보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포스팅~!

디클릭 ♡

ㅎㅎ 저도 궁금한걸 알게되어 혹시나 알고 싶은 분들이 계실까봐 공유해 봤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7962.69
ETH 3852.3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