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과 맛있는 한우를 소개할 수 있는 전설이 살아있는 아름다운 치술령 옻밭체험마을 한우판매장을 소개합니다.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테이스팀 새로운 주제로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이 올라왔네요.

그래서 오늘은 외국인들에게 정말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고 또 우리의 맛을 전할 수 있는 아주 멋진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울산 도심과 떨어진 두동에는 치술령이라는 유명한 재(고개)가 있습니다.

이 치술령에는 박제상 설화가 얽혀 있답니다.

신라시대 눌지왕의 동생이 고구려와 일본에 잡혀 갔는데 충신 박제상이 고구려에 가서 왕의 동생을 구해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으로 가서 왕의 동생을 구해 보낸 뒤 대신 잡혀서도 신라에 대한 충절을 꺽지 않아 화형을 당했다고 합니다.

이 후 박제상을 그리워하는 박제상의 부인이 치술령에 올라 통곡하다가 치술신모가 되어 일본으로부터 신라를 지켰다고 하며, 몸은 망수석이 되어 지금도 박제상을 그리워 하고 있다는 전설이 내려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마을에는 박제상의 충, 절, 효를 기리기 위해 유적지가 세워졌으며 근처에는 아름다운 치술령 권역 전통문화 체험공간이 생겼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름이 치술령 옻밭체험마을로 바뀌었네요.

치술령권역 옻밭체험마을


이곳에는 전통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답니다.

인절미 만들기, 두부 만들기 등 전통 음식을 만들어 볼수도 있으며, 농작물 캐기, 연 만들기, 그네타기 등의 체험과 초가집에서 숙박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몇번이나 와서 자고 가곤 했는데 최근에는 근처에 처가에 전원주택이 있어 거기서 잘 수 있기에 이제 여기서 잘 일이 또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 사진은 2년전 왔을때 초가집에서 자고 아침에 아들과 함께 신나고 즐겁게 직접 두부 만들기 체험을 해본 사진이네요.

이번에는 아들과 함께 주변을 둘러보면서 구경만 하고 다녔네요.

그래도 그네가 있는데 안 타 볼수는 없겠죠.

그리고 마당이 굉장히 넓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답니다.

이날 아들은 개썰매가 아닌 개킥보드를 신나게 탔답니다. ㅎㅎ

그리고 이 곳이 오늘 소개 시켜드릴 전통문화체험공간안에 있는 한우직판장입니다.

그리고 식육식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저기 보이는 저 곳에서 고기를 자르고

그리고 당일 자른 고기만 판매하고 있답니다.

직판장이기에 소고집에서 먹는것보다는 같은 등급에 30-40% 이상저렴합니다.

대신 이렇게 인당 상차림비를 받는답니다.

그래도 따지면 정말 저렴하게 싱싱하고 맛있는 한우를 먹을 수 있는 곳이지요.

이 정도면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의 맛을 전하기에 충분하지 않나요??

맛있는 한우를 올리고 그 사이

소맥을 탑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첫잔은 소맥이다 라고~ 알려줘야 겠지요.

외국인 친구에게 소갈비살도 맛 보여 주고 싶네요.

맛이 정말 살아있다는걸 보여줘야 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싱싱한 한우육회를 맛 보여 준다면

외국인 친구는 정말 감동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덧붙이자면 이곳의 특산물이자 한국의 특색있는 먹거리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정말이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의 전설을 알려주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해보고

한국의 전통집인 초가집에서 숙박도 해볼 수 있으며

한국의 대표음식인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

이 정도면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대해 많이 배우고 경험하고 맛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름다운 치술령권역에서 전통문화 체험 및 맛있는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치술령 옻밭체험마을 한우판매장을 외국인 친구와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려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만화로 331
전번 : 052-254-8846
상호 : 치술령 옻밭체험마을 한우판매장


맛집정보

치술령 옻밭체험마을 한우판매장

score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만화리 41


[Tasteem][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과 맛있는 한우를 소개할 수 있는 전설이 살아있는 아름다운 치술령 옻밭체험마을 한우판매장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만화리 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goodhello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초가집 신선하네요 ㅎㅎ
1박은 해볼만 하겠는데요

네 아이들에게 전통문화를 알려줄수도 있고 좋은것 같아요

한우 비주얼이 정말 예술이네요 ㅎ

네 끝내쥬죠?? ㅎㅎ

정말 맛있답니다~

@goodhello "ibnida"😂😂

I always love the tradition of korean eating,grilling own food was great with matching of kimchi soup..yumyum...

제가 외국인친구가 되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역시 마지막은 고기 구워서 한잔하면 최고!!!

하하 함께 한번 가시죠~

식육식당 좋아요~ 신선한 고기 바로 먹고~
고기 선홍색이 너무 예쁘네요 ㅎㅎㅎ

네 저기 정말 맛있더라구요~

전통문화 체험도 하고 맛있는 한우도 먹고 너무 좋은 곳이랍니다

역쉬 한우!! 외국인이 감동안받으면 사람도 아님!!! ㅎㅎㅎ

ㅎㅎㅎ 정말 감동 받겠죠??

백퍼에요!!^^

체험도하고 고기도 먹고~~~ 이것도하고 저것도하고~~~
너무 좋아요 ^^

네 정말 멋진곳이에요

전통문화 체험부터 한우까지~ 최고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